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투게더 4화
드라마 투게더 4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3.2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의도 : 연도별로 흥행한 드라마를 다시 함께 회상해보고 이야기하면서 공감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PD : 이명희
ANN : 박지원, 이재원

지원 : 드라마~
재원 : 투게더~!!!
지원 : 네, 안녕하세요! 드라마 투게더 DJ를 맡은 박지원입니다.
재원 : 안녕하세요. 저는 드라마 투게더 DJ를 맡은 이재원입니다.
지원 : 재원DJ님은 드라마 볼 때 가장 좋아하는 장르가 뭐에요?
재원 : 전 (가장 재밌게 본 드라마 제목)와 같은 ~장르를 좋아해요. 지원DJ님은요?
지원 : 저는 스릴러랑 오늘 소개할 드라마와 같은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장르 좋아해요.
재원 :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장르요? 이름 참 기네요(웃음)
지원 : (웃음) 진짜 판타지와 로맨틱, 코미디가 적절하게 섞인 드라마에요.
재원 : 그랬던 것 같네요, 오늘 드라마 소개도 정말 재밌을 것 같은데 얼른 시작해봐요.
지원 : 그럼 오늘의 드라마 들어갈 준비 되셨나요?

지원 : ‘오늘의 드라마’ 코너를 들어가기 전에 문제 드리고 시작해볼까 해요. 방금 듣고 온 OST의 제목은 무엇일까요?
재원 : 어 잠시만요.. 뭐죠..? 어디서 들어본 것 같긴 한데,,,
지원 : (웃음) 재원DJ님 못 맞추시는 거 보니까 왠지 모르게 좀 통쾌한걸요. 저번 화 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매일 챙겨봤다고 하셨잖아요~
재원 : 아.. 저 진짜 거짓말 아니에요 매번 챙겨봤어요 진짜로.. 억울하네요. 억울해 아무튼 저 아리따운 목소리를 가진 여성분은 누구시죠..?
지원 : 신민아의 샤랄라라는 노래에요.
재원 : 와 신민아씨요?? 얼굴만 예쁜게 아니라 목소리도 예쁘시고 노래도 잘부르시네요~!
지원 : 그러니까요. 다 가졌어요 부러워요 정말(웃음). 그래서 오늘의 드라마 소개 지금 바로 들어가볼게요. 바로바로~ 2010년도에 방영된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를 알아볼 거예요. 2010년 8월 11일 SBS에서 첫 방송하여 그 해 9월 30일까지 방송되었는데요. 재원DJ님, 이 드라마 챙겨보셨다고 했는데 여기서 깜짝 퀴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드라마는 몇 부작이었게요~?
재원 : 저 이 드라마 짱팬이었다니까요~ 16부작아닌가요?
지원 : 우와 재원DJ님 이렇게 세세한 것 까지 아시다니! 대단하신데요~?
재원 : 그럼요 저 쫌 대단한 듯~ 간략한 드라마 소개까지 덧붙이자면 철없는 대학생 차대웅이 인간이 되고 싶은 구미호를 우연히 만나 사랑하게 되면서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린 드라마에요. 개인적으로 신민아, 이승기..! 배우들 캐스팅을 참 잘한 것 같다고 느꼈어요.
지원 : 맞아요. 저도 그렇게 느꼈어요. 아쉬운 게 있다면 하필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가 어마어마한 시청률을 기록했던 제빵왕 김탁구와 동시간대에 방영했다는 거에요 ㅠㅠ 그래서 이 명작을 사람들이 많이 못봐서 너무 아쉬웠어요. 그치만 저는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를 본방사수했답니다.
재원 : 그럼 제빵왕 김탁구는 안보신거에요?
지원 : 그럴리가요~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보고 나서 한 시간 지나면 제빵왕 김탁구 다시보기가 뜨거든요, 그래서 그거까지 다 보고 잤어요.
재원 : 역시 지원 DJ님 드라마쟁이,,가 아니라 드라마소개 DJ다우시네요.
