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이의 그림일기 5화
서영이의 그림일기 5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8.10.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의도: 요즘 청년들은 여행을 원하면서도 쉽게 떠나지 못한다. 그런 청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여행지를 선정해 소개하고 그 여행지의 음악을 청취자에게 들려준다. 여행과 힐링을 주제로 하는 라디오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이 라디오를 제작하였고 청취자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방식의 진행멘트와 여행지의 음악을 사용하여 라디오를 들으며 자신이 진짜 여행을 떠나는 듯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ANN: 정서영
PD: 김수민
ENG: 심은별

당신의 머리 속에 그림 그려줄게요. 서영이의 그림일기

잠보~ 안녕하세요. 서영이의 그림일기의 DJ 정서영입니다. 오늘의 여행지는 동물의 왕국 아프리카입니다. 오늘도 여행 갈 준비 됐어요?
승객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희 다우항공을 탑승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비행기는 케이프타운 국제공항까지 가는 비행기이며 비행시간은 10시간입니다. 즐거운 여행 되십시오.

 안녕하세요~! 저희 다우 패키지 여행에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 감사합니다. 저는 일일 가이드 정서영입니다! 오늘 저희가 아프리카 남동부를 돌아볼 건데요, 라이언 킹 아시죠? 라이언 킹에 나오는 사자, 호랑이 이런 동물들 다~ 보실 거고요, 그리고 폭포! 탑3에 드는 빅토리아 폭포도 보실 거고, 신기하고 재밌는 것들 모두 볼 예정이니 오늘 여행 잘 부탁드립니다!

아프리카에 관한 한 가지 이야기를 해드리자면, 아프리카 남동부. 탄자니아랑 케냐라는 나라 아시나요? 그 중심으로 한 지역에서 공통어로 쓰이는 언어, 스와힐리어라고 있어요. 그 언어로 인사말이 뭐냐면! 따라 해보세요. 잠보~ 오 잘하시는데요? ㅋㅋ 자 이번엔 다른 거. 따라 해보세요. 하쿠나마타타! 어디서 한 번 들어본 말이죠? ‘잘될 것이다'라는 뜻입니다, 오늘 여행 잘 부탁드리고요! 지금 첫 번째 장소로 가볼게요~

여기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남쪽에 있는 볼더스 비치인데요, 아프리카 제일~~밑에 위치하고 있어요. 아프리카에서 펭귄 볼 거라고는 상상도 못하셨죠?! 남극에서만 펭귄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 아프리카에서 귀여운 펭귄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저기 만들어 놓은 길 보이시나요? 저 곳에서 마음껏 펭귄을 관찰하시면 되는데요, 지금은 정부에서 펭귄 보호를 위해 서식지 내부까지의 입장을 제한하고 있지만, 옛날에는 펭귄과 함께 수영도 했다고 하네요.

이곳에 있는 펭귄은 자카스 펭귄이에요. 동물원에서 본 펭귄들도 이렇게 생겼던 것 같은데.. 아담한 게 너무 귀엽죠~ 한 30cm 자 정도 되는 거 같은데? 저 정말 펭귄 좋아하거든요 ㅎㅎ아 혹시 물개 좋아하시나요? 케이프타운에 물개섬도 있는데 그 곳엔 물개가 잔뜩 있다고 하네요. 아쉽지만 펭귄들만 보고 다음 장소로 떠나도록 할게요~

 토토의 아프리카.

 지금 저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위에 위치한 보츠와나라는 곳에 왔습니다~ 이곳에 있는 초베 국립공원은 코끼리의 천국이라고 불릴 만큼 엄청난 수의 코끼리가 서식하고 있는데, 코끼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야생동물을 볼 수 있어요.

초베 국립공원에서 할 수 있는 게임이 있는데요, 바로 사파리 게임 드라이브! 지붕이 열리는 지프차를 타고 광활한 아프리카의 초원을 누비며 초원의 빅5를 찾으시면 되는 게임이에요. 초원의 빅5 맞춰 보시겠어요? 사자, 코뿔소, 코끼리 ... 기린? 기린은 아니에요ㅎㅎ 나머지 두 개는 모르시겠나요?ㅎㅎ 표범과 버펄로! 이제 두 눈을 크게 뜨고 동물들을 찾아볼까요?

우와~ 저기 강가쪽에! 코끼리들이 옹기종기 되게 많다~! 물 마시는 아기코끼리ㅠㅠ너무 귀엽다ㅠㅠ 흠 어디보자.. 하마도 있네요. 토실토실 콧구멍 벌렁벌렁ㅎㅎ 하마가 보기보다 민첩하고 난폭하대요. 어! 저기 사자다!!저~멀리!

