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집모자 축구단 1화
밀집모자 축구단 1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8.09.0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NN: 박민주, 이재원
PD: 심은별
ENG: 김수민
 
안녕하세요 밀짚모자 축구단 신입 이재원입니다. 제 꿈은 축구왕이 되는겁니다!
어이 신입~ 빨랑 빨랑 라디오 준비 안해?
민주 선장님 오늘도 축구 한 수 가르쳐 주세요!
그럼 축구왕이 되기 위한 첫걸음을
저희 밀짚모자 축구단과 함께 하지 않을래요?
월드컵 끝난 지가 몇 달 지났는데, 아직도 그 열기는 사그라지지 않은 것 같아. 안 그래 ?
어휴 저 안 그래도 축구도, 선수들도 잘 모르는데 동기들 축구 이야기 하는데 괜히 껴가지고 완전 고생했지 뭐예요
아니 아무리 축구 신입이라해도 그렇지! 요즘 축구에 대한 인기가 얼마나 높아지고 있는데 ! 요새는 남자들뿐만 아니라 여성 축구 덕후들도 엄청나게 등장하고 있다고~ 우리 기본 상식은 알아야하지 않겠어~?
음.. 맞아요 요새 정말 이 악물고 도전해보게습니다
마인드 좋은데? 선장인 나만 믿고 따라오라고~
저처럼 축구에 막 입문하는 축구 신입들이 이 라디오를 듣고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이 오디오가 끝날 무렵에는 우리 축구 신입이 예비 선장이 될 수 있길 바라면서, (한숨쉬고) 자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까?
기대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 저와 함께 축구왕이 될 준비 됐죠?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노래 한 곡 듣고 오겠습니다. 클론의 월드컵 송~~!!
‘축알못! 너를 위한 코너야!’ 이번 코너에서는 올해 핫했던 2018 월드컵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에이 이미 지난 월드컵을 다시 봐야할 필요가 있나요~(능글맞게)
어허 지금 지난 월드컵이라고 했어?? 어??!
알겠어요 알겠어요 어서 이야기해주시죠.
본격적인 설명에 들어가기 앞서서 축구 신입! 너 월드컵에 대해 뭐 아는 거 있어?
음.. 글쎄요. 알고 있는 거는.. 뭐 토너먼트 식으로 진행 되는 것? 4년 마다 열리는 것 정도? 와.. 이렇게 보니까 저 정말 모르는 거 같네요.. (무게 잡는 척 하면서) 축구왕의 길은 역시 멀고도 험하달까요?..(웃음)
(비웃음) 혼자 뭐라는거야?
아 아님니다! 잠깐 분위기 좀 잡아봤어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는 것 정도는 알고있어서 다행이네,
여기서 토너먼트 경기는 이기면 결승까지 올라가지만 한 번 지면 탈락하는 대전 방식이야.
뜬금없지만, 고등학교 수학시간에 토너먼트 또는 리그전으로 경기를 진행하면 총 몇 경기를 치르게 되는지 구하는 문제들이 있었던 것 같아요.
오~~ 배운 거 써먹기~~ 맞아. 그거 배울 때 일일이 다 셌던 기억이 나(웃음)
(여자)아이들의 한 듣고 왔습니다. 피디님이 왜 이 노래로 선곡 했을까요?
너 혹시 월드컵 징크스 대해 들어봤어??
사람들마다도 징크스가 있듯이.. 월드컵에도..없진 않겠죠?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대표적으로 2가지 있는데, 브라질의 축구 영웅인 펠레가 예측을 하면 그와 정반대로 된다는 징크스가 있어.
엥 그런 징크스가 있다고요? 그냥 그 사람이 예측을 잘 못하는걸 좀 부풀린거 같은데..(의심하는 눈초리로)
아냐 들어보라고! 펠레가 브라질에서 국대로 뛰고 있던 당시, 브라질이 월드컵에서 우승할 거다 예측했는데, 사상 최악의 성적인 1승 2패로 조별리그에 탈락했지.
엥? 그건 그냥 자기 팀에 대한 자부심으로 그런 소리 한거 아니예요?
아냐 이게 정말 신빙성이 있다니깐?!! 이후에도 월드컵 때마다 우승후보로 꼽은 팀들이 다 조별리그나 16강에서 떨어졌다고~~!
