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집모자 축구단 3화
밀집모자 축구단 3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8.09.2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의도: 현재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 중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이 되는 ‘축구’를 주제로 다룬다.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더 쉽게 축구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한다.

ANN: 박민주, 이재원, 이승민

PD: 심은별

ENG: 김수민

 재원: 안녕하세요. 밀짚모자 축구단 신입 이재원입니다. 제 꿈은
 축구 왕이 되는 겁니다.
민주: 안녕하세요 저는 밀짚모자 축구단 선장 박민주 디제이입니다. 오늘 저희 라디오에 특별한 게스트가 오셨다고 하는데 신입! 누군지 알아?
재원: 저도 PD님한테 슬쩍 들은 걸론 ,, 엄청난 축구 덕후이신 분이라고 하시던데 어서 한번 소개해보죠!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승민: 안녕하세요 국제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토트넘 골수팬 이승민이라고 합니다.
민주: 오호 ,, 축구 팀의 골수팬 게스트라니 이번 화는 내용이 탄탄하겠는걸?
재원: 그럼 축구왕이 되기 위한 첫걸음을 저희 밀짚모자 축구단과
 승민: 토트넘 덕후 이승민 DJ와 함께해요! - 수정 바람
 재원: 방탄소년단의 아이돌 듣고 왔습니다. 그나저나 갑자기 웬 아이돌 타령이죠~?
민주: 오늘 소개하려는 축구팀은 마치 축구계의 아이돌, 우상과도 같은 팀이야. 승민 디제이! 소개 부탁드려요
 승민: 네 제가 사랑하는 축구 팀인 토트넘의 정식 명칭은 토트넘 훗스퍼 FC입니다.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포체티노 감독이 이끄는 우수한 팀입니다.
재원: 와.. 이거 상당한 축잘알이 오신 거 같은 느낌인데요? 민주 선장님 긴장 하셔야겠어요~
민주: 신입 너는 우리가 하는 얘기 잘 새겨듣고 학습하도록.
그럼 승민 디제이는 토트넘 선수단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얘기 해주세요
 승민: 음.. 뭐부터 말씀 드려야 할지 이거 제 목소리가 부민 캠퍼스에도 방송된다니,, 제 친구들이 듣고 있을 거 같아서 너무 긴장되는 거 같습니다.
재원: 저희도 처음엔 다 그랬어요 (허허) 편하게 축구 썰 푼다는 느낌으로 말해주시면 됩니다~! 전.. 음 그 토트넘이라는 축구팀의 유래? 뭐 어느 리그? 인지 그런 기본적인 내용도 몰라서.. 오늘 배워갈 내용이 상당히 많겠는데요?
승민: 아! 저 밀짚모자 축구단 1화 방송을 들었었는데, 1화에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소개하더라고요, 저도 오늘 토트넘에서 유명한 선수들 자랑 좀 하겠습니다
 민주: 신입! 우리 저번시간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소개하면서 캡틴 쏜! 손흥민 선수에 활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던 거 기억나? 그 선수가 바로 토트넘의 주 공격수라고~
재원: 아 .. 우와 그럼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이 그렇게 유명한 리그에서 활약을 했단 말이예요~? 혹시 토트넘에 손흥민 선수 말고도 우리나라 선수들이 있나요?
승민: 아뇨 아쉽게도 우리나라 선수 중에선 손흥민 선수가 유일한데요,
 (손흥민 선수는 주로 ~~공격 기술을 선보이며 ~~어디의 위치에서 무슨 담당을 맡으며 ~~이라는 타이틀을 받으며 폭풍 성장 중인 선수입니다.)
민주: 오 승민디제이 준비 많이 해왔는데요? 그럼 우리 좀 더 본격적인 토트넘 소개 들어가기 전에 노래 한 곡 듣고 올까요 ?

