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몰 2화
뮤직몰 2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9.1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 의도 : 대학생들이 심심하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 듣는 것이 음악이다. 마트형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개하면서 공감대를 이룬다.

PD : 이혜인

ANN : 김유진, 박문경

 

문경 : Let's start~
유진 : Music Mall!!
문경 :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저희 뮤직Mall 매장에 방문해주신 고객님들~ 저는 뮤직Mall의 우수 점원 문경 디제이
유진 : 여러분들의 대표 고객 유진 디제이입니다.
문경 : 유진고객님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유진 : 에이 ~뭘요. 저번에 왔을 때 문경 점원님이 힙합을 재밌게 설명해주신 덕분에 저도 힙합이라는 장르에 관심이 생겼어요.
문경 : 정말요? 하.. 뿌듯합니다. 유진고객님. 오늘은 어쩐 일로 방문하셨어요?
유진 : 음, 공강 시간에 저는 주로 코인노래방에 자주 가거든요? 그런데 발라드는 질리고 좀 신나는 노래를 부르고 싶은데 딱히 뭘 불러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문경 : 마침 잘됐네요. 2층에 고객님을 위한 맞춤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가보실까요?
유진 : 좋아요!
문경 : 그럼 노래 듣고 코너 소개 이어갈게요. 본격적으로 뮤직Mall 시작하겠습니다!
문경 : 요즘 제일 핫한 솔로 여성 가수죠. 청하의 Chica 듣고 왔습니다.
유진 : 청하라면 저도 당연히 아는 가수죠! 요즘 정말 핫하잖아요. 그런데 방금 듣고 온 노래는 조금 생소한 것 같아요..
문경 : 그렇게 느끼실 수도 있겠네요. 이 노래는 타이틀곡이 아닌 앨범에 실려있는 수록곡이거든요.
유진 : 아 어쩐지! 제가 청하 노래는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수록곡은 전혀 생각을 못했나 봐요.
문경 : 청하를 포함해서 가수들의 앨범 타이틀곡도 좋지만, 수록곡들도 하나씩 들어보면 좋은 노래들을 찾아낼 수 있어요!
유진 : 그거 완전 꿀팁이네요 ㅎㅎ
문경 : 그럼 이제 코너 소개해드려야죠. 오늘의 코너는 2층 - 여성 댄스 가수입니다.
유진 : 우와~ 오늘도 정말 기대되는데요?
문경 : 오늘도 유진 고객님 마음에 쏙 들었으면 좋겠네요.ㅎㅎ그럼 청하의 롤러코스터 듣고 오겠습니다.
유진 : 하..이 노래 저 정말 좋아해요. 제가 수험생활을 막 시작할 때 이 노래를 처음 들었었는데, 그때의 기록도 새록새록 나는 것 같고요.
문경 : 여기서 유진고객님과 저와의 차이가 나나요..저는 추운 겨울 막 스무 살이 되어 설렐 때의 기억이 나네요.
유진 : 어떤 노래를 들으면 그때의 기억이 난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어서 청하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문경 : 네 알겠습니다. 청하는 2016년 엠넷에서 주관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최종 순위 11명 중 4등으로 걸 그룹 아이오아이의 멤버로 데뷔하게 되었어요.
유진 : 우와 아이오아이 정말 오랜만에 듣네요. 맞아요. 청하가 4등을 했었죠.
문경 : 네 정말 높은 등수죠~아이오아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후에, 2017년 솔로로 다시 한번 데뷔를 하게 됩니다.
유진 : 제가 알기로는 아이오아이 중 첫 솔로 활동을 시작한 거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문경 : 어후~ 똑순이 맞습니다. 솔로로서의 청하의 데뷔곡‘ why don't you know'라는 노래는 일부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음악방송 1위 후보에도 여러 번 오르며 큰 성공을 이뤄냈죠.
유진 : 청하의 능력을 생각한다면 당연한 결과인 것 같아요.
