다락방 8화 - 삼삼한 데이트 3화
다락방 8화 - 삼삼한 데이트 3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8.03.1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3. 19

다락방 8화 - 삼삼한 데이트 3화

기획의도 : 대학교에는 다양한 연령대가 있어 그 당시의 이슈와 인기 노래들이 다양했을 것이다. 서로를 알아가 보고자 과거로 돌아가 이슈와 노래들을 알아본다.

제작 : 박민주
ANN: 박민주
대체PD : 김서윤
ENG : 정은수

대본

우리 데이트나 할까? 삼삼한 데이트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어요.
와.. 진짜 이제 봄이 오나 봐요.
추위 걱정 없어서 좋긴 한데, 외로운 솔로들의 마음은 아픕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벚꽃이 피고, 커플들은 벚꽃 구경 가고, 소풍 가고, 하.. 나도 그러고 싶다. 그냥 혼자 여행이나 떠나야겠어요. (웃음)
날씨가 많이 따뜻해진 월요일, 이제 적응 좀 되셨습니까?
사실 날씨가 추우나 따뜻해지나 월요일은 너무 힘듭니다.
날씨도 좋은데 수업 끝나고 맛있는 거나 먹으러 갑시다. (웃음)
3월 19일 삼삼한 데이트 박민주입니다.
3월 19일 삼삼한 데이트 박민주입니다.
오늘의 첫 곡으로 버스커 버스커 벚꽃엔딩 듣고 왔습니다.
날씨가 좀 더 따뜻해지고, 벚꽃이 피기 시작하면 차트에 벚꽃엔딩이
또 보이겠네요. 노래 한 곡이 오랜 사랑을 받기가 쉽지 않은데 진짜 이 노래를 만든 장범준이 대단한 거 같아요. 가사 하나하나 너무 이쁜데, 장범준의 특유한 음색이 곡과도 너무 잘 어울리고..
봄에 언제 어디에서나 들어도 정말 좋습니다.
자, 이 노래가 언제 나온지 아세요? 바로 2012년입니다.
그래서 ! 오늘은 2012년으로 돌아갑니다.
2012년 뉴스입니다.
박근혜 첫 여성 대통령이 탄생했습니다. 12월 19일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제18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첫 여성 대통령, 첫 부녀 대통령, 첫 과반 대통령 등 국내 정치에 새 역사가 쓰였습니다. 범보수 대 범진보, 2030 대 5060, 호남 대 영남 등 양극화가 두드러진 이번 선거는 박 당선인에게 ‘국민대통합’이라는 과제를 남기게 됐습니다.
2012년엔 우리나라 말고 4개의 나라가 더 대표자를 뽑았던 거 아세요? 민주당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11월 치러진 미국 45대 대통령선거에서 공화당 미트 롬니 후보를 누르고 재선에 성공하면서. 재선에 성공한 첫 흑인 대통령의 역사를 쓰게 되었고..
중국 공산당은 11월 당 대회를 열고 시진핑 총서기를 중심으로 하는 5세대 최고지도부를 출범시키면서 10년 만에 권력 교체를 단행하게 되었죠. 그리고 5월엔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세 번째 임기를 맞이하였습니다. 2000년부터 2008년까지 두 차례 연속 대통령직을 맡았던 푸틴이 이후 4년간 총리직을 맡은 뒤 다시 대통령을 맡게 되었죠. 또한 일본도 평화 헌법 개정을 공약한 자민당의 아베 신조 총재가 12월 치러진 총선에서 압승하면서 총리직에 복귀했습니다. 이로써 자민당은 3년 3개월 만에 다시 정권을 잡게 되었죠.
다음 뉴스입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인 열풍입니다. K팝·한류가 세계시장에서 하나의 대세가 된 가운데 싸이의 코믹 댄스곡 ‘강남스타일’과 말춤이 전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저작권 방임 전략을 편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10억 건을 돌파했으며,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7주 연속 2위의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이때 정말 유튜브의 영향력이 대단했던 거 같아요. 싸이 뮤직비디오로 덩달아 현아, 유재석, 노홍철까지 주목을 받았고요. 당시 해외에서 많은 패러디를 하고, 커버 댄스를 추고.. 강남스타일이라는 노래에, 가수 싸이에, 그리고 우리나라에 많은 관심을 줘서 되게 좋았던 거 같아요. 무엇보다 강남스타일이 한국 정서에, 특유의 분위기에 맞게 만들어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러나 이후 싸이가 너무 해외를 의식한 노래를 만든다고 지적을 받기도 했지만요.. 싸이가 데뷔 때부터 다른 가수들과는 다른 스타일을 고수해온 만큼 앞으로도 그렇게 부탁해요
