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명탐정 3화
연애 명탐정 3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3.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의도: 20대 초반 대학생들에게 연애는 관심사 중 하나이다. 학생들이 연애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못했던 고민을 들어주는 시간을 가진다.

 

서영: 안녕하세요~ 저는 연애 명탐정의 자타공인 연애 지니어스! 연애 탐정 DJ서영

재원: 자타공인 연애 지니어스! 연애 박사 DJ재원입니다.

서영: 재원DJ! 재원 DJ는 캠퍼스하면 뭐가 생각나요?

재원: 음…글쎄요? 친구, 술자리, 새내기 정도 생각나네요

서영: 아이! 좀 더 생각해봐요

재원: 하하. 딱히 생각나는게 없는거 같은데… 그러면 서영DJ는 캠퍼스하면 뭐가 생각나요?

서영: 에이~ 당연히 캠퍼스하면 캠퍼스 커플! CC 아니겠습니까?

재원: 오호! 가장 중요한 걸 깜박했네요. 안그래도 요즘 보아하니 CC가 굉장히 많은거 같더라고요.

서영: 그러니깐요! ㅎㅎ 재원DJ! 이쯤하면 이번주 고민 주제, 감이 오시나요?

재원: 두말하면 잔소리죠. 저 이래봐도 자타공인 연애 박사!라구요. 절 뭘로 보시고… ㅎㅎ 딱봐도 이번주 고민 주제는 CC네요.

서영: ! 맞아요 ㅎㅎ 좋기만 할 것 같은 CC커플들에게 무슨 고민이 있는지 정말 궁금해요.

재원: 저도요. 서영DJ 궁금하니깐 빨리 사연 읽으러 가봐요.

서영: 알겠어요. ㅎㅎ 그 전에 세븐틴의 어쩌나 듣고 올게요.

재원: 이번 코너는 ‘너의 고민이 들려’시간입니다. 서영DJ! 첫번째 사연 읽어주시죠.

서영: !‘새내기 CC커플’님이 의뢰해주신 사연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새로 입학한 19학번 새내기입니다. 저는 남자친구를 예비대에서 만나 2주 정도 사귀고 있습니다. 옆에서는 다들 ‘CC하니깐 좋겠네’하면서 부러워 하지만, 저는 연애를 하면서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바로 주변에서 들려오는 얘기 때문인데요. 가까운 친구나 지인들이

재원: CC하다가 헤어지면 둘 중 한 명은 휴학해야 한다던데…

서영: 또는

재원: 원래 꽃 필 때 사귀고 꽃 질 때 헤어진다고 하더라.

서영: 라는 등 이제 갓 사귀기 시작하는 커플에게 심한 말을 하더라고요. 저희 커플, 얼마 사귀지 않았어도 성격, 취미, 입맛이 비슷해서 지금까지 한번도 다투지 않고 잘 지내고 있는데… 남자친구는 제가 이렇게 걱정할 때마다 신경 쓰지 말라면서 좋은 말만 해줘서 고맙긴 한데, 가끔 주변에서 저런 소리를 할 때마다 신경 쓰이고 심지어 CC를 한 게 후회가 될 정도입니다. 저도 이런 생각 안하고 싶은데 잘 안되는거 같아요. 어떻게 해야 이런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재원: ! 첫번째 사연 듣고 왔는데요. CC가 다른 건 다~좋은데, 이런 부분에서는 좀 힘들거 같아요.

서영: 그러니깐요. 그래도 좀 오래 사귄 CC면 연륜이 있기 때문에 ㅎㅎ 아무렇지 않게 넘겨 버리더라고요. 그런데 우리 의뢰인은 이제 2주정도 사귄 커플이라서 더 그런가 봐요.

재원: 서영DJ! 그렇다면 의뢰인에게 무슨 말을 해줄 수 있을까요?

서영: 음…. 제 생각에는 남들 하는 말에 그렇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거 같아요. 지금 남자친구랑 잘 지내고 있잖아요? 잘 지내고 있는데 남들 시선 때문에 CC를 후회한다거나 그렇게 생각하면 남자친구도 속상해 하지 않을까요?

재원: 그래요. 주변에서 그런 소리한다 해도 가볍게 무시하고 지나가 버려요. 아마 제 생각엔 주변에서 CC하는 의뢰인을 질투해서 하는 말일 거예요.