문경 : 그 이후에도 Love U, 벌써 12시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솔로 여가수 자리에 앉았습니다.
유진 : 우와..정말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더 대단한 가수 청하인 것 같아요. 다른 노래들도 얼른 듣고 싶습니다.!!
문경 : 네네 알겠습니다. 그럼 고객님을 위해 인기상품 노래를 틀어드릴게요. 바로 청하의 snapping입니다.
문경 : 노래 듣고 왔습니다.
유진 : 진짜 인기상품만 틀어주시네요. 이 노래 올해 6월에 나온 신상 곡이잖아요.
문경 : 그렇죠. 이 노래의 인기는 정말 어마어마했죠.
유진 : 맞아요. 거리를 지나가면 다 청하 snapping 노래만 나오더라고요.
문경 : 맞습니다. 청하의 snapping은 컴백과 동시에 쇼 챔피언에서 1위를 했죠.
유진 : 그래서 그런지, 이번 곡 snapping을 통해서 청하의 입지가 더 단단히 다진 것 같아요.
문경 : 그렇습니다. 데뷔할 때 청하 모습은 상큼 발랄했다면 지금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보이죠.
유진 : 맞아요. 그래서 특히, 여성분들의 워너비 스타라고요.
문경 : 저도 워너비 스타 될래요.
유진 : 독보적인 행보를 걷고 있는 청하.. 꽃길만 걸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문경 : 어후~ 무시쟁이... 청하님!!! 제가 응원하고 있습니다. 파이팅이에요!!!
유진 : 문경 점원님 왜 여기서 본인이 팬이라는 걸 홍보 하세요..
문경 : 죄송합니다. 제가 아이오아이 원 픽이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유진 :(말을 끊으며) 음.. 혹시 다른 솔로 여가수도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문경 : 네 알겠습니다. 한 명으로는 부족하실 것 같아 다른 분의 노래도 몇 곡 준비해봤죠. 저~ 쪽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웃음)
유진 : 아니 이분은..선미?!!
문경 : 네 맞아요! 선미의 주인공 듣고 왔습니다. 유진고객님. 선미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계시는가요?
유진 : 저는 그냥 예전에 원더걸스의 멤버였다는 것? 그거 말고는 잘 모르는 것 같아요. 선미에 대해서 더 설명해주세요!
문경 : 알겠습니다. 선미는 2007년 2월 10일 원더걸스로 데뷔했습니다. 무려 만 15세의 어린 나이로 연예계에 첫발을 디뎠죠.
유진 : 와 정말 어릴 때 데뷔한 것 같아요. 저는 그 나이 때 그저 신나게 놀았던 기억들뿐인데..
문경 : 저도 마찬가지예요.ㅎㅎ선미는 2010년에 활동 중단을 선언했고, 그 이후로 솔로 활동을 두 차례 한 뒤 2015년 원더걸스로 다시 합류하게 됩니다. 이후 2017년, 원더걸스가 해체하고 선미는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죠.
유진 : 그사이에 활동했던 솔로곡이 보름달과 24시간이 모자라 맞죠?
문경 : 그렇습니다.
유진 : 정말 독보적인 퍼포먼스라고 생각했었거든요.
문경 : 그렇죠? 보름달, 24시간이 모자라에서는 맨발로 무대를 꾸미고, 그 이후로 나왔던 노래들도 파격적인 퍼포먼스들을 보여주었죠.
유진 : 맞아요. 저는 선미을 생각하면 뭐니 뭐니해도 총 쏘는 가시나가 생각이 나네요.
문경 : 그럼 선미의 가시나 곡 듣고 오고 제가 가시나에 대한 의미들을 특별히 유진고객님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선미의 가시나 듣고 올까요?
문경 : 곡 듣고 왔습니다.
유진 : 얼른 가시나에 대한 의미들 알려주세요.!!