그렇게 못 맞추는 것도 쉽지 않을텐데.. 이번 징크스는 그냥 반신반의 한데,, 다음 징크스는 뭐예요?
다음은 이전 월드컵 우승국이 다음 대회에서 조별리그를 넘지 못하는 징크스가 있어. 1988년, 프랑스가 우승했지만 4년 뒤 조별리그 탈락, 2006년 이탈리아가 우승, 다음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 등등.. 그리고 가장 소름 돋는건 2014년 독일 우승.. (뜸 들이다가)
와 대박!! 올해는 예선 탈락!! 헐.. 진짜 소름 돋네요...
맞아,, 월드컵 우승해도 한편으론 정말 찝찝할 것 같단 말이지. 이번 월드컵은 프랑스가 우승했는데 다음 월드컵에서 프랑스 성적은 어떻게 될려나?와.. 이번 징크스는 진짜 좀 그럴싸한데요? 그나저나 다음 월드컵이 열리는 2022년이면.. 도대체 얼마나 기다려야하는 거죠 (웃음)
그러게 말이야.. 도대체 그럼 내 나이가 몇 살이야..
슬픈 얘기는 여기까지하고 그럼 월드컵 징크스가 훨훨 날아가길 바라면서 다음 곡 듣고 올게요~ 징크스야, 잘가라~~~~
홍진영의 잘가라 듣고 왔습니다. 이번 코너는 아는 만큼 재밌다 시간입니다. 이 코너는 경기의 핵심적인 내용, 결과, 댓글들을 알려줄건데요~ 음.. 너가 봤을 땐, 이번 월드컵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는 뭐였어? 우리나라 경기는 보..긴 했지..?
하하.. 들켰나요..? 제가 축구에 축 자도 모르는 사람이라..(뜸들이다가) 에이 그래도 조금은 봤습니다. 아 혹시 여러나라 매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한국 독일전을 말씀하려고 하시는 건가요?
맞아! 독일은 세계랭킹 1위로 지난 지난 월드컵 4강에서 브라질을 무려 7대1로 이기고 (한 박자 쉬고) 당시 월드컵 우승까지 차지한 축구 강국인데, 이런 강국을 우리나라가 2대 0으로 이겼다는 게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알아?
(웃으면서) 어우 (감탄하면서) 소문난 축덕이신 선장님이 이렇게 흥분하실 정도면 얼마나 대단했는지 대충 짐작이 가네요~ 아니 그나저나 우리나라가 그 죽음에 조에 꼈다는 ,, 그런 소리는 대체 뭐예요?
안 좋은 말인거 같긴한데,, 당최 이해가 안가서,, (한숨)
하필 우리나라가 죽음의 조라 불리는 F조였지 뭐야,, 지난 월드컵 우승팀도 있고 현재 피파랭킹 13, 16위에 달하는 멕시코 스웨덴 사이에 낀 승리하기 힘든 조였지,,
한창 그런 기사가 떴을 때 저도 우연히 그 기사를 본 기억이 어렴풋이 나는데 당시 국가대표 선수들에 대한 비난이 엄청났었던 것 같아요.
맞아. 물론 선수들도 열심히 뛰었지만, 몇 가지 실망스러운 경기 내용들이 있었어. 그래서 언론도 국민들도 우리나라가 독일을 이길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다고 봤지.
아니 그래도 경기를 하기도 전에 그렇게 결론을 짓는 게 어딨습니까?
그래도 정말 실낱같은 희망을 기대하신 분들이 많았겠지? 마치 나처럼 말이야.(웃음)
승리의 셋 셀테니 듣고 왔습니다. 그럼 선장님은 그 경기에서 어떤 부분들이 가장 인상 깊었나요?
음.. 정말 어.. 경기 내용이 다 좋았는데, 일단 무엇보다 우리나라 골키퍼였던 조현우 선수의 멋진 선방들인 것 같아. 독일이 결정적인 슈팅을 날리는 것을 완전 동물의 감각? 으로 다 막아냈었지.
아아 맞아요.. 저도 그거 살짝 봤는데 손에 무슨 자석이라도 붙인 마냥 공이 오는 족족 척척 받아내더라고요, 그리고 그.. 왜 또 유명한 선수.. 있잖아요 손손..손??아,,(탄식하며)누구더라?
손흥민 선수.. ??!!
맞아요 그 선수!! 인기가 엄청나던데 특별한 이유가 있어요?