민주: 토트넘의 응원가 듣고 왔습니다. 승민 디제이! 이제 슬슬 긴장이 풀리는 것 같나요?
승민: 네! 이제 토트넘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설명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원: 그럼 저희 첫 번째 코너로 넘어가볼까요? 축알못 너를 위한 코너야! 저는 축구를 잘 몰라서 우리나라 국가대표 조차 알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았거든요,,
민주: 맞아, 그래서 이번 오디오를 진행하면서 배운 내용들이 많았죠! 오늘은 그래서 승민 디제이에게 설명을 부탁드리려고 해요! 아무리 축잘알인 저라도, 토트넘이라는 팀의 골수팬이 설명하는 건 따라 갈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어때요 승민 디제이?
승민: 네! 먼저 .. 뭐부터 말씀드려야 할지 흠.. 혹시 토트넘의 엠블럼을 본 적 있으신가요?
재원: 엠..엠 뭐요?
민주: 어후 신입 엠블럼도 몰라서 어디가서 축구 오디오 디제이라고 할 수 있겠어?! 엠블럼이란 쉽게 말해서 그 팀의 상징 마크라고 하는거야
 재원: 아니 그냥 마크라고 하면 되지 뭐하러,, 그런 어려운 이름을 붙이는 건가요 속상하게
 승민: 독특하게 토트넘의 엠블럼에 수탉이 그려져 있는데요. 그 수탉은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엠블럼에 절대 빠지지 않는 로고예요, 1세기가 지난 지금도 대표 로고로 사용되는 것을 보았을 때 전통을 중시하는 영국인의 고집을 볼 수 있답니다.
민주: 와 엠블럼에 대한 유래까지 알고 있다니 정말 토트넘을 사랑하는 마음이 팍팍 느껴집니다. 그럼 혹시 토트넘의 우승 경력같은 것도 자랑해주실 수 있나요?
재원: 맞아요, 잉글랜드 리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전통있는 축구팀이라고 하셨는데 뭐 얼마나 대단한거죠?
승민: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 우승 2회, 리그컵 4회, FA컵 8회, 등등 수 없이 많은 우승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축구 협회컵인 FA경기에서는 멘체스터 유나이티드FC에 이어서 두 번째로 많은 우승을 차지한 팀이죠.
재원: 와 이거 들어보니 상당히 파워있는 팀 인거 같은데요~ 아까 손흥민 선수말고는 현재 토트넘에서 뛰고있는 우리나라 선수는 없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럼 혹시 과거에 토트넘에서 활약했던 우리나라 선수는 있었나요?
민주: 좋은 질문이야! 이건 내가 설명해줄게 2005년 8월부터 2008년 8월까지 대한민국 이영표 선수가 토트넘 FC에서 윙백 즉, 풀백으로 활약했었어. 2005년이면 우리가 몇 살이였나..
재원: 와 저는 그때 초등학교 입학도 안한 유치원생이었는데,, 선장님은..
민주: 아오 괜히 말을 꺼낸거 같아. 다음 곡 듣고 토트넘 선수들에 비하인드 스토리로 넘어가보자고
 승민: 제가 토트넘에 이어서 두 번째로 좋아하는 분입니다. 선미의 싸이렌!