지원 : 이승기의 정신이 나갔었나봐 듣고 왔습니다. 정신 차려서! 드라마 다시 자세하게 소개 들어가볼게요. 자신을 혼내려는 할아버지를 피해 도망가던 차대웅은 산속의 절에 도착하게 되요. 마침 비가 와서 절에서 하루 묵기로 했는데, 그 때 차대웅에게 전화가 와요. 바로 구미호였는데요. 차대웅에게 어떤 방에 걸려있는 꼬리 없는 여우 그림에 꼬리를 그리라고 시켜요.
재원 : 고민하던 대웅은 결국 그림에 꼬리를 그렸는데 그 때 천둥번개가 어마무시하게 쳐서 놀란 대웅은 도망을 쳐요. 그림 속의 여우인 구미호는 차대웅 덕에 그림에서 탈출한 후로부터 대웅을 졸졸 쫓아다니기 시작해요.
지원 : 이 때부터 본격 삼각관계의 시작이죠. 차대웅이 좋아하는 선배인 혜영누나와 구미호가 본격적으로 엮이기 시작하며 서로 질투를 하기 시작해요.
재원 : 사람이 아니라 슬픈 구미호는 사람이 되는 법을 찾기 시작해요. 그런데 어느 날 수의사이자 인간 세상에 튀어나온 요괴들을 잡는 사냥꾼인 박동주가 구미호에게 방법을 알려줘요.
지원 : 박동주는 자신의 피를 마시고 난 후 대웅이가 여우구슬을 100일 품어주면 구미호가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알려주었어요.
재원 : 그 말을 듣고 구미호는 차대웅에게 여우구슬을 맡겼어요. 그런데 박동주가 이걸 알려준 이유가 있겠죠~ 대웅이가 구슬을 100일 동안 품고 구미호에게 주게 되면 구미호는 사람이 될 수 있지만 대웅이는 죽게돼요. 그리고 만약 대웅이가 100일을 넘겼는데도 구슬을 돌려주지 않으면 구미호가 죽게되요.
지원 : 처음엔 몰랐다가 구미호와 대웅이는 나중에 이 사실을 알게돼요.
재원 : 이슬비의 내가 사랑할 사람 듣고 왔습니다. 아무튼 100일이 지나면 둘 중에 한명이 죽는다는 거죠. 그 사실을 알게됐다면 서로를 좋아하는 대웅이와 구미호가 가만히 있진 않았을 것 같은데요?
지원 : 그렇죠!! 둘은 둘 중의 하나라도 죽는걸 원하지 않기 때문에 대웅이가 구슬을 품은 지 50일된 지금! 구미호에게 돌려주기로해요.
재원 : 둘은 약속한 기간인 100일을 채우지 않고 50일에 돌려줌으로써 어떤 일이 발생하게 될지 몰라요. 하지만 100일이라는 약속기간을 지켜 누군가 죽게 되는 것은 원하지 않기 때문에 대웅이는 구미호에게 구슬을 50일째에 돌려주었어요.
지원 : 결전의 날인 100일째에는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재원 : 저는 알죠~ 우리 학우여러분들이 많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 다들 집에 가셔서 다시 방송 찾아보실 것 같아요.
지원 : 일단 그 학우들 중 한명은 접니다. 집가서 또 볼래요.(웃음)
재원 : 그럼 지원DJ님은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명장면을 뽑으라면 어떤 장면인가요?
지원 : 제가 소개하다가 딱 끊은 부분이요. 100일째가 된 날 구미호는 자신은 없어지게 될 것이라고, 대웅이와는 마지막 만남일 것이라고 예견하고 헤어질 준비를 하는 장면이요.
재원 : 아!! 맞아요 저 그 때 정말 슬펐어요
지원 : 그죠.. 전 펑펑 울었어요.. 재원DJ님은 어떤 장면이 가장 인상깊으셨나요?
재원 : 저는 구미호가 소고기를 1초마다 한 점씩 집어먹던 장면이요. 제 침샘을 고이게도 하면서 귀엽고 대단해 보여서 명장면으로 골랐어요.
지원 : 맞아요. 너무 잘 먹어서 귀엽고 보기 좋았어요.

지원 : 재원DJ님 지금 무슨 시간일까요?
재원 : 드라마 명대사 TOP3를 소개하는 시간 아닌가요?
