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짚모자 축구단 11화
밀짚모자 축구단 11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8.11.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NN 박민주 이재원

PD 심은별

 

제작의도 : 현재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 중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이 되는 축구를 주제로 다룬다.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더 쉽게 축구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한다.

 

재원: 안녕하세요. 밀짚모자 축구단 신입 이재원입니다. 제 꿈은 축구왕이 되는 겁니다!

민주: 안녕하세요 저는 선장 박민주입니다.

재원: 안녕하세요 벌써 금요일 한 주를 마무리하는 날이군요, 저는 디제이 이재원입니다

민주: 한 주의 마무리라고 하니까 우리 밀짚모자 축구단도 마지막 화가 얼마 안남은 거 같아~

재원: 막방을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달려가볼까요?

민주: 시작이 좋은걸 ?

재원: 그럼 축구왕이 되기 위한 첫걸음을

재원, 민주: 저희 /밀짚모자/ 축구단과 /함께 /하실 /준비되셨나요?

 

재원: 요새 핫한 송모지리! 송민호의 아낙네 듣고왔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시죠! 축잘알 너를 위한 코너야오늘은 어떤 이야기를 나눠볼건가요?민주: 너도 이제 곧 있으면 새내기 생활이 끝인 거 알지? 한 세달 뒤면 19학번들을 볼 수 있을 텐데, 00년생이야 세상에.. 암튼 오늘은 축구 선수들 중에서도 파릇파릇하고 미래가 더 기대되는 유망주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거야.

재원: ..축구 유망주라,, 어린 선수들의 창창한 실력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군요. 그나저나 이제 저의 20살이 한달밖에 남지 않았다니.. 살짝 아쉬우려해요

민주: 나도 내 나이 20살때가 그립다..

제원: 민주 부장님은 그럼 이제 대체 몇 살이신 거에요?!1 죄송합니다

민주: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3년 전 쯤에는 이승우 선수가 천재 축구 선수라고 불리고, 우리나라 유망주의 대표적인 선수였어. 이제 그는 국대에도 발탁되고, 이번 해에는 월드컵, 아시안게임에서 활약을 했지.

재원: 아 맞아요 이승우 선수 ... 아마 저희 라디오 방송의 피디님이 이 선수를 엄청 사랑했었다죠? 저는 뭐 한학기 내내 거의 반강제로 이승우 선수의 활약에 대해 설명 들을 정도 였다구요.. 피디님 듣고계시죠? (애드리브) 네 그럼 이승우 선수를 이을 또 다른 유망주는 어떤 선수가 있나요/?

민주: 첫 번째로 소개 할 선수는 2007, 날아라 슛돌이 에이스에서 이제는 스페인 프로축구팀 발렌시아에 소속돼 있는 18살 이강인 선수야. 현재 우리나라 축구의 최고 유망주이고, 같은 나이대 선수들 중 최정상급 유망주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어. 내가 날아라 슛돌이를 즐겨 봤었거든. 그 때 이 선수가 에이스답게 굉장히 눈에 띄었어. 외모는 너무 귀여웠고 ~

재원: 잠깐 잠깐, 민주 선장님 그 선수의 축구 실력이 눈에 띈건가요 아니면 그냥 그의 잘생긴 외모에 눈이 간건가요ㅎㅎ

민주: 암튼 프로그램이 끝난 이후 근황이 되게 궁금했었는데, 프로그램을 할 당시 뛰어난 축구실력을 보여서 그런지 여러 구단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고, 이후 2011년 발렌시아 유소년 팀에 입단하게 돼. 입단 후에도 정말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는데,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등의 빅클럽들이 이강인을 영입하기 위해 러브콜을 보낼 정도였어. 그러나 이들의 관심을 뒤로 하고 발렌시아와 계약을 연장했지. 작년에는 만 16세의 나이로 프로 데뷔전을 가졌는데, 17세가 채 되지 않은 유망주 중에서도 어린 선수에게 프로 무대를 맛볼 수 있게 하는 것은 웬만한 팀 내 최고 유망주가 아니면 절대 해주지 않는 대우야. 그가 정말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는 유망주라는 것을 알 수 있어

재원:.. 바셀 레알 마드리드 같이 빅클럽들이 탐내는 인재라니 그 실력이 정말 어마어마한가 봅니다. 이강인 선수 저도 오늘부터 팬 해야겠는걸요? 그나저나 제가 이제 바르셀로나나, 레알 마드리드와 같은 축구단을 어느정도 이해한다니 저도 이제 점점 축잘알이 되어가는 것 같아서 괜히 뿌듯한걸요?

