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명탐정 7화
연애 명탐정 7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4.2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의도: 20대 초반 대학생들에게 연애는 관심사 중 하나이다. 학생들이 연애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못했던 고민을 들어주는 시간을 가진다.

 

서영: 안녕하세요 저는 연애 명탐정의 자타공인 연애 지니어스! 연애 탐정 DJ서영

재원: 자타공인 연애 지니어스! 연애 박사 DJ재원입니다.

서영: 재원 DJ! 중간고사 기간이라서 저희가 2주정도 쉬었잖아요. 뭔가 아쉽지 않았어요? 저는 어떤 사연들이 왔을지 정말 궁금해서 가끔씩 생각나던데 ㅎㅎ 재원DJ는 어땠어요?

재원: 저는 글쎄요? ㅎㅎ(웃음) 장난이고요. 저도 가끔 생각나더라고요. 매일 하던 일을 갑자기 쉬게 되니깐 생각나더라고요.

서영: 그렇죠? 그럼 2주나 지나긴 했지만 이번 주 고민 주제, 기억하시나요?

재원: ! 당연히 기억나죠. 마지막에 제가 소개했잖아요. 데이트 비용 맞죠?

서영: 네 ㅎㅎ 맞아요. 그럼 얼른 시작해 볼까요? 오랜만이라서 더 설레네요.

재원: 그래요. 연애 명탐정 지금 시작합니다!

재원: 트와이스의 팬시 듣고 왔습니다. 오랜만에 사연을 읽어보는거 같은데 ㅎㅎ 서영DJ가 먼저 읽어주세요.

서영: ! 닉네임 쫌생이 남친님이 보내주신 사연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쫌생이 남친을 둔 여자입니다. 저와 남자친구는 이제 100일 정도 사귄 커플입니다. 하지만 사귀는 첫날부터 마음에 들지 않는 남자친구의 행동이 있습니다. 바로 남자친구가 더치페이를 하자고 하는 것입니다. 저는 연애를 할 때, 이번에는 남자친구가 사고 다음에는 내가 사고 아니면 밥은 남자친구가 사고 카페나 놀이공원 같은 곳을 가면 내가 내고 이런 식으로 했었거든요. 그러다보니 남자친구의 이런 행동이 저는 정 없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도 그래! 세상 살다보면 이런 사람도 있는거지 하면서 넘겼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100일 기념으로 이쁜 곳에 가서 사진도 찍고 맛있는것도 먹으러 다니고 재밌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거기에다 점심이며 카페며 모두 남자친구가 먼저 계산하는데 역시 특별한 날이라 다르구나 하며 생각하고 기분 좋게 집에 왔는데, 남자친구에게서 톡이 하나 왔더라고요. 저는 잘 들어갔냐 아니면 오늘 너무 재밌었다 라는 말이 왔을 줄 알았는데 오늘 점심, 카페, 놀이공원, 택시비까지 얼마 나왔으니깐 돈 보내달라고 계좌번호를 같이 보냈더라고요. 저는 너무 고마워서 다음에는 내가 꼭 사줘야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남자친구의 톡을 보자마자 기분이 확 상하더라고요. 저는 이런 남자친구의 행동이 지겨운데, 어떻게 해결해야 될까요?

재원: 하하. ! 사연 듣고 왔는데요. 저도 이런 더치페이가 편해서 하는 커플이 있다고는 들었는데, 실제로 듣고 보니 이것도 막 좋은건 아닌거 같아요. 서영DJ는 어때요?

서영: 저도 사연 딱 받았을 때, 이건 좀 정 없지 않나? 라고 생각했거든요. 물론 각자의 스타일이 있겠지만, PD님 말씀 들어보니깐 십원 단위까지 더치페이 한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십원단위까지 너무 심하지 않았나 라고 생각해요.

재원: 저도 십원단위까지는 글쎄요. ㅎㅎ 그럼 의뢰인의 고민을 해결해야 되는데, 제가 먼저 말할까요?

서영: 재원DJ 생각한게 있나봐요?

재원: ! 저는 의뢰인이 먼저 남자친구분에게 하루 특별한 날처럼 맛있는 것도 사주고 남자친구한테 어울릴만한 선물도 해주는 거예요. 그러면 거기서 남자친구분이 누군가에게 뭘 해준다는게 얼마나 고맙고 뿌듯한 일인지 알게 되지 않을까요?

서영: ! 그럼 재원DJ말은 남자친구분이 누군가에게 뭘 해주고 나서 그 기분을 못 느끼기 때문에, 그걸 알려주자!! 맞죠?

재원: 그렇죠!

서영: ~ 좋은 생각인데요?? 또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평범한 날에 해주는게 더 감동이 클거 같은데 ㅎㅎ 의뢰인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저희는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듣고 올게요.

서영: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듣고 왔습니다. 두번째 사연은 재원DJ가 소개해 주세요.

