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짚모자 축구단 10화
밀짚모자 축구단 10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8.11.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의도: 현재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 중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이 되는 ‘축구’를 주제로 다룬다.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더 쉽게 축구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한다.

ANN: 박민주, 이재원,
PD: 심은별
ENG: 김수민

재원: 안녕하세요. 밀짚모자 축구단 신입 이재원입니다. 제 꿈은 축구왕이 되는 겁니다!

민주: 안녕하세요 저는 선장 박민주입니다.

재원: 드디어 저를 위한 화가 등장했군요!

민주: 아니 무슨 주제길래 오늘은 우리 재원 디제이가 이렇게 신이 났을까?

재원: 저는 빨리 코너로 넘어가서 이야기를 시작하고 싶어요 선장님

소개는 바로 코너로 넘어가서 시작하시죠

민주: 알겠어 알겠어 gg 그럼 축구왕이 되기 위한 첫걸음을

재원, 민주: 저희 밀짚모자 축구단과 함께 하실 준비되셨나요?

 

 

재원: QueenLove of my life듣고왔습니다.축잘알 너를 위한 코너야민주: 너가 9화에서 pd님께 여자 축구에 대해서 이야기 해달라고 말했던게 얼마나 간절해보였는지 pd님께서 오늘은 너를 위한! 바로 신입을 위해서 여자 축구특집을 가져왔다고 하시더라

재원: 아멘 할렐루야! 물론 남자 축구 선수팀들도 훌륭하고 멋진 분들이 많지만, 저 같은 남성 축알못에겐 이번화는 귀 쫑긋 세우고 들을 만한 이야기가 많겠는걸요

민주: 사실 나는.. 남자 축구팀을 엄청 좋아하지. 여자 축구팀에 대해서는 잘 모르거든.. 그래서 ! 내가 너를 위해 공부를 좀 해왔어. 이 열정 봐. 정말 대단하지 않니~?(뻔뻔)

재원: 참내 선장님 10화까지 우리가 달려오면서 제가 민주 선장님한테 배운 남자 선수들만 해도 30명은 될 거 같아요 이번 기회에 민주 선장님도 여자 선수, 축구에 대해 공부하고 아주 좋은 기회네요 허허

민주: 우리나라 여자 축구는 1948년에 시작됐어. 이미 유럽, 일부 동남아 국가들에서는 여자 축구가 성행했는데, 우리나라 여자 축구의 성장은 더뎠다고 해. 여자 축구팀 창단을 처음 주도했던 서울 중앙여고 교사는 부모님들이 축구화 신고 공을 찰 여학생들의 모습에 반대를 했지만 이후 공을 차며 즐거워하는 여학생들을 보면서 인정해줬다고 말했어. 그러나 축구를 여자가 한다는 것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아 더 이상 여자축구팀이 존속되지 못했어.

재원: ,, 정말 지금 시대의 분위기에서는 상상도 못하겠는걸요? 여자라서 축구화를 신고 공을 찬다는 게 불가능했다니, 정말 제가 만약 운동을 좋아하는 여자였다면 분노 했을 거에요.. 물론 저는 운동을 크게 좋아하진 않지만요 허허

민주: 재원 디제이 운동을 조금 해야할 거 같긴한데 ..

재원; 민주 선장님 한번 해보자는 겁니까?

민주: 미안미안 ㅎㅎ이후 1990년 돼서야 처음 여자대표팀이 구성됐고, 1991년에 고등학교, 대학팀, 실업팀이 생기고, 2001년에 한국여자축구연맹이 출범을 하게 돼. 2010년 아시안 게임에서 3위를 차지한 이후 2014, 그리고 올해 아시안 게임까지 3회 연속으로 동메달을 차지했어. 비록 시작은 미약했으나, 현재 우리나라 피파랭킹은 15위로, 나름 우리나라가 세계적으로 여자 축구 강국이야~ 20위권에서 시작해서 약 10년 동안 10위권을 잘 유지하고 있지.

재원: 역시 붉은 악마 대한민국 하나를 시작하면 뭐든 손꼽히는 인재들이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자랑스러워요 여성 태극 전사들!

 

민주: 황치열 그대가 내 안에 박혔다 듣고 왔습니다. 자 지금부터는 우리나라 여자 축구팀의 대표 선수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기대도 안한다만 혹시 아는 선수 있어?

