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짚모자 축구단 9화
밀짚모자 축구단 9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8.11.1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의도: 현재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 중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이 되는 ‘축구’를 주제로 다룬다.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더 쉽게 축구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한다.

ANN: 박민주, 이재원,

PD: 심은별

ENG: 김수민

재원: 안녕하세요 밀짚모자 축구단 디제이 이재원입니다. 제 꿈은 축구왕이 되는겁니다!
민주: 안녕하세요 밀짚모자 축구단 선장 디제이 박민주입니다. 재원 디제이 오늘 우리 라디오에 세 번째 게스트가 오셨다는 거 들었어?
재원: 당연하죠 이미 민주 선장님 표정에서부터 웃음꽃이 피었는걸요?
민주: (애드리브로 받아주기)  3화에 토트넘 팬 이승민 학생과, 6화에 멘체스터 유나이티드 팬 정목헌 학생까지 여러 축구 팬 분들이 다녀가셨는데, 이번 게스트는 어느 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지 바로 소개해볼까요?
재원: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기완: 안녕하세요 글로벌 비즈니스학과에 재학 중인 16학번 최기완이라고 합니다
민주: 네~ 그럼 기완 디제이 라고 불러야 할까요? (웃음) 기완 디제이는 어떤 팀을 소개하실 건가요?
기완: 제가 소개하려는 팀은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 중인 리버풀FC입니다
재원: 리버풀? 이거 이거 제가 지난화에 리버풀인지 밥풀인지라고 말했던 그 리버풀 아닌가요? 죄송합니다 (웃음) 그럼 자세한 이야기는 우리 코너로 바로 넘어가서 시작할까요?

재원: 케이윌의 내 생에 아름다운 듣고 왔습니다. 바로 시작하시죠
축알못 너를 위한 코너야! 저는 리버풀 FC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도 잘 몰라서.. 저와 같은 청취자 분들을 위해서 설명 부탁드릴게요
기완: 리버풀 fc는 현재 영국 프리미어 리그에서 활약 중인 팀이며, 축구의 종가인 영국에서도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명문 팀들 중 하나로 꼽히는 우수한 실력을 지닌 팀입니다.
민주: 덧붙이자면 랭커셔리그에서 우승 한 후 1893년 시즌에 2부리그로 승격, 1900년 시즌에 1부리그에서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한 팀이야
기완: 맞습니다 그리고 1989~1990 년 시즌 우승한 것을 포함하여 1부리그에서만 총 18회의 우승을 차지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 함께 리그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원: 와..이 설명만 들으니 2부리그에서부터 1부리그까지 승승장구해서 올라온 막강한 팀이라는게 느껴지는데요 그럼 리버풀 fc의 여러 훌룡한 선수들 가운데서도 기완 디제이가 특별히 애정하는 선수들이 있나요?
기완: 지금은 현역 은퇴를 한 선수이지만 리버풀 팬들 사이에서는 영원히 리버풀의 남자라고 불리는 스티븐 제라드 선수가 있습니다.
민주: 나도 이 선수는 리버풀의 역대급 선수라는 타이틀로 몇 번 들어본 적이 있어요 그럼 한번 소개 해주시겠어요?
기완: 제라드 선수가 엄청난 인기를 누릴 수 있던 것은 물런 그의 출중한 축구 실력도 있지만 리버풀의 극적인 순간마다 그가 함께했다는 점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뒤에 말씀드릴 이스탄불의 기적이나 FA컵 결승전의 중거리 슛 등 제라드 선수는 팬들의뇌리에 박힌 영광의 순간에 항상 중심에 있던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원: (애드리브) 잠깐 근데 이스탄불의 기적이라니 그건 또 무슨 스토리인가요?
민주: 이스탄불 스토리를 이야기하기 전에 제라드 선수의 커리어에 대해 살짝 말해보자면, FA컵 우승 2회, 리그 컵 3회 챔피언스리그 1회
UEFA컵 1회 우승 등 화려한 커리어를 자랑하는 정말 리버풀의 역대급 선수야

재원: Im the one 듣고 왔습니다 기완 디제이 ! 제라드 선수에 이어서 소개할 또 다른 선수가 있다면서요?!
기완: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선수는 현재 리버풀의 에이스라는 타이틀을 쥐고 있는 모하메드 살라 선수입니다
민주: 재원디제이 아무리 축알못이라해도 살라 선수에 대해선 들어본게 있겠지? 요새 얼마나 핫한 선수인지 축구와 관련된 기사에 들어가면 빠지지 않는 이름이야 오죽하면, 옛날에는 이집트라면 피라미드! 스핑크스라고 했었다면 지금은 이집트하면 살라!라는 말이 나올 정도래
기완: 실제로 리버풀은 살라 선수를 3700만 파운드 한화로 550억이라는 역대급 이적료를 지불했습니다. 그가 AS로마에서 리버풀로 이적할 때 당시 리버풀 팬들은 이집트에서 온 메시라고 부르며 환영했다고 해요.
재원: 와.. 살라 선수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대단한 선수군요.. 그렇다면 살라 선수에 최근 활약이나 커리어는요?
민주: 살라는 리버풀 입단 이래로 공식 대회 65경기에 출전해 50골을 넣는데 성공했고, 50골의 이 기록은 역대 최단 기록이라고해.
재원: 쉽게 말하면, 최단 시간에 고득점을 기록한 선수라는 말이죠?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가 됩니다. 그럼 mc몽의 도망가자 듣고 다음 코너로 넘어갈게요.

