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정서영입니다 5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정서영입니다 5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4.0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의도: 요즈음 대학생들은 행복을 느낄 세 없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행복은 크게 기쁜 일이 하나 벌어지는 것이 아니라 작지만 평안한 일상이 계속 이어지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알고 보면 우리들은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마주하고 있다. 이 오디오는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주는 소재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청취자가 일상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그의 일상에 행복을 더한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정서영입니다.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의 DJ 정서영입니다. 벌써 3월이 가고 4월이 왔습니다. 정말 시간 빠르죠? 저는 3월이 빨리  가버린게 조금 아쉬운 마음이에요. 특히 곧 벚꽃이 진다는 사실이 너무너무 슬픕니다..  그래도 빨리 4월에 익숙해지고 또 힘차게 살아가야겠죠? 이제 점점 꽃샘추위도 가시고 날도 따뜻해질 거니까! 이렇게 생각하면 또 마냥 좋고 그러네요. 여러분은 짬이 나는 쉬는 시간에는 뭐를 주로 하시나요? 저는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요. 이게 참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요즘 연예인들도 유튜버를 할 만큼 유튜브 자체가 정말 뜨고 있죠?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소확행은 유튜브의 행복 특집입니다. 첫 곡으로 라우브, 트로이 시반의 i'm so tired 듣고 올게요.

노래가 참 좋죠? 라우브와 트로의 시반의 조합이라니.. 상상 그 이상입니다. 제목이 i'm so tired라서 좀 거리감이 느껴졌는데 들어보니 생각보다 너무 청량하고 좋더라구요.  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요즘 핫한 유튜브! 유튜브의 행복 그 첫 번째는~

먹방을 보는 행복!입니다.

여러분도 먹방 자주 보시나요? 저는 솔직히 요즘에는 좀 뜸하긴 한테 예전에는 진짜 자주 봤었어요.. 제 동생이 자꾸만 보여주더라구요. 아마 동생이 다이어트 중이라 그런 거 같아요. 덕분에 밴쯔, 떵개, 프란까지.. 먹방 유튜버 분들 정말 많이 알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궁금하시면 꼭 검색해보세요. 영상들! 볼만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 먹방 볼 때 언제 제일 행복한지 아시나요? 바로 야식 먹고 싶을 때!입니다. 야식먹고 싶을 때 먹방보면 아주그냥 침이 꼴깍 넘어가고.. 난리가 나요. 그리고 먹방도 트랜드가 있는거 아시나요? 유명 먹방 유튜버들이 먹는 음식들을 일반인들이 따라 사먹으면서 그 음식이 유행을 타고! 트랜드가 되더라구요. 그렇게 뿌링클이랑 치즈볼이 유행한지는 좀 됐죠. 이건 이제 유행을 넘어서 진리인 수준이에요. 저는 이전까지 치즈볼 존재도 몰랐는데 먹방유튜버들이 먹는거 보고 너~무 맛있어 보여서 따라 시켰다가 이제는 메인인 뿌링클보다 치즈볼을 더 좋아하는 지경이 됐습니다. 너무 맛있어요. 유튜버 분들은 치즈볼만 몇십개씩 시켜서 먹던데 좀 부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더라구요.. 이렇게 신기하기도 하도 야식먹고 싶을때 보면 완전 군침고이는 먹방!이 유튜브 속 행복 첫 번째 였습니다. 아이유의 밤편지 듣고올게요.

아이유의 밤편지 였습니다. 요즘같은 봄날에 잘 어울리는 노래죠? 이어서 유튜브의 행복 두 번째 발표하겠습니다! 과연 두 번째는 뭘까요?