서영: 맞아요. 그런 친구들이 하는 말보다 옆에서 사랑해주고 이뻐해주는 남자친구 말만 들어요. ㅎㅎ 연애하는데 다른 사람들 말이 뭐가 중요해요.

재원: 저희가 의뢰인 응원하겠습니다! 이제 신청곡 정은지, 서인국의 올포유 듣고 올게요.

서영: ! 첫번째 사연이 되게 풋풋한 사연이었던거 같아요. 19학번새내기들의 CC라니 정말 좋을 때죠? ㅎㅎ 이어서 두번째 사연은 재원DJ가 읽어주시죠.

재원: ! 007 비밀연애 중님이 의뢰해주신 사연입니다. 어후 닉네임에서부터 뭔가 필이 오는데요? ㅎㅎ 일단 읽어볼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같은 과 여친과 비밀연애 중인 복학생 남자입니다. 저희 커플은 겨울방학 때부터 사귀기 시작해 개강한 지금까지도 잘 사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강하고 난 뒤로 저는 걱정이 많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저희가 비밀 연애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학교 밖에서는 손잡고 잘 돌아다녀도 학교 안에만 오면 007 첩보 영화와 다름 없습니다. 강의실에 들어갈 때도

서영: 오빠, 누가 보면 안되니깐 오빠는 5분있다가 들어와

재원: 라고 여자친구가 말하면 화장실에서 5분동안 기다리다가 들어가기도 하고, 수업이 끝나고 데이트가 있을 때면 항상

서영: 오빠, 나 먼저 남포동 가 있을게. 천천히 와!

재원: 라고 문자를 보내고 혼자 쌩 가버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저희가 아무리 비밀연애 한답시고 해도, 알 사람들은 다 알더라고요. 그것도 그럴것이 따로 다닌다고 하더라도 커플룩을 입고 있는데 모르는 사람이 있는게 이상한 상황입니다. 이렇게 여자친구한테 얘기해도 아니라면서 듣질 않더라고요. 어떻게 하면 여자친구를 말릴 수 있을까요?

서영: (웃음) 네 사연 듣고 왔는데요. 아무래도 의뢰인이 고민이 아니라 여자친구 자랑하려고 사연 보내주신거 같은데요? ㅎㅎ

재원: 그러게요. 저희가 보기엔 여자친구 분의 행동이 그저 귀여보이는데요? ㅎㅎ 그래도 사연 보내주셨으니 해결책을 찾아보도록 하죠.

서영: 그래요. ㅎㅎ 일단 제가 보기엔 여자친구 분이 왜 비밀 연애를 하자고 했을까를 생각해 봐야 할거 같아요. 재원DJ가 생각했을 때, 왜 그랬을거 같아요?

재원: 글쎄요? 저는 아마 여자친구 분께서 CC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게 아닐까 싶어요. 아무래도 보통 CC한다고 하면 남들 시선이 따라오기도 하잖아요. 그런게 싫어서 비밀 연애를 하자고 했을거 같아요. 근데 비밀 연애하면서 커플룩 입고 다니는거는 이해를 못하겠네요. (웃음)

서영: (웃음)비밀 연애라도 개강이니깐 커플 느낌 낼려고 입은걸 수도 있죠. ㅎㅎ 제가 생각한 고민 해결책은 되게 간단해요.

재원: 뭔데요?

서영: 그냥 비밀 연애 그만하자고 의뢰인의 속마음을 말하는거예요. 사연을 보면 의뢰인은 지금까지 여자친구가 원하는대로만 했잖아요. 5분있다 들어오라고 하면 화장실에 있다고 오고, 비밀연애 하자고 하니깐 하겠다고 하고지금까지 여자친구가 원하는대로 했다면 지금부터는 의뢰인과 여자친구를 위해서 그냥 공개해버리는 거예요. 그리고 학과 사람들도 이쯤하면 눈치챘을 거도 같고..ㅎㅎ 안그래요 재원DJ?

재원: 그러게요. 친구들은 다 알고 있을 거 같은데요? 만약 여자친구분이 남들 눈치가 신경 쓰인다고 하시면, 저는 신경쓰지 마세요라고 말해드리고 싶어요. 연애는 둘이서 하는거 잖아요? 연애하는데 다른 사람들 시선을 왜 신경써요. ~혀 그러실 필요 없어요.