내가 정말 찬양하는 선수야 (웃음) ..
독일이 경기 시간이 얼마 안 남아서 마음이 급했나봐 오죽하면 골기퍼가 골문도 안 지키고 공격을 하러 나온거지
엥?? 월드컵 경기 중에요?? 그게 가능해요??
뭐,, 가능하기야하지..? 아무튼 손흥민 선수가 빈 골대를 보고 전력질주를 해서 그대로 골로 연결시켰다고~~!
아니 근데, 그 속도가 엄청났다고 하던데 뭐 얼마나 빨랐던 거예요?
당시 달린 거리가 50미터 정도 였다고 하는데, 경기 종료 직전이라 체력이 완전 바닥인데도 불구하고 티비를 보는 전 국민이 저게 사람이야?..라는 스피드를 보여줬다고 해. 그리고 독일전 끝나고도 울먹거리면서 인터뷰를 하는데, 내가 그 모습 보고 울었다니깐..
엥? 정말요? 우는 게 가능해요?
내가 너무 몰입해서 봤나봐(웃음) 그래서 그 때 당시에 같이 봤던 사람들이 나 울보라고 놀렸어..
선장님의 축구를 향한 열정이 엄청나네요.
독일전을 하고 있었을 때 같은 조에서 멕시코랑 스웨덴이 경기를 하고 있었어. 멕시코가 이기고 우리가 독일을 이겨야 우리나라가 16강에 대한 희망이 조금이나마 생기는 상황인데,,, 아니 우리가 독일을 이겼는데, 멕시코가 스웨덴한테 진 거야.. 하.. 그래서 좀 아쉬움이 컸어.
에이 그래도 우리나라가 세계랭킹 1위를 이기면서 이변을 일으킨 게 어딥니까. 유종의 미 거둔 거죠. 다음 월드컵에서 잘하면 되죠.
맞아. 다음 월드컵을 기대해야지.
빅뱅의 승리의 함성 듣고 왔습니다. 독일전 끝나고 댓글 반응은 어땠어요? 경기 전이라 완전히 달라졌죠?
당연하지 내가 기사에서 댓글들을 좀 가져와 봤는데, 한번 니가 읽어볼래?
독일, 월드컵 역사상 가장 큰 불명예고 재앙이다. 아 독일은 이정도로까지 비판받는 거예요?
독일이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건 80년 만에 처음이라고 하니깐, 독일 국민들의 실망이 컸겠지..? 우리나라는?
다시는 대한민국 무시하지마라..(비장) 이기진 못해도 같이 죽을 순 있다.
정말 우리나라 물귀신 작전?이라고 해야하나~ 투지력하나는 정말 따라올 나라가 없지
안녕하세요 죽음의 조에서 죽음을 맡은 한국입니다! 논개의 나라 한국입니다!
맞아 우리 조는 죽음의 조라고 모두 독일이 가볍게 예선전을 딛고 올라설거라 했었지. 그런데 예상외로 죽음이 조에서 다른 팀을 죽이는 역할은 우리 대한민국이 해 낸거 아니겠어? 졌어도 그 과정에서 얼마나 열심히 뛰었고 최선을 다했는지를 봤다면 졌잘싸 졌지만 잘 싸웠다 할 수 있는 것 같아
오 졌잘싸.. 새로운 단어 배우고 갑니다.
신입 오늘 어땠어?
음.. 선장님이 어려운 이야기만 할 줄 알았는데, 뭐 .. 나름 이야기들이 재밌었어요.
오? 다행이군 하지만 아직 할 이야기가 더 많다고. 그리고 잠깐 우리나라 국대 선수들을 이야기했었는데, 다음주는 더 깊게 이야기를 할 거니깐 신입은 열심히 필기하고 들을 준비하도록
뭐 다음주도.. 조금.. 기대를.. 가지고 한 번 잘 들어볼게요. 준비 잘해오세요
알겠다. 그럼 오늘은 여기에서 끝낼까?
저희들의 목소리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나 유튜브로 청취하실 수 있어요.
송출에 심은별PD, 기술에 김수민 엔지니어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우린 다음 주도 축구왕에 한 발짝 더 나아가기 위해 더 노력하기로 해요! 전 꼭 축구왕이 될겁니다! 이상으로 축알못 신입 이재원 디제이,
선장 박민주 디제이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