다양한 유튜버들을 보며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이 이야기를 하며 제 머릿속에 바로 떠오르는 분은 바로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입니다. 73세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는 현재 8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아주 잘나가는 유튜버이신데요. 할머니의 일상을 손녀 딸이 촬영하고 영상 편집해서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일상이라고 하기엔 조금 엄청나긴해요.. 할머니께선 작년 미국 구글 본사에도 초대받으셔서 유튜브 ceo도 만나고 오셨어요.. 좀 대단하죠? 그리고 할머니께서 작년 완전 히트쳤던 주말드라마 ‘하나뿐인내편’의 애청자셨거든요. 손녀딸이 할머니가 ‘하나뿐인내편’보면서 막 욕도하고(웃음) 그렇게 재밌게 보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는데 그걸 방송국에서 보시고 할머니를 촬영장으로 초대했어요. 이 후 할머니가 ‘하나뿐인 내편’촬영장 가서 최수종씨도 만나고 극 중 도란이인 유이 등등 여러 연예인들을 직접 만나게 됐고 또 내용이 유튜브로 올라왔습니다. 그 영상은 252만회의 엄청난 조회수를 찍었죠. 물론 저도 봤습니다. 이전 영상에서 할머니가 하나뿐인 내편 보시면서 짜증 나실 때 ‘도란아 너 혹시 돌아서 도란이냐’ 이러시는 장면이 있거든요. 나중에 극중 도란이인 유이가 실제로 만나서 그 장면 봤다고 하는데 할머니는 어쩔 줄 모르고 너무 웃기더라고요. 흠 제가 넘 신났나요? 오늘 박막례 할머니 이야기하려고 유튜브 특집으로 한 거 아냐? 하시는 분들 혹시 있으실지 모르겠네요.. 만약 그러신 분 있다면 사실 맞습니다. 저 사실 막례 할머니 편이에요,  막례 할머니 편들 다 모이십쇼!  네 저는 평소에 늙는 것에 대해서 많이 부정적이게 생각하고 있었어요. ‘늙어서는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없을 것 같다.’‘지금보다 행복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었죠.그런데 그런 편견들을 박막례할머니께서 많이  깨주셨습니다. 저와 같이 박막례 할머니를 보며 늙는 다는게 꼭 나쁜 것만은 아니구나 하며 생각 바꾸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고 또 나이드신 분들도 막례할머니를 보면서 희망을 얻으실 것 같아요. 두 번째 유튜브 속 행복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요 이제 볼빨간 사춘기의 나만 봄 듣고올게요.

볼빨간 사춘기의 나만 봄 듣고 왔습니다. 어제! 그러니까 4월 2일! 날짜도 참 예쁘죠. 4월 2일~ 볼빨간 사춘기의 앨범이 나왔더라구요. 딱 봄 컨샙인거 같은데 상큼한 볼사 느낌이 뿜뿜나서 정말 좋더라구요.  그럼 이런 상큼한 느낌을 이어서~ 세 번째 유튜브의 소소한 행복을 발표하겠습니다. 세 번째 행복은~

뷰티 유튜버를 보며 화장술, 사진술 등등을 익힐 수 있다!

혹시 에이~ 화장술은 여자한테만 해당하는거잖아. 하시는 분 있나요? 있는 거 아니죠? 요즘은 남자들도 관리하시는 분들은 원하면 피부화장하고 열심히 꾸미는 시대입니다. 남자든~ 여자든! 화장 초보이신 분들이 처음 화장 입문하는데 유튜브가 또 도움을 주죠~ 기초화장품 고르는법, 눈썹그리는 법 같은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봄날메이크업, 파티 메이크업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까지 정말 없는게 없어요! 저도 화알못이던 시절.. 뷰러를 잘 못찝어서 눈 모양에 맞는 뷰러 고르는 법부터 뷰러 잘하는 법까지 유튜브로 열심히 배웠습니다.  도움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뷰티 유튜버 중 ‘하늘’이라는 분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실 거에요. 그분께선 사진 예쁘게 찍히는 법까지 알려주시더라구요. 손으로 턱을 괴면서 살짝 얼굴을 감싸면 된다나..?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마지막곡으로 볼빨간 사춘기의 신곡 별보러갈래? 듣고 올게요.

조금은 엉뚱할 수도 있는 행복 리스트! 쩡디의 소확행 리스트!

저번 보고 싶은 영화 한 편 다운받아 보기! 미션은 수행하셨나요? 편안하고 휴식 같은 미션이라 다들 잘 수행하셨을 거 같아요. 특히 영화광이신 분들은 더요~! 네 그럼 이번 주의 미션도 소개해드릴게요. 이번 주 미션은 예쁜 카페가서 달달한 케익 먹으면서 시험공부 하기!입니다. 인정하기 싫지만.. 이제 시험 기간이죠? 벚꽃이 피면 시험 기간이 온 거다~ 라는 말이 있잖아요.. 어차피 해야 할 공부, 달달한거 먹으면서 공부하면 더 행복할거 같아요. 그럼 이번주 미션도 꼭 성공하고 만나요~! 마지막곡으로는 에디킴의 예쁘다니까 듣고 올게요.

자신의 길을 무시하지 않는 것. 바로 이게 인생입니다. 그리고 모든 인생마다 기회는 달라요. 왜냐하면 내가 어디서 태어날지, 어떤 환경에서 자랄지 아무도 모르잖아요? 각기 다른 자신의 인생이 있어요. 그러니 기회도 다르겠죠. 그러니까 아모르파티. 자기 인생을 사랑해야 하는 겁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가 본 글의 인상적인 한 구절을 읽으며 마무리할게요. 다음 화는 덕질의 행복 특집입니다. 친구의 행복에 관한 사연은 다우 미디어센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송출과 기술에 김수민 PD 수고하셨고요. 저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DJ 정서영이었습니다. 본 라디오는 유튜브 다우 미디어 센터 채널에서 다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하승태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한석정
  • 편집인 : 하승태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