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타! 카툰 3화
야 타! 카툰 3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9.1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의도 : 지루한 공강, 어쩌다보니 혼밥, 갈길이 먼 통학을 맞은 학우들에게 시원한 드라이브와 함께 시간을 순삭 시킬 수 있는 웹툰을 소개, 추천한다.
PD : 김혜림
ANN : 김유진

야 타!!! (진짜 부르듯이)

야 타! 카툰 DRIVER 유진입니다.
추석, 잘 보내셨나요? (쉬고) 저도 너무 잘 먹고 잘 쉬어서 살찐것같아요. 이게 바로 잘 보냈단 증거겠죠.
벌써.. 9월도 반이 가고 있네요. 시간이 너무 빠른 것 같아요.
근데 어디 쪽으로 가세요? 내비 찍어야 해서~

(당황하며)네? 다시 고등학생이 되고 싶으시다고요? 저희 목적지는 시대가 아니라 장손데.. 고등학생으로 돌려 달라.. 이건 좀 곤란할 것 같은데..
잠시만요! 고등학생이 될 수 있는 방법 알 것 같아요. 이런건 제가 전문이죠. 아~ 벌써 교문 보이는데요?
오늘 도착지는 학교생활입니다!
갈 길이 머니까 노래 좀 틀게요

드라이브 느낌 좀 나시나요? 에프엑스의 Goodbye Summer였습니다.
이제 목적지로 가는 코스 한번 쭉 알려드릴게요.
주간소년열애사, 소녀의 세계, 스피릿 핑거스, ONE 지나서 도착할게요.

어 벌써 ‘주간소년열애사’가 보이네요.
웹툰 ‘주간소년열애사’는 불의의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어느 부잣집에 살게 된 5명의 고등학생 소년들의 이야기에요.
어느날 5명을 다같이 살게 해 준 회장님이 불손한 이성교제는 절대 금지한다고 선언해요.
이는 연대책임으로, 한명이라도 걸리면 단체로 내쫓기게 되는데요,
하지만 진천이는 이미 대명이와 국어 선생님이 같이 있는 장면, 율하가 다른 여학생에게 돈을 주는 장면과 같이 몇 명의 이상한 교제상황을 발견한 상태였죠. 집을 나가게 될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불안해진 진천이는 혼자서 해결해보려고 노력해요. 하지만 사이가 좋지 않은 5명이었기 때문에 난항을 겪고 있는 도중. 월이의 전 여자친구이자 나머지 4명과 모두 친한 관계를 유지중인 신아가 도와주게 됩니다. 처음에 보면 다들 정말 이상한 연애를 하고있는데?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한명 한명 마음 찢어지는 사연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거에요. 박시인 작가님이 캐릭터들을 너무 잘 표현하셨어요. 진천이와 신아가 어떻게 해나갈지, 나머지 4명의 소년들에겐 다들 어떤 사정이 있는건지 궁금하시다면 다음웹툰에서 ‘주간소년열애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시즌4까지 연재돼있어요! 눈물 흘릴 수 있으니 휴지 챙겨서 보세요. 지나가며 crush의 나빠 듣죠!

네, 이번은 ‘소녀의 세계’ 입니다! 모랑지 작가님의 웹툰인데요, 스토리, 일상, 드라마, 로맨스 장르입니다.
‘완벽해 보이지만 사실 외로웠던 백조들과 맘씨 착한 오리가 만나 여러 갈등을 함께 겪으며 진짜 친구가 되어간다’라는 내용인데요, 이렇게 들어선 감이 안올 수 있어요. 제가 조금 덧붙이자면, 주인공인 나리가 맘씨 착한 오리이고 앞으로 나올 세 친구들이 바로 외로운 백조들이에요. 학창시절 배경이지만 가볍지만은 않고 속 깊은 부분들이 많이 나와요. 예를들면 임유나, 서미래, 임선지가 주인공 오나리의 세 친구들인데 이 친구들이 상대적으로 예쁜 외모를 가지고 있어요. 거기서 비롯된 내적갈등이 있었지만 나리 특유의 밝음과 순수한 에너지가 이들을 진짜 친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이렇게 한번쯤 생각해볼 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 담겨있어요. 캐릭터 구성도 너무 잘 돼있어서 정말 볼맛 난답니다.. 잘만든 드라마를 보는기분이에요. 월요웹툰 상위권에 있는 이유가 있죠~ 200화 넘게 진행됐기 때문에 푹~ 빠져서 보기 좋은 웹툰입니다!
네명의 소녀들에게 어떤 세계가 펼쳐지고 있는지, 각자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네이버 월요 웹툰, ‘소녀의 세계’ 연재 중이니 찾아주세요~ 노래 듣고 갈게요.