문경 : 선미의 가시나는 정말 큰 사랑을 받았던 곡이죠~ 가시나는 세 가지 의미를 내포한 중의적인 표현이라고 하는데. 그 세 개가 뭔지 아시나요?
유진 : 음,, 저는 처음 들었을 때 부산 사투리 ‘가씨나’를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노래를 들었을 때 ‘왜 예쁜 날 두고 가시나’라는 가사를 듣고 그 의미도 있겠다는 생각은 했었어요.
문경 : (웃음)아쉽게도, 가씨나 라는 뜻은 포함되어있지 않고요, 뒤에 말씀 하신 간다의 의미는 맞아요. 또 꽃에 돋아난 ‘가시’처럼 더 깊숙이 파고들 거야. 이런 뜻이 있다고 해요
유진 : 오.. 저는 왜 그런 부분까지 생각을 못 했을까요? 마지막 한 가지는 뭔가요?
문경 : 바로바로, 순우리말 ‘가시나’에 ‘아름다운 꽃의 무리’라는 뜻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가시나라는 제목 안에 많은 뜻이 담겨있었습니다.
유진 : 역시, 뮤직몰을 방문하면서 더욱 배워나가는 것 같네요.
문경 : 그렇죠, 마지막으로 선미가 작사, 작곡에도 뛰어나다는 사실 알고 계시는가요?
유진 : 진짜 그건 몰랐어요.
문경 : 그럼 마지막 곡으로 그 능력을 증명해드리죠. 선미의 날라리 듣고 오겠습니다.
문경 : 이번 시간은 뮤직MALL 행사상품입니다. 손님들이 궁금해 하시는 노래를 찾아드립니다. 이번 손님은 누구신가요?
유진 : 잘 지내셨습니꺼, 내 또 왔습니다.
문경 : 네 고객님 다시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어떤 노래를 찾으세요?
유진 : 아 그것이,,쪼~까 기다려보소잉~ /밤 늦게 나가서 놀믄 좀 어떠노/ 우짜다가 전화 안받으면 어떠노/ 왜 자꾸 그라노/ 니 내 못믿나/ 니한테 내를 맞추진 마라/ 내한테 더 바라지 말아라/ 거품맹키로 커진 맴을...
문경 : 고객님. 저번보다 사투리가 좀 더 심해진 …
유진 : 뭐라꼬요?
문경 : 아 아닙니다..아! 노래 찾은 것 같아요.
유진 : 빨리 말해주이소. 내 급합니다.
문경 : 동아대 고객님들. 무슨 노래인지 아시겠나요? (3초 쉬고) 정답은 현아의 버블 팝입니다. 고객님, 찾으시는 노래가 맞나요?
유진 : 음,,맞네 맞아~ 허허. 매번 고맙습니데이.
문경 : 아닙니다~ 혹시 또 모르시는 노래가 있으면 언제든 찾아와주세요! 그럼, 현아의 버블 팝 같이 듣고 오실까요?
문경 : 유진고객님, 오늘 뮤직MALL방문은 어떠셨나요?
유진 : 오늘도 정말 좋았어요! 이제 노래방을 가서 신나게 부를 댄스곡들이 생겼네요. 음역이 좀 높을 것 같긴 하지만…
문경 : 에이~제가 알기론 유진고객님 노래 실력이 상당하다고 들었는데..다음에 노래 한 번 불러주세요.
유진 : 하하. 별 말씀을 다하시네요. 제 노래를 듣는 것보다는 뮤직몰에서 다양한 노래들을 듣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ㅎㅎ
문경 : 아무래도 그렇겠죠?(웃음) 오늘도 만족스러우셨다면, 다음 주에도 또 찾아주세요.
유진 : 네 무조건 또 올게요! 저희 뮤직MALL을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문경 :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이혜인 PD님 수고 많으셨고요, 저는 뮤직MALL의 우수 점원 문경 디제이
유진 : 여러분들의 대표 고객 유진 디제이였습니다.
문경&유진 : 그럼 안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