이번 8월 국민들은 런던에서 들려오는 잇단 승전보에 더위를 잊었습니다. 금메달 10개로 종합 10위에 오른다는 10-10 목표를 갖고 출전했던 ‘2012 런던올림픽’에서 예상을 깨고 금메달 13개를 따내며 종합 5위를 차지했습니다. 런던올림픽에서 거둔 종합 5위는 서울 올림픽(4위)에 이어 역대 두 번째 최고 성적이자, 외국에서 거둔 최고 성적이었습니다.
제가 당시 올림픽을 보고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는 건, 남자 축구가 일본을 꺾고 사상 처음 동메달을 따냈던 그 순간, 그리고 신아람 선수가 준결승 연장전에서 1초를 남기고 3번의 공격 끝 4번째 상대 공격을 막아내지 못해 5-6으로 아깝게 졌던 거. 근데 4번의 공격이 이뤄지는 동안 '1초'가 흐르지 않았다는 것이 문제였죠. 경기가 끝나고 신아람 선수가 그 자리에서 눈물을 계속 흘리던 모습이 아직 잊히지가 않더라고요.. 명백한 오심 앞에서 4년 동안 흘린 선수들의 땀과 눈물은 무의미해졌던 것 같습니다. 대회 초반 쏟아진 오심들이 한국의 역대 원정 올림픽 사상 최고 성적에도 불구하고 런던 대회를 최악으로 기억하게 된 거 같아요.
오늘의 가수는 2012년 전 세계적으로 가장 핫했던 남자! 가수 싸이입니다. 2001년에 데뷔한 싸이는 통통한 몸매에 번쩍이는 재킷을 입고 무대에 올라 다소 위협적인 랩과 엽기적인 춤으로 엽기 가수라고 불렸죠. 그의 데뷔곡 〈새〉는 발매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으면서 일약 스타덤에 올랐지만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검거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당시 연말 가요 시상식에서 유력한 신인상 후보였던 그는 수상의 기쁨을 맛보지 못했죠. 하지만 논란에도 2002년, 챔피언으로 큰 성공을 거뒀고 하 ..이번엔.. 병역 문제로... 재입대를 하면서 논란이 일어났죠.....(웃음) 제대 후에 노래 연예인으로 다시 큰 인기를 받았고 YG와 계약한 이후 낸 강남스타일이 입소문으로 유투브 조회 수가 빠르게 급상승하면서 국제적인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노래만 냈다 하면 국내 음원 사이트를 올킬하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일으켜 월드스타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죠. 근데.. 싸이가 진짜 운이 좋은 것 같아요. 대마초, 재입대라는 불명예가 있으면.. 많은 팬들이 등을 돌리게 되면서 가수 정상에 서는 게 힘들잖아요. 근데 싸이는.. 노래로만 딱 인정을 받아.. 여기까지 왔으니.. 참 사는데 운도 중요한 거 같고 .. 그렇네요. 자 이제 싸이의 노래를 들어봐야겠죠? 싸이의 아버지, 연예인, 뉴 페이스 듣고 오겠습니다.
종강 디데이 100일 깨졌다면서요? 개강 이후 이곳저곳 술자리 참석하고, 아직 시험기간 아니라고 열심히 놀고 하다 보니깐, 어느새 3월의 반이 지나가고.. 중간고사.. 어휴 생각도 하기 싫네요. 놀긴 재밌게 놀 되 자신이 한 일에 책임지고, 그리고 앞으로 할 일을 생각하면서 조심히 노는 거 아시죠?
오늘 마지막 곡으로 서인국 정은지의 All For You를 들으면서 마치겠습니다.
저의 목소리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나 유튜브로 청취하실 수 있어요. 많이 들어주세요. 송출에 김서윤 대체 PD, 기술에 정은수 엔지니어 수고하셨고요. 저는 DJ 박민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