지원 : 역시 재원DJ님 지금 라디오에 4화째 접어드니까 척하면 척이신걸요?
재원 : 그럼요~ 벌써 패치 완료했죠~ 명대사, 오랜만이네요 오늘은 어떤 명대사가 저를 힘들게 할지 무척이나 기대가 되네요.
지원 : 그러게요.. 바로 시작해봐요
재원 : 좋아요. 제가 뽑은 명대사 3위는 아까 지원DJ님이 선정한 명장면에서 나온 대사에요. 지원DJ님 혹시 그 장면 대사 기억나시나요?
지원 : 그럼요
재원 : 그럼 한번 같이 재연해볼까요? 피디님 노래 깔아주세요
지원 : 웅아 다 꿈이라고 생각해. 내가 처음에 니 앞에 나타난 순간도 지금 이렇게 사라지는 순간도 다 꿈이라고 생각해. 꿈이라고 생각하면 눈뜨면 하나도 안 아플거야.
재원 : 미호야(울먹) 가지마.
지원 : 무서운거 다 잊고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좋은 꿈으로 기억해줘.
지원 : 재원DJ님 이 대사 아시겠나요?
재원 : 그럼요~ 아까 지원DJ님이 뽑은 명장면에서 나오는 대사잖아요??
지원 : 맞습니다~ 이 대사 이후에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궁금하시죠?
재원 : 하하 저는 다 알고 있지요~ 학우분들도 꼭 다시보기로 다시 시청하시길 바래요. 이제 2위 발표하겠습니다.
재원 : 웅아 나는 니가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좋아,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좋아!
재원 : 대웅이에게 애교를 부리는 구미호의 대사에요.
지원 : 진짜 정말 너무 귀엽죠. 저도 많이 따라했었는데.
재원 : 앗 그래요? 정말 상상이 안가는데요.. 아무튼 이 대사는 구미호의 대사로 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뺐었기에 2위로 선정했습니다.
지원 : 이건 정말 영상으로 봐야해요. 윙크와 동시에 손짓으로 빵야빵야하며 말하는 이 대사는 정말 모든 남자를 홀리게 하기엔 충분했어요.. 넘나 러블리한 것,, 여자가 봐도 반하겠네요.
재원 : 이 노래!! 제가 저번화때 말했던 이선희의 여우비 잖아요 ~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하면 이 노래죠! 너무 좋네요 진짜
지원 : 맞는지 두고보자고 했는데 진짜네요. 저도 노래제목은 몰랐는데 노래 들으니까 바로 아 이 노래가 그 노래구나 했어요.
이제 제가 1위 발표할 사람은, 전가요?
재원 : 맞습니다. 대망의 1위, 지원DJ님이 발표해주시죠. 두구두구, 1위는 또 구미호대사네요.
지원 : 아 마시따~
재원 : 뭐죠?
지원 : 이 대사는 구미호의 시그니처 대사라서 1위로 선정을 했습니다~ 양치를 처음해본 구미호가 양치를 하다가 양칫물을 삼키며, 로션을 얼굴에 바르다가 손에 발린 로션을 먹을 때. 그리고 소고기를 먹을 때 항상 말하는 대사에요.
재원 : 아 생각나요. 진짜 너무 웃기면서도 해맑아서 귀여웠어요.

지원 : 오늘의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를 만나봤는데요. 재원DJ님은 오늘의 드라마 어떠셨나요?
재원 : 신민아님의 매력에 푹빠지게 된 드라마라 다시 회상하며 이야기하니 정말 좋았어요.  지원DJ님은요?
지원 : 저는 워낙에 이런 장르를 좋아하다보니 소개하면서 너무 즐거웠어요. 그리고 이승기님의 멋있음에 푹 빠지게 된 드라마라 더 감회가 새로웠던 것 같아요. (한 박자 쉬고) 누군가에게 큰 웃음을 주고, 때론 가슴이 벅차오르는 감동을 주는 드라마. 애청하는 드라마 하나쯤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 시간에는 드라마 ‘공주의 남자’로 찾아갈 예정입니다.
재원 : 저희들의 목소리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나 유튜브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송출과 기술에 이명희 PD 수고하셨고요. 저는 DJ 이재원,
지원 : 박지원이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