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몰 1화
뮤직몰 1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9.0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 의도 : 대학생들이 심심하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 듣는 것이 음악이다. 마트형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개하면서 공감대를 이룬다.

PD : 이혜인

ANN : 김유진, 박문경

문경 : Let’s start

유진 : musicMAll!!!

문경 : 안녕하십니까, 오늘 저희 뮤직Mall매장에 방문해 주신 고객님들~ 저는 뮤직Mall의 우수 점원 문경 DJ

유진 : 여러분들의 대표 고객 유진 DJ입니다.

문경 : , 어서 오세요~! 유진 고객님

유진 : 안녕하세요. 문경 점원님 뮤직MAll 오픈된 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문경 : 맞아요. 첫 오픈이라 무척 긴장되네요.

유진 : 저도 첫 손님이라 그런지 엄~설레는데요.

문경 : 그런가요?

유진 : , 첫 오픈만큼 기대해 보겠습니다.

문경 : (눈웃음), 알겠습니다. 유진고객님 찾으시는 노래 있으신가요?

유진 : (고민)... 이번 방학 때 친구들이랑 같이 힙합 페스티벌 보러 갔거든요?

문경 : 어머 신나겠다.~

유진 : 근데, 저는 래퍼들을 잘 모르고, 노래도 잘 몰라서 그런지 어떻게 즐겨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ㅠㅠ

문경 : 그랬군요. 알겠습니다. 고객님에게 딱 맞는 코너가 있습니다. 노래 듣고 코너 소개 이어갈게요. 그럼, 본격적으로 뮤직Mall 오픈하겠습니다.

문경 : 김하온과 박준호의 어린 왕자 노래 듣고 왔습니다. 역시 래퍼 김하온만의 스웩이 담겨있어요. 이 노래는 어린 왕자소설을 각색해서 만든 노래죠.

유진 : 어머 진짜요? 신나고 좋은데요. 가수가 누구라고요? ..김하..

문경 : 잠시 만. 고객님.. 혹시 이 가수와 노래 뭔지 모르시나요?

유진 : ... 잘 모르겠네요. 어깨가 들썩이는 게 제 스타일이에요.

문경 : 어머 고객님 증~말 오늘의 코너와 잘 맞아떨어지겠어요. 래퍼 김하온은 제가 차차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유진 : 네 감사합니다.

문경 : 코너 소개해드려야죠. 오늘의 코너는 1-힙합 코너입니다.

유진 : 우와. 너무 기대돼. 우리 얼른 가 봐요.

문경 : 워워, 진정하세요. 힙합 코너에서 노래가 빠져선 안 되죠? 김하온, 빈첸의 바코드 듣고 오겠습니다.

유진 : (기분 신나는) 이 노래는 제목처럼 바코드처럼 중간에 삑삑거리는 게 센스 있는데요. 얼른 래퍼 김하온 설명해주세요.

문경 : 알겠습니다. 벌써 즐기시는 유진고객님을 위해 제가 래퍼 김하온 리스트를 좀 뽑아 봤어요.

유진 : 우와. 감동이에요

문경 : 아직 감동하기엔 일러요. , 귀 기울여 보세요.

유진 : !!

문경 : 김하온은 고등 래퍼 2에 지원해서 우승한 래퍼예요. 2000년생으로 현재 갓 20살이네요.

유진 : 아기다 아기..

문경 : 하지만, 어리다고 실력을 낮게 평가하기엔 섣부른 판단이에요. 작년 2018년에는 유희열의 스케치북부터 라디오 스타 등 다양한 예능에서 무궁무진한 활약을 했죠. 그리고 올해 2019년 제8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디지털음원 부분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유진 : 정말 대단한데요? 어린 나이에 재치 있는 가사와 많은 예능 출연 거기에 수상경력까지... 제가 괜히 래퍼 김하온의 노래를 듣고 어깨가 그냥 들썩이는 게 아니었어요.

문경 : 맞습니다. 그리고 10대와 20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래퍼로 은행 광고와 사이다 광고모델까지 촬영했어요.