민주: 어허 아직 재원이 너는 갈 길이 멀다. ㅎㅎ 그럼 anne marie2002 듣고 오겠습니다

 

재원 : anne marie의 투따우젼드투 듣고왔습니다. 민주 선장님 계쏙 이야기해주시죠!

민주: 올해 5월 프로 데뷔 첫 골을 넣었고, 7월에는 발렌시아 1군 데뷔 경기도 치렀어. 당시 경기에서 중거리 슛으로 상대 골문을 연이어 위협하고, 정말 멋진 경기를 보여줬지. 발렌시아는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축하한다 강인. 구단 역사상 최초의 1군 아시아 선수!’라고 올렸을 정도지. 그리고 8월에는 1군 데뷔 골도 넣었어.

재원: 구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한 선수를 언급하고 응원하다니, 이 선수 영향력이 보통이 아닌가봅니다. 게다가 역사상 최초의 1군 아시아 선수라는 타이틀까지 ,, 이강인 선수 정말 남자인 제가 봐도 너무 멋진걸요

민주: 작년에 U-18 국가대표팀에 처음으로 선발됐고, AFC U-19 챔피언십, 툴롱컵에도 나섰어. 축구 팬들이 이강인 선수가 언제쯤 성인 국대에 발탁될까 지켜보고 있는데, 사실 나는 아직 이르다고 봐. 지금 국대 자리 경쟁도 엄청 심한 정도라서 .. 사실 이승우 선수도 그 경쟁에 살짝 밀린 상태거든 ㅠㅠ.. 암튼 이강인 선수는 이제 막 정식 리그 경기 데뷔를 했고, 이제 18살인걸.. 팀에서 실력을 더 키우길 바라

재원: 이렇게 훌룽한 실력을 겸비했음에도 아직 우리나라 국대에서는 활약하기 힘들다는건,, 아마 그만큼 우리나라 축구의 실력이 높다는 거 아니겠습니까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선수니까 몇 년후엔 당당히 태극마크를 달고 필드에서 뛰는 모습을 볼 수 있길 기대합니다

민주: 맞아 사실 4년 뒤 월드컵을 포함해서 향후 몇 년 뒤 국대 축구가 더욱 볼만해질 수 있는 것이, 손흥민 선수와 이강인, 그 외 뛰어난 유망주들이 함께 뛴다고 생각해봐. 얼마나 기대가 되겠어~?

재원: 그 때 쯤엔 저도 민주 선장님처럼 축구 선수들 이름을 줄줄 외우면서 축잘알이 되어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ㅎㅎ 그럼 maroom 5gils like you 듣고 올게요

 

민주: 다음으로 소개 할 선수는, FC 바이에른 뮌헨의 5번째 아시아 출신 선수이자 한국 선수로 최초로 입성한 정우영 선수야. 뜨끈뜨끈한 소식은 얼마 전 1128일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통해 데뷔했지. 그는 중고등학교 동안 인천 유스 코스를 밟았어. 플러스로 이강인 선수 역시 인천 유나이티드 유스 출신이기도 하지. 인천은 이강인, 정우영 이 유망주 선수들을 키워냈다고 볼 수 있겠지..? 인천 핸들이 정말 뿌듯할 것 같아.

재원: ..인천 역시 저의 고향이라 그런지 저와 같이 유능한 인재들이 넘쳐나는군요?

민주: 잠깐 너 고향이 인천이라니? 대전아니었어?

재원: 네 맞습니다 잠깐 인천 사람인 척 해봤어요 선장님도 참 민망하게 그냥 모르는 척 지나가주시지..

민주: (애드리브) 아무튼 바이에른 테스트 당시 정우영 선수는 2군 훈련을 받았는데, 바이에른 스태프가 갑자기 그를 바이에른 1군 선수들이 있는 곳으로 데리고 갔데. 거기서 팀 선수들과 연습경기를 치루고, 감독과 대화도 하고 그랬데. 그리고 테스트 받을 때는, 드리블을 과감하게 시도하는 등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지.

재원: 와 훈련 도중에 스태프의 눈에 띈 거면 뭐 얼마나 화려한 실력을 가지고 있던 거에요? 그 많은 선수들 가운데서도 눈에 띄었다는 소린데... 그가 특별히 갖춘 기술력이 있나요?