재원: ~~노래 듣고 왔습니다. 축잘알 ‘너를 위한 코너야’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이야기를 나눠보나요~?
민주: 오늘은 두 가지 에피소드를 들어 볼 거야~ 먼저 아까 이야기 한 리버풀의 첫 번째 에피소드 ! 혹시 이스탄불의 기적이라고 알아?
재원: (애드리브)
민주: (애드리브 받아치기) 터키 이스탄불에서 치러졌다하여 이스탄불의 기적이라 불리는 경기인데~ 기완 디제이 우리 축못알 재원이를 위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기완: 2005년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때 였는데요. 당시에 잉글랜드의 리버풀과 이탈리아의 밀란이 맞붙게 됩니다. 리버풀은 4번의 대회 우승을 차지했고, 밀란은 6번의 우승을 차지했죠. 경기 전부터 리버풀 팬들마저도 이번 경기는 이기기 힘들다고 생각할 만큼 역량 차이가 엄청났었어요.
재원: 엥 리버풀도 꽤나 많이 우승을 했고, 잘했으니까 결승전까지 올라왔을텐데 왜 팬들까지 그런 생각을 한거죠?
민주: AC밀란은 당시 정말 엄천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그에 비해 리버풀은 이적한 지 얼마 안 된 선수들과, 유망주 이름을 이제 겨우 땐 선수, 바뀐 포지션으로 첫 시즌을 뛰었던 선수들이 많았어.
기완: 밀란은 시작과 동시에 주장인 파울로 말디니가 골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밀란의 스트라이커 에르난 크레스포가 전반 종료 직전까지 2골을 추가하면서 전반전에만 3대 0이 되었습니다.
재원: 우와.. 전반전에만 3골을 먹혔으면 리버풀이 엄청 낙심했겠는데요.
민주: 리버풀은 연이어 3실점을 해서 희망을 잃어가던 차였지만 수많은 리버풀의 팬들은 희망을 잃지 않고 응원가. 응원가 이름 영어니까 (웃음) 영어 담당 재원디제이가 읽어봐
재원: 'You'll never walk alone'를 부르며 열심히 응원했다고 합니다.
기완: 그 응원가의 보답이라고 해야 할까요. 후반시작 얼마 지나지 않아 주장 제라드의 헤딩골이 터집니다. 그리고 또 얼마 안 되어 2골을 넣었는데요. 리버풀이 3골을 넣는데 걸린 시간은 무려 6분 만이었다고 합니다. 이로써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려 놓게 됩니다.
재원: 우와 6분 만에 3골이라니 비록 지고 있었지만 선수들도 팬들도 정말 우승을 향한 희망을 끝까지 놓지 않았군요.
민주: 결국 경기는 연장을 거쳐 승부차기에 이르렀어. 마지막 승부차기는 밀란의 선수가 찬 슛이 리버풀의 골키퍼에 막히면서 삼 대 이로 끝이 나. 이로써 리버풀은 5번 째 우승을 차지하는 동시에 빅이어,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에게 주어지는 우승컵을 영구 소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지. 이 경기는 축구사에 길이 남을 경기로 손꼽힌데. 암튼 이 결승전 경기를 ‘이스탄불의 기적’이라고 해
재원: (애드리브)

재원: clean bandit의 심포니 듣고 왔습니다. 다음은 어떤 이야기 인가요
민주: 어쩌면 리버풀 팬들에게는 조금 예민한 타이틀 일 수도 있는데 혹시 기완 디제이! 리중딱 이라는 별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요?
재원: 아니 잠시만요 리중딱? (애드리브) 이게 무슨 단어예요?
기완: 리중딱이라는 단어 뜻을 제가 직접 설명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 리버풀은 중위권이 딱이야 라는 뜻으로 13,14년도 리그 2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팀의 주축이었던 수아레스 선수는 FC바로셀로나로 이적합니다. 이후 팀은 하락세를 걷고, 중위권에 계속 머무르게 되죠. 이에 한 축구 전문가는 ‘리버풀 빅클럽 아니야’라는 말을 하며 화제가 되었고, 국내에서도 이에 줄인말인 리빅아라고 리버풀을 조롱하는데 사용합니다.
민주: 2014년에는 한 감독이 ‘리버풀은 중위권이 딱이야’라는 말을 하는데 국내에서 이 말이 유명해진게 아프리크TV의 대표 비제이인 감스트 때문이야. 그가 이 리중딱이라는 단어를 가수 송대관씨의 유행가와 접목시켜 찰진 드립으로 재탄생시켰지

민주: 아델의 when we were young 듣고 왔습니다. 오늘은 리버풀 팬 기완 디제이와 함께 했는데요. 어땠어요 기완 디제이? ?
기완: (애드리브)
재원: (애드리브)
민주: (애드리브)
재원: 저희들의 목소리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나 유튜브를 통해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송출에 심은별 피디 김수민 엔지니어 수고하셨고요, 저는 디제이 이재원
민주: 박민주
기완: 최기완 이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하승태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한석정
  • 편집인 : 하승태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