재원: .. 다음부터는 기대하지 않는 질문은 하지 않는걸로 해요(근엄하게) 농담입니다 ㅎㅎ 글쎄요, 여자 축구 선수대표는 정말 한 분도 모르겠는걸요?

민주: 그래 그럴 줄 알았지 먼저 이야기 할 선수는 두말이 필요 없는 그냥.. 최고인.. 지소연 선수야. 이 선수는 초등학교 때 여자 축구부가 없어서 남자축구부에서 선수로 뛰었어. 2006, 아시안 게임에서 대한민국 축구사를 통틀어 가장 어린 나이에 A매치에서 골을 넣은 선수가 됐어. 그리고 2010FIFA U-20 여자 월드컵에서 정말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는데, 그 때 우리나라 최고의 결과인 동메달을 획득하게 돼. 패스능력, 드리블, 그리고 슛까지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4경기에서 6골을 넣었고, 월드컵 사상 한국 선수 최초로 득점왕이 됐어. 이후 일본 여자 프로축구팀에 입단하여 프로 진출을 하고 잉글랜드 첼시 레이디스에서 맹활약하면서 하위권을 전전하던 팀을 준우승 및 우승으로 이끌었어.

재원: . 단순히 우리나라에세만 능력을 보인 선수가 아니라 세계로 뻗어나간 선수라니 정말 막 대견하고 제가 막 뭉클하고 그런거 같아요. 성차별적이 발언은 아니지만, 정말 여성의 몸으로 타지에서 많은 일들을 겪었을 거 같은걸요? 이 선수에 대한 다른 썰? 별명? 같은 것도 있나요?

민주: 이 선수의 별명이 지메시인데, 별명이 괜히 붙은 게 아닌 실력을 가지고 있지? 남자 선수 못지않은 실력을 갖추고 있고, 기술도 매우 뛰어나. 골도 잘 넣어 패스도 잘해. 수비도 잘해 활동량도 어마어마 해. 그냥 이 선수.. 현 우리나라 여자 축구 선수 중 가장 뛰어난 선수라고 할 수 있어

재원: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여성 축구팀을 빛내 주는 인재로 승승장구하길 바라면서 다음 노래 듣고 올게요

 

재원: 다이나믹 듀오 북향 듣고 왔습니다\. 그나저나 민주 선장님 지금 보고 계신 아리따운 여성분은 대체 누군가요 혹시 친구 분이시면 소개 좀..

민주: 정신차려 이친구야 !

재원: 아니 대체 이 분은 누구신가요? 설마 축구 선수가 이런 미모를 자랑한다는건 아닐텐데....

민주: 수준급 실력에 연예인급 미모로 스타덤에 오른 이민아 선수야. 뜬금없지만 이 선수가 다닌 고등학교가 포항 내에 있는 학교이더라고..tmi..

재원: 헉 잠깐 잠깐 이 엄청난 외모로 축구까지 잘한다는 것도 놀라운데,, 민주 선장님도 포항에서 고등학교 나오시지 않았나요?

어떻게 같은.. 지역 고등학굔데.. 이렇게 다를 수가..

민주: 오늘 그냥 너 죽고 나 죽자

재원: 농담입니다 선장님 얼른 이 선수에 대해 설명 좀 해주세요

민주:사실 이 선수는 외모로 더 알려졌지만, 실력은 이미 우리나라 최정상급이야. 키는 작지만 가볍고 날렵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어. 2017년에는 대한축구협회 올해의 선수상까지 받았다구~

재원: 와 저는 키가 작다는 느낌도 전혀 받지 못했는걸요? 저는 오늘부터 이민아 선수 1호팬 할렵니다. 그럼 혹시 이미아 선수의 커리어는 어떤가요?

민주: 2011년 프로축구팀인 현대제철에 입단해 5번의 우승을 차지한 이민아 선수는 7년 만에 드디어 해외 진출에 성공하게 돼. 현재 일본 아이낙 고베에서 뛰고 있는데, 이 팀은 일본 여자 축구의 명문구단이자 위에서 이야기 한 지소연 선수도 뛰었던 곳이야. 지소연 선수의 기운을 받아 유럽 무대에도 꼭 진출 했으면 좋겠어.