민주: 양발잡이에 스피드와 발기술이 좋고, 슈팅, 수비 가담 고루 갖췄어. 팬들은 그가 제2의 손흥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과 기대를 보이고 있어.

 

재원: 다이나믹 듀오의 해 뜰때까지만 듣고 왔습니다. 다음은 바로 축잘알 아는 만큼 보인다 시간입니다. 부장님?

민주: 1031, 이강인 선수가 스페인 국왕컵에 선발로 출전하게 되면서, 정규시즌 1군 데뷔를 하게 됐어. 이로써 발렌시아 최초 동양인 선수, 발렌시아 최연소 데뷔 외국인 선수, 한국 역대 최연소 유럽 1군 무대 데뷔 선수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지. 손흥민 선수보다 더 빨리 유럽무대에 데뷔를 하게 된 거야.

재원: 아니, 이거 비교 대상이 손흥민 선수라서 그런지 되게 엄청난 기록인 거 같은걸요/? 1군 데뷔경기에서 어떠한 경기력을 보여줬길래 대체 최연소 데뷔 외국인 선수’‘한국 역대 최연소 유럽 데뷔 선수라는 타이틀을 얻은거죠?

민주: 그는 그의 경기에서 왼발 슈팅이 골대를 때리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스페인 현지 언론들도 그를 향해 극찬을 했어. 정말 역사적인 데뷔전이라고 할 수 있지. 내년이면 정식으로 스페인 리그인 프리메라리가 데뷔를 할 듯해.

재원: 축구 팬들에 뇌리에 박히는 그런 강인한 선수가 되어 태극마크를 달고 금의환향하길 바랄게요 이강인 선수!

 

재원 : 아리아나그란데 thank you next 듣고왔습니다. 그럼 다음은 다시 정우영 선수의 경기 이야기로 돌아가는 건가요/?

민주: 맞아 정우영 선수는 얼마 전 1128일에 열린 SL벤피카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교체돼 바이에른 뮌헨 1군 데뷔전을 치뤘어. 이 경기를 통해 그는 한국인 최연소로 유럽 챔피언스리그에 데뷔한 선수가 됐지. 차붐, 차범근 전 선수, 감독조차도 꿈만 같은 클럽이라 했던 바이에른 뮌헨에서 정우영선수가 공식 데뷔전을 치른 거야. 정말 대단한 거라고 할 수 있지?

재원: 바이에른 뮌헨! 독일의 명문 구단 아닙니까.. 또 이렇게 배운 내용들이 나오니까 정말 뿌듯하네요 그나저나 이렇게 탄탄대로만 계속해서 걸었으면 좋겠는 마음입니다.. 축구선수에게 얼마나 꿈같은 기회일까요/?

민주: 이 날만을 얼마나 기다려왔을까. 불과 1년 전만 해도 국내의 고등학생 선수였는데, 정식으로 독일로 건너간 지 1년도 되 지 않아 데뷔전까지 치뤘으니.. .. 사람 일은 아무도 모르는 거지? 이제 진짜 프로가 됐으니, 기회가 오면 확실히 잡고, 꼭 그 기회에 자신의 실력을 많이 보여줬으면 해. 분명 포지션 주전 경쟁이 심할 거야. 싸움은 이제부터 시작이니, 꼭 바이에른 뮌헨의 확실한 주전이 되길 바라

재원: 민주 선장님이 멀리서도 이렇게 절실히 응원하시니 정우영 선수도 정말 든든하겠는걸요 저 역시 정우영 선수의 좋은 결과를 기대하면서 응원하겠습니다 !

 

민주: 오늘은 우리나라 축구의 핫 한 유망주를 깊고 자세하게 알아봤는데 어땠어?

재원: 이제 제 머리 속에는 확실히 기억에 남을 거 같아요. 이강인 선수와 정우영선수! 오늘도 이렇게 하나 배워갑니다

민주: 하루하루 나날이 발전하는 우리 축알못 재원 디제이를 보면서 괜히 나까지 뿌듯하네 우리 그럼 축잘알이 되는 그 날까지 열심히 하자고~

재원: 저희들의 목소리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나 유튜브로 청취하실 수 있어요. 많이 들어주세요. 송출에 심은별 PD, 기술에 김수민 엔지니어 수고하셨고요. 저는 DJ 이재원,

민주: 저는 박민주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