서영: 재원DJ가 사이다 발언을 해주네요. 의뢰인! 여자친구분이 무슨 걱정때문에 그러시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연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나와 상대방이라는 거 아시죠? 응원하겠습니다. 저희는 엔플라잉의 옥탑방 듣고 올게요.

재원: 연애 명탐정의 두번째 코너 시간입니다. 1, 2화까지는 저희가 썸 마이웨이를 진행했는데 오늘은 다른 코너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서영: 바로 여긴 어때? 코너인데요, 이 코너에서는 데이트 장소를 소개해 드릴거예요.

재원: 서영DJ! 이번 주는 서영 DJ가 준비해 왔잖아요. 소개해 주세요.

서영: ! 이번 주 소개해 드릴 곳은 남포동에 위치한 그리다 부부 카페입니다. 이 카페는 가게 이름처럼 부부 두분께서 운영하시는 곳이예요.

재원: 오호! 재밌네요. 근데 카페 이름이 왜 그리다 부부 인거예요?

서영: 잘은 모르겠지만, 부부 두 분이 근대 흑백사진관 그리다를 운영하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리다 부부로 이름을 지은게 아닐까? 라고 생각해요 ㅎㅎ

재원: 서영DJ가 괜히 탐정이 아니네요. 여기서도 추리를 해내네요. ㅎㅎ

서영: (웃음) 그리고 여기 카페가 흔히 말하는 감성 카페 거든요. 우선 1층에는 카운터가 있고, 또 공예품들을 전시해 놨어요!! 정말 이뻐서 하나 살려고 했는데. 가격이 싼 편은 아니더라고요. ㅎㅎ

재원: 허허. 그러군요. 서영DJ! 카페 소개 좀 더해주세요.

서영: ㅎㅎ 네! 이제 1층을 지나 지하층으로 내려가보면 정말 신기하게 구조가 되있어요. 지하실로 가게 되면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스크린에서 영상도 틀어주더라고요. 음악이나 영상들이 뭔가 감성 돋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뭔가 노래들으면서 커피마시니깐 힐링되고 좋았어요.

재원: 그래도 카페하면 메인은 커피 아니겠습니까? 서영DJ! 추천할 만한 메뉴가 있나요?

서영: 당연하죠. 제가 추천해드릴 메뉴는 다 커피 인데요. 이 메뉴가 직접 브렌딩해서 만드는 커피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맛도 아메리카노 치고는 덜 쓰면서 뭔가 풍부가 깊다고 해야되나? ㅎㅎ 맛있었어요!!

재원: 듣다 보니깐 어떤 곳인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다음에 가실 때 저도 데려가 주세요.

서영: ! 그럼 커피는 재원DJ가 사시는 건가요? ㅎㅎ

재원: 네! 커피 정도야 ㅎㅎ

서영: ㅎㅎ 재원DJ는 다음에 저랑 같이 가는 걸로 하고, 여러분들도 공강시간이나 학교 끝나고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재원: 그리고 수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ㅎㅎ 저희는 위너의 밀리언스듣고 올게요.

재원: 오늘의 고민!! 해결되셨나요? 오늘 새로운 코너와 함께 해봤는데 저는 되게 재밌었어요. 커피를 사게 됐지만요. ㅎㅎ 서영DJ는요?

서영: 일단 커피 먹을 생각에 너무 좋고요. 제가 좋아하는 카페를 소개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재원: ㅎㅎ 다음 코너시간에는 제가 준비해 올게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서영: ~ 재원DJ 벌써부터 궁금한데요? 기대하겠습니다.

재원: ! 서영DJ 다음주 고민 주제는 뭐죠?

서영: 다음 주 고민 주제는 모태솔로! 모솔입니다.

재원: ~ 모솔이라 다음주 정말 재밌겠는데요?

서영: 그렇죠? ㅎㅎ 저도 어떤 사연들이 정말 궁금해요. 주제와 관련된 사연이 있으신 분들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 사연을 신청해 주시고

재원: 저희 연애 명탐정을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 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시 들을 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 송출에 김혜란 PD 수고하셨고요, 저는 연애 박사 DJ재원

서영: 연애 탐정 DJ서영이였습니다.

서영, 재원: 안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