재원: 축잘알 ! 아는 만큼 보인다 시간입니다.
승민: 근데 축구는 정말 아는 만큼 이해되고, 아는 만큼 재밌다는 게 정말 일리있는 것 같아요. 같은 경기의 골 장면을 볼 때도 어느 정도 축구 지식이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차이가 확 느껴지더라고요!
민주: 맞아요, 특히 과거 친정팀과의 축구경기에서 골을 넣는 상황에서의 조심스러운 세레머니는 보는 관중들도 숨막히는 장면이라고 할 수 있죠
 재원: 아니 그건 또 대체 무슨 소리입니까. 친정 팀이라뇨? 축구에 무슨 친정?
민주: 우리 신입이 이 단계까지 올라오려면 아직 한참 남았으니까,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도록하고! 오늘은 토트넘 선수들 이야기에 집중하도록
 재원: 어후 축잘알 사이에 껴서 서러워서 못살겠습니다 엉엉 그럼 빨리 토트넘 선수들 비하인드 스토리 좀 들려주세요!
승민: 먼저 토트넘 팬들에게 ‘배신자’라고 낙인찍힌 선수 스토리 먼저 말씀드릴게요. 바로 전 잉글랜트 대표 수비수인 ‘솔캠벨’이라는 선수인데요, 축구 팬들 사이에선 예수를 배반한 제자인 ‘유다’를 비유하여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민주: 맞아, 나도 이 얘기는 들어봤어. 1992년 토트넘 유소년 출신으로 프로에 데뷔해서 18세에 토트넘의 주장자리까지 역임했던 캠벨 선수는 2001년 계약이 만료되자 토트넘과의 원수 관계, 희대의 적대 관계인 아스날로 이적해버렸지.
재원: 와.. 그런 배은망덕한 선수가 있나요? 그래서 어떻게 됐어요? 욕을 굉장히 많이 먹었을 거 같은데..
승민: 맞아요 캠벨은 토트넘에서 뛰던 당시에 계약이 만료되더라도 ‘아스날에서 뛰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다’라고 인터뷰에서 밝혔었고, 토트넘에서 최고 연봉 대우를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스날로 이적을 선택한 캠벨 선수는 이건 유례없는 배신행위라면서 강한 비난을 받았어요.
민주: 그 후에 캠벨 선수는 UEFA챔피언스리그와 같은 더 큰 무대에서 뛰길 바랬을 뿐이라고 항변했지만, 이미 상처받은 토트넘 팬들에게 그는 유다로 낙인 찍혀버렸지. 큰 무대를 즐기고픈 캠벨 선수의 마음도 한편으론 이해가 가지만,,
재원: 와 제가 만약에 토트넘 팬이었다면 완전 이악물고 욕했을거 같은데요? 어떻게 희대의 원수 팀인 아스날로 갈수가 있죠? 그나저나 아스날 팀은 또 어디래요..?
민주: 그건 우리 다음 화에 소개하기로 하고~ 승민 디제이 또 다른 선수 비하인드 소개해 줄 수 있나요?
재원: 어후 이런 깊이있는 축구 얘기를 연속으로 들었더니 머리가 빙빙 도는 것 같아요! 머리 식힐 겸 노래한곡 듣고 오시죠, AOA의 빙글뱅글

 민주: 우리 앞서 토트넘을 배신한 선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고왔는데요, 이번에 들려주실 선수의 이야기는 어떤 거죠?
승민: 이번에는, 이와 반대의 스토리입니다. 아스널에서 2006년부터 2009년까지 공격수로 활약한 에마뉘엘 아데바요르 선수의 이야기인데요, 그는 멘체스터 시티, 레알 마드리드를 거쳐서 2011년 토트넘에 입성하게됩니다.
재원: 와 이 선수는 물타기가 너무 심한거 아니에요? 팀을 몇 번이나 갈아치운거에요? 하지만 다른 뜻으론 그만큼 모든 축구팀에서 탐냈던 능력있는 선수인 거 같기도 하고..
승민: 맞아요. 팀을 갈아치운다고 무작정 그 선수를 비난할 수는 없지만, 이 선수를 향한 비난은 앞서 설명해드렸던 선수보다 더 엄청나다고 해요.
민주: 그럴만도 한게, 아스날, 멘체스터, 레알마드리드의 모든 팬들이 악감정을 품을 만한 사연이지.

재원: 오늘은 토트넘의 명칭, 엠블럼,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선수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는데요, 승민 디제이 어땠어요?
승민: 소감
 민주: 이런 경험을 언제 또 해볼 수 있겠어요~~ 처음이었는데도 너무 잘하시던데요~ 게스트 응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ㅠㅠ
 재원: 오늘 정말 많은 것을 배워갑니다. 게스트로 와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해요. 저희들의 목소리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나 유튜브로 청취하실 수 있어요. 많이 들어주세요. 송출에 심은별 PD, 기술에 김수민 엔지니어 수고하셨고요. 저는 DJ 이재원,
민주: 박민주였습니다!
승민: 그리고 저는 이승민이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