재원: 일본 명문구단에서 활약 중이라.. 정말 세계 각지에서 우리나라를 빛내주는 선수들에게 이 라디오를 빌어서 존경스럽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재원: Ellie GouldingLove Me Like You Do듣고 왔습니다. ‘축잘알 아는 만큼 보인다시간입니다. 오늘은 무슨 이야기를 해주실건가요

민주: 2010년에는 우리나라 여자 축구팀이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는데, 나도 당시에 경기들을 봤던 기억이 나. FIFA가 주관한 U-20, U-17 여자 월드컵였는데, U-20 월드컵은 위에서 이야기했던 지소연, 이민아 선수가 출전을 했었어. 남녀 축구대표팀 통틀어 FIFA가 주관하는 대회에서 세 번째로 4강에 진출을 했고, 무려 3위를 하게 돼. 그리고 지소연 선수는 개인 득점 순위 2위를 차지해 실버 볼, 실버 슈를 받게 되고, 선수들 모두 FIFA 페어 플레이상도 받았어.

재원: 우와... 

민주: 그리고 얼마 되지 않아 열린 U-17 월드컵에서는 !!!!! 우리나라가 FIFA 주관 대회 사상 첫 우승을 하게 돼.. 여자 축구대표팀의 최고 성적이지 진짜.. 17살 어린 선수들이 너무 대단하지 않니. 거기에다 팀의 에이스 여민지 선수가 8골로 득점왕을 받고 그리고 최우수선수상까지 받아 대회 3관왕을 차지했어. 물론 지금도 여자 축구가 최고지만, 2010년 그 당시에 여자 축구는 정말 대단했던 것 같아

재원: 우와 어린 선수들이 정말 대단했네요... 로꼬 시간이 들겠지 듣고 오겠습니다.

 

민주: 사실 어떤 대회에서든 우승을 하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지? U-17, U-20 월드컵에 참여했던 선수들은 대부분 고등학생인 어린 선수들이었고, 그리고 여자 축구에 대한 지원도 미비했었어. 그럼에도 좋은 성적을 내준 선수들이 대단할 뿐이야

재원: 아니 .. 도대체 지원이 얼마나 부족하길래..

민주: 사실 우리나라 여자 축구 환경은 정말 열악해. 등록 선수 수가 적고, 인재풀도 좁아서 경쟁력이 높을 수가 없어. 대표팀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서는 국제 경기 경험이 필수여야 하는데, 축구협회의 지원은 형편이 없어. 오죽하면 대표 선수들도 취재진을 만날 때마다 경기 갈증을 호소할 정도니깐..

재원: .. 선수들이 오죽하면 그럴까.. 많이 힘들었겠네요..

민주: 이번에 U-17 월드컵 준비 과정에서도 2016년에 아시아 챔피언십 대회를 한 이후에는 12개월 동안 한 차례도 공식 경기를 하지 못했어. 2차례 비공개 연습경기를 한 것이 유일한 실전이었지. 심지어 남자 중학교 팀과 몇 차례 연습경기를 했다니까?

재원: 다른 나라 팀도 아니고 중학교 팀이랑 하다니.. 너무 한 거 아닙니까?

민주: 요즘 축구협회가 남자 축구대표팀한테는 일을 잘하고 있는데, 여자 축구팀에도 일 좀 잘해줬으면 좋겠어. 친선대회, 외국팀과 평가전을 좀 추진해주세요....여자 축구팀에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려요..

재원: 저도 축구에 관심 많이 가질 테니까 부디...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민주: 오늘은 우리 신입 재원 디제이가 그렇게 고대하던 우리나라 여자 축구 선수들에 대해 이야기 나눠봤는데 어땠어?

재원: 정말 잠시나마 민주 부장님이 잘생긴 선수들을 소개할 때 왜 그렇게 신이 났는지 공감이 갔던 화였어요, 특히 이민아 선수는 제가 정말 골수팬이 되려고합니다.

민주: 열심히 준비한 보람이 있는 거 같아서 내가 다 뿌듯하네 오늘도 고생 많았어

재원: 저희들의 목소리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나 유튜브로 청취하실 수 있어요. 많이 들어주세요. 송출에 심은별 PD, 기술에 김수민 엔지니어 수고하셨고요. 저는 DJ 이재원,

민주: 저는 박민주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