공일오비의 과거의 오늘 듣다 보니 어느새 ‘스피릿 핑거스’까지 왔네요!
‘스피릿 핑거스’은 글/그림에 한경찰 작가님입니다. 많은 분들이 인생작으로 꼽았어요. 평범한 여고생인 송우연이 그림 그리는 모임인 스피릿 핑거스에 들어가 자신의 꿈과 정체성을 찾아가는 내용이에요. 스피릿 핑거스는 각자 자신을 대표하는 색을 가지고, 매주 드레스코드를 맞춰입으며 그림을 그리는 모임입니다. 본인을 나타내는색, 어떤색으로 하실거에요? 저는... 코랄핑거 할래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색이고 그만큼 저랑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웃음). 모임 내에서는 서로를 색으로 부른다니까 저도 이순간만큼은 코랄핑거로 불러주세요.
꿈 없이 계속 시키는대로 공부만 해왔던 우연이가 스스로 미래를 그리고, 자신의 색을 찾아나가는 과정이 중심 스토리지만 스피릿 핑거스의 멤버들의 이야기가 함께 진행돼요. 멤버들도 우연이의 색깔찾기에 많은 도움을 줬어요. 블루핑거, 레드핑거, 핑크핑거 저마다 색이 다 다르듯이 모두 다른 이야기를 가진 다른 사람들이지만 그림 그리는 순간만큼은 모두가 같은 마음이 돼요. 스피릿 핑거스의 멤버가 되고싶으시다면 네이버 완결웹툰에서 ‘스피릿 핑거스’를 찾아주세요. 노래 들을게요.

블루의 downtown baby 들으며 속도 좀 냈더니 마지막이네요, ‘ONE’입니다.
글/그림에 이은재 작가님이고 학원액션물이에요. 일진에 대한 이야기가 좋은건 절대 아닌데 이런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을 보면서 괜히 감정이입이 더 되는 것 같아요. 주인공인 의겸이는 평범한 학생으로 좋은 성적을 위해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고 있어요. 하지만 지나친 아빠의 간섭과 지적이 의겸이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줍니다. 이런 상황 중 유일한 힘이 되어주는건 형의 물건인 워크맨인데요, 다들.. 워크맨 아시죠? 장성규 말고 노래듣는..! 그 워크맨을 일진이 뺏으며 모든 일이 시작돼요. 답답한 기존의 많은 주인공들과는 다르게 시원시원하게 반응하는 모습이 너무 새롭고 좋습니다. 이야기의 전개도 시원시원해서 매주 금요일이 기다려지게 돼요.
금요일, 다음웹툰의 ‘ONE’ 입니다. 슈퍼주니어의 Devil 들으며 끝까지 달려봐요

가는 길에 자동차극장이 있어서 잠깐 들렀어요. 아까 같이 봤던 스피릿 핑거스의 명장면인 것 같은데 조금만 보고갈까요?
주인공인 우연이는 오빠와 남동생 사이에 낀 둘째에요. 엄마는 서울대에 간 오빠와 초등학생이지만 똑똑한 동생. 이 둘과 우연이를 다르게 대해요. 매 순간 서러움이 적립됐겠죠.. 우연이가 그림을 그리고싶어할수록 엄마와의 갈등은 더 깊어지는데요, 어느날 엄마와 우연이가 단둘이 이야기를 하다 의견차로 싸우게 돼요. 다시 마주친 둘은 진심을 털어놓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서로를 이해하죠. 그 후 엄마가 우연이의 꿈을 인정해주며 모든 응어리가 풀리게 돼요. 불편했던 엄마와의 사이. 서로에게 쌓였던 오해들이 눈녹듯 사라져 버린 순간이라 너무 감동적이에요. 우연이와 엄마의 관계변화. 명장면이 맞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아리아나 그란데의 Imagine 듣겠습니다.

이제 도착한 것 같아요. 오늘의 드라이브 어떠셨나요? 코스, 맘에 드셨나요?
시간이 훅! 가버린 것 같죠.
교복이 너무 불편하다고요? 무슨 소리세요 교복 벗은지 꽤 되시는분이..
근데 저도 순간 급식 먹으러 뛰어갈뻔 했잖아요 (웃음)

네! 지금까지 야 타! 카툰 DRIVER 유진였습니다. 공강, 혼밥, 통학 길 등 심심할 때 주위에서 항상 대기하고 있을게요. 또 조수석에 앉아주실 거죠? 저희 야 타!CARtoon은 유튜브와 다우 미디어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언제든 들으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김혜림 PD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