유진 : 정말요? 점점 관심이 생겨요. 래퍼 김하온 노래 또 없나요?

문경: ~후 많죠. 그럼 제가 동아대 고객님들과 유진고객님을 위해 인기상품 노래를 틀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김하온의 붕붕입니다.

문경 : 노래 듣고 왔습니다.

유진 : 첫 부분부터 귀에 쏙쏙 박히는 게 래퍼 김하온의 매력인 것 같아요.

문경 : 맞습니다. 더욱더 놀라운 사실은요. 고등 래퍼 2에서 마지막 결승전 때 이 노래로 최종우승을 했죠.

유진 : 헐 대박

문경 : 도입부도 다양한 컬러들을 가사에 쓰면서 아름다운 무지개를 상상하게 만드는 서정적이면서도 절도 있는 곡입니다.

유진 : 어머..

문경 : 이 노래의 인기는 어마무시한데요. 멜론 43주 차에 43위로 시작하여 4주 차에는 3위에 등극했습니다.

유진 : 짧은 시간에 3등을 해버리네요.

문경 : 그렇습니다.

유진: .. 래퍼 김하온 제 음악 리스트 안에 추가해야겠어요.

문경 : 전 이미 했죠.ㅎㅎ 통통 튀는 창조적인 가사로 인기를 얻었으며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모습이 보이는 데 정말 멋있습니다.

유진 : 그런 것 같아요. 저도 그런 좋은 부분을 배우고 싶습니다. 그럼, 래퍼 김하온 말고 다른 래퍼도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문경 : 당연하죠, 그럼 올해 벌써 데뷔 10주년이 된 래퍼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간단한 퀴~즈 가수가 누구인지 노래 듣고 맞춰주세요.

유진 : 저 누군지 알겠어요, 래퍼 빈지노 맞죠? 노래가 마치 남자 편 인어공주를 보는 듯했어요. 막 헤엄치고 싶게 만드네..

문경 : ~ 정답입니다. 유진고객님 좀 유쾌하신 걸요? ㅎㅎ 이 노래는 어장관리를 수족관에 재치 있게 비유했습니다.

유진 : 오 그렇군요.

문경 : 래퍼 빈지노은 다른 래퍼 분들과 달리 공격적이지 않고 톤을 낮게 깔아 발성하는 것이 빈지노의 트레이드마크입니다. 한마디로 감! ! ! ! 부담스럽지 않고 물결처럼 부드러운 래핑이 제일 큰 개성이죠.

유진 : 맞아요. 저 빈지노은 쬐끔 아는데 제가 설명해도 될까요?

문경 : 물론이죠.

유진 : 빈지노는 초등학교 3학년 때 아버지와 뉴질랜드로 떠나 3년간 유학 생활을 했습니다. 이때부터 힙합에 빠져서 가사를 쓰기 시작했다고 했어요. 제가 아는 부분은 여..기까지..?

문경 : 유진고객님 훌륭합니다. 추가로 말하자면 한국으로 돌아와서 중고등학교를 거치고 서울대학교 조소과에 입학했습니다.

유진 : (놀란 듯) , 잠시 만요.~ 음악학과가 아니라 조소과요?

문경 : . 화가였던 엄마의 영향을 받아 미술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현재는 중퇴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혼자 작업하다가 우연히 힙합 커뮤니티인 디스트 라이브에 곡을 게시하면서 사이먼 도미닉으로부터 연락을 받게 되죠.

유진 : 사이먼 도미닉이면 제가 알고 있는 쌈디 말씀하시는 건가요?

문경 : ! 쌈디에게 연락받고 에픽하이, 오버 클래스 등 여러 아티스트의 곡에 피처링하면서 인지도를 쌓게 됩니다.

유진 : 우와 그럼 태어날 때부터 실력파였던 거네요.

문경 : 뭐 그렇다고 할 수 있죠. 다음 곡은 빈지노의 아이 돈트 마인드 듣고 오겠습니다.