재원: 닉네임 연하남님이 보내주신 사연입니다. 안녕하세요 20살 남자입니다. 저는 2살 연상인 여자친구랑 사귀고 있습니다. 주위에서 여자친구가 2살위인데도 불구하고 동갑처럼 너무 잘 사귄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여자친구랑 잘 사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는 가끔 데이트 비용 때문에 부딪히곤 합니다. 여자친구가 2살 위다 보니, 모든 걸 해줄려고 합니다. 연애 초반때는 이제 갓 20살 된 얘가 돈이 어딨냐면서 밥이며 카페며 노래방이며 여자친구가 다 내는 것입니다. 하루는 제가 작정하고 여자친구가 화장실 간 사이 계산을 다 끝내놨는데, 나중에 그 돈을 계좌로 보내주더라고요. 저는 매번 이렇게 사는 여자친구가 부담스러워지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서영: 네 사연 듣고 왔습니다. 의뢰인이 20살이면, 여자친구 분은 22살이신거죠? 22살이며 직장을 다니거나 그럴 나이는 아닌데, 어떻게 데이트 비용을 다 감당하는 건지 저는 그게 좀 궁금하네요 ㅎㅎ

재원: 그러게요.ㅎㅎ 그런데 저는 이 사연을 듣고 걱정되는 점이 계속 여자친구 분이 사주시고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이러는게 커플이 맞나? 라는 생각을 들거 같아요.

서영: 그렇죠. 아무래도 서로서로 사주고 하면 거기서 고마움과 뿌듯함을 느끼는 건데 지금 여자친구 분은 남자친구가 어리니깐 그래서 더 잘해줄려고 하는 거 같아요. 연상 여자친구 입장에서는 연하 남자친구가 부담스러울수 있으니깐

재원: 그래도 남들이랑 똑같은 커플인데, 부담감을 느낄 필요가 있을까요? 저는 그럴 필요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서영: 그리고 의뢰인도 여자친구 분에게 진지하게 말해보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나는 계속 받기만 해서 이제 고마움보다는 미안하고 부담스럽다. 나도 누나한테 많이 해주고 싶다 이렇게 얘기하면 여자친구도 좋아하지 않을까요? ㅎㅎ 저희 말 믿고 한번 해보세요! 저희는 볼빨간 사춘기의 별 보러 갈래? 듣고 다음 코너에서 만나요.

서영: 이번 코너는 여긴 어때 시간입니다. 데이트 하기 좋은 곳 소개해 드릴게요.

재원: 이번 여긴 어때 시간에는 서영DJ가 준비해 오셨죠?

서영: 네 ㅎㅎ 이번 주 고민주제가 데이트 비용이잖아요. 거기에 맞게 준비해왔는데, 바로 은하수 식당입니다. 재원DJ는 은하수 식당 가보셨어요?

재원: 아니요. 저는 안 가봤어요. 이름도 처음 듣는 곳인데요?

서영: 그래서 제가 알려드릴려고 준비해왔죠 ㅎㅎ 일단 여기는 모든 캠퍼스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승학캠퍼스 분들은 학교 바로 앞에 있어서 아실테고, 부민이랑 구덕캠퍼스 분들은 남포동 쪽으로 나가면 찾을 수 있어요.

재원: 서영DJ! 은하수 식당이 뭐하는 곳이죠? 이름 들었을 때 음식점이라는건 알겠는데 알려주세요!

서영: 여기는 돈가스랑 카레를 주메뉴로 하는 음식점이예요. 그리고 저는 특히 여기 인테리어랑 그 분위기의 조화가 너무 좋더라고요. 음식 나오기 전에는 인테리어에 감탄하면서 사진 찍고 있다가, 음식이 나오면 또 음식 사진 찍고 ㅎㅎ 맛도 있어서 갈 때마다 만족하면서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재원: 그래요? 어떤 분위기인지 궁금한데요? 혹시 인스타 갬성인가요? ㅎㅎ 저희는 항상 여기 어때 소개하면 인스타 갬성이 빠질 수 없잖아요. (웃음)

서영: 아마 그러지 않을까요? 재원DJ가 직접 한번 가보세요. (웃음)

재원: 나중에 라디오 끝나고 한번 가보는 걸로 하겠습니다. ㅎㅎ 서영DJ 그러면 서영DJ가 추천하는 메뉴가 있나요?

서영: 여기가 경양식 돈가스집이라서, 기본 돈가스도 맛있고 저는 카레 돈가스도 맛있더라고요. 가격이 7000원에서 8000원 정도라서 가격이 있는 편이긴 하지만, 남자친구 여자친구랑 데이트 할 때 한번쯤 가기 좋은 곳인거 같아요.ㅎㅎ

재원: ! 여자친구 남자친구랑 가기 좋은 곳을 저랑 서영DJ는 친구랑 같이 가게 생겼네요 (웃음) 장난이고요. 저희는 이제 비투비의 너 없인 안 된다 듣고 올게요.

재원: 오늘의 고민 해결되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라디오를 다시 진행하니깐 연애 명탐정 1화때가 생각나요. 그때만큼은 아니더라도 좀 떨리더라고요.

서영: 저도요 ㅎㅎ 오랜만에 마이크 앞에 앉으니깐 새롭다고 해야 되나?ㅎㅎ 좋더라고요.

재원: 그리고 서영DJ! 그게 알아요? 연애 명탐정도 벌써 7화예요. 시간이 금방금방 가지 않아요?

서영: 그러게요. 재원DJ 우리 12화까지 열심히 해봐요 ㅎㅎ 그럼 저희는 다음주 고민 주제 소개하고 이만 마칠까요?

재원: ! 다음주 고민 주제는 이성친구와의 관계입니다. 그러니깐 남사친, 여사친들을 말하는 거죠? 주제와 관련된 사연이 있으신 분들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 사연을 신청해 주시고

서영: 저희 연애 명탐정을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투브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시 들을 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 송출에 김혜란 PD 수고하셨고요, 저는 연애 탐정DJ서영

재원: 연애 박사 DJ재원이었습니다.

서영,재원: 안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