헉.....차가 창문 없이 뻥 뚫려있어서 괜히 겁나는데.. 그래도 느릿하면서도 우아하죠?
아 표범을 보고 싶은데 표범은... 진짜 못 찾겠다.

가까이서 동물을 볼 수 있는 동물원과는 정말 다른 느낌이죠? 그리고 빅5뿐만 아니라 몽구스, 악어, 임팔라, 여러 야생 동물이 곳곳에 길들여지지 않은 채, 본능 그대로의 모습을 가지고 살아가는 게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먹이가 되어 죽음을 앞두고 있는 모습조차 잔인하기보단 말 그대로 자연스럽네요. 저녁까지 남아서 아까 못 찾은 동물들을 찾고 싶지만 다음을 기약하고! 다음 장소로 갈게요~

라이온 킹의 OST로 쓰인 곡이죠. 엘튼 존의 I just can't wait to be king.

나이아가라 폭포, 이과수 폭포와 함께 세계 3대 폭포인 빅토리아 폭포는 짐바브웨라는 나라와 잠비아공화국 국경에 위치하고 있어요. 1855년 영국 탐험가 리빙스턴이 발견하고 자기나라 여왕이름인 '빅토리아'라는 이름을 따서 빅토리아 폭포라 이름 지었다고 해요. 하지만 원래 아프리카 원주민들은 빅토리아 폭포를 '모시오아 투냐‘ 즉, "천둥소리가 나는 연기"라고 불렀다고 해요. 빅토리아 폭포는 폭이 2천미터에, 낙차가 백 50미터나 되어 나이아가라 폭포의 2배의 규모라네요. 5개의 폭포가 합쳐져서 커튼 모양의 장관을 이루며 폭포가 만들어지는 모습이 아름다우면서도 아찔하죠?

빅토리아 폭포를 마지막으로 오늘 여행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즐거우셨나요? 다음에도 저희 패키지이용해주세요~

아프리카 배냉 출신 안젤리끄 끼조의 Samba pa ti.

 여행지의 이야기~ 오늘의 여행지는 동물의 왕국 아프리카! 이전 여행과 달리 오늘은 여러 나라를 다녔지~

로마 장군 안토니오의 애인으로도 유명한 이집트 왕비 클레오파트라. 그녀는 안토니오를 위해 매일같이 호사스런 연회를 베풀었고 연회 때마다 안토니오를 초대했어. 그러던 어느 날 안토니오는 매일 똑같은 연회가 이어지는 것을 보고 클레오파트라에게 역정을 냈고, 클레오파트라는 그를 위해 몸소 이벤트를 벌이게 되지. 심부름꾼에게 술이 담겨있는 황금 술잔을 가져오라고 시킨 클레오파트라는 자신이 하고 있던,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아름다운 진주 귀고리를 술잔에 넣어 진주가 녹는 것을 본 뒤 그 술을 마셨어. 그것을 보고 안토니오가 경탄하자 클레오파트라는 남은 귀고리를 그 속에 마저 넣으려고 했지만 안토니오가 만류하여 결국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아름다운 진주 귀고리 한쪽은 건지게 돼. 이것이 바로 유명한 ‘진주를 마신 클레오파트라’ 이야기야. 이야기 속 진주는 전리품으로 로마로 옮겨진 뒤 파티온 신전의 비너스상 귀고리가 되었다고 해.

기술이 발달한 현재 우리가 알 수 있는 사실은 진주를 가루로 만들지 않는 한 아무리 강한 산에 넣어도 최소한 5일이 걸려야 녹는다는 것. 따라서 클레오파트라가 실제로 술에 진주를 녹였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이 이야기는 진주가 그 당시 얼마나 귀중한 보석이었으며 진주가 지닌 사랑의 마력에 대한 믿음이 어떤지를 알 수 있는 전설이야.

노래 두 곡 듣고 이 코너 마무리할게. 니요의 Because of you. 이지 비주의 White tiger.

오늘 여행은 즐거웠어? 자연을 좋아한다면 만족스러웠을 거라 생각해. 아프리카에는 깊은 역사를 지닌 이집트, 낙타를 타고 사하라 사막투어를 할 수 있는 모로코, 킬리만자로 산이 있는 케냐 등 정말 볼 것이 많은 곳이야. 아프리카 밤하늘별이 그렇게 예쁘다던데.. 기회가 된다면 다시 아프리카에 오자. 이 다음 여행지는 스위스야. 같이 가줄거지? 함께 여행해준 김수민PD, 심은별 엔지니어 고맙고 저는 DJ정서영이였습니다. 본 라디오는 다우미디어 센터 유튜브 채널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