유진 : 제가 알고 있는 래퍼 빈지노의 곡 중에서 생소한데요?

문경 : 이 곡은 래퍼 빈지노이 여자친구분을 생각해서 작곡한 곡이래요.

유진 : 어머, 로맨틱하셔라 어쩐지, 가사 속에도 사랑이 묻어있던 것 같더라니.

문경 : 맞아요. 너무 예쁘게 사귀더라고요. SNS에서도 일명 럽스타그램으로 유명하잖아요.

유진 : 맞아요. 지금 사귄 지 몇 년이 되었죠?

문경 : 빈지노와 스테파니 미초바는 2015년 연애를 시작해서 벌써 4년 차 커플이네요. 미초바는 독일에서 모델 활동을 한 적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빈지노을 다들 부러워했다고 하네요.

유진 : 저도 빈지노 부러워요. 여자친구 분 너무 아름답죠.

문경 : 또한 올해 빈지노가 군대에서 전역했을 때 미초바와 안는 영상도 화제였죠.

유진 : 너무 예쁘게 사귀고 애틋한 커플이에요. 부러워요. 부러워.

문경: 네 맞습니다. 래퍼 빈지노의 마지막 곡 부기 온&온 듣고 오겠습니다.

문경 : 이번 시간은 뮤직MAll 행사상품입니다. 손님들이 궁금해하시는 노래를 찾아드리는 코너죠. 이번 손님은 누군가요.?

유진 : 안녕하십니꺼. 아따 날씨 덥다.

문경 : 어서 오세요. 찾으시는 곡 있으신가요?

유진 : 그래 마 있지요.

문경 : (웃음) 그럼 가사 불러주세요.

유진 : 알았다. 시작한다.~ /눈 감아봐라/ 두 눈 감아봐라/ 마 허리에 팔을 감아봐라 /나만 믿고 따라와 봐/ 쉬는 동안에도 주말마다 일이 생기제/가끔 너무 정신 없어가지고 내 몸도 못 챙겼제/

문경 : .. 손님.. 노래 찾기 쉽지 않았어요.

유진 : 와 그란데요 어렵습니꺼?

문경 : 아니요ㅎㅎ 동아대 고객님들은 노래가 뭔지 알겠나요?

(3초 쉬고) ...정답은 로꼬의 감아 입니다.

유진 : 아따 맞다. 맞아. 그 노래 맞네.

문경 : 로꼬의 감아는 지금까지도 인기가 있는데요.

유진 : 맞아.. 내 췬구들도 이 노래 듣는데, ~무도 안 가르쳐 준다 아닙니꺼

문경 : 그러셨군요. 감아의 가사를 들어보면, 여자친구를 지켜주겠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로꼬 너무 듬직한 남자친구네요.

유진 : 역시~ 로꼬 브라더 히트다 히트! 마 고맙습니더.

문경 : 네 안녕히 가세요.~ 그럼 원곡 로꼬의 감아 듣고 와야겠죠?

문경 : 유진고객님 오늘 뮤직MAll 방문 어떠셨나요?

유진 : .. 내는 어머.. 갑자기 부산 사투리가.. 저는 너무 좋았어요.

이제 힙합 전문가예요

문경 : 그렇다면 정말 감사하네요. 또 노래 추천 듣고 싶으시면 방문해주세요.

유진 : 물론이죠. 그럼 다음 주에는 (고민스러운 말투) ..가 신나고 파워풀한 노래 듣고 싶네요. 그냥, 그렇다고요.

문경 : 어머 알겠습니다. (멀리 있는 사람을 부르는 것처럼) PD님 들으셨죠? ㅎㅎ(2초 쉬고) PD님이 오케이라고 하네요. 저희 뮤직Mall을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 미디어 홈페이지에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유진 :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이혜인 PD 수고 많으셨습니다.

문경 : 저는 뮤직MAll의 우수 점원 문경 DJ

유진 : 여러분들의 대표 고객 유진 DJ였습니다.

문경&유진 : 그럼 안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