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타! 카툰 4화
야 타! 카툰 4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9.2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의도 : 지루한 공강, 어쩌다보니 혼밥, 갈길이 먼 통학을 맞은 학우들에게 시원한 드라이브와 함께 시간을 순삭 시킬 수 있는 웹툰을 소개, 추천한다.

PD : 김혜림
ANN : 김유진

야 타!!!
야 타! 카툰 DRIVER 유진입니다.
빨리 타세요! 이젠 밤에 정말 추워졌네요. 감기, 조심하셔야해요
근데 어디 쪽으로 가세요? 내비 찍어야 해서~
흠.. 딱히 가고싶은곳이 없으시다구요? 그럼 데이트코스 추천해드릴게요. (쉬고) 아 애인이 있는지를 먼저 물어보라고요? 죄송해요..
아 그럼 지금이라도 당장 애인이 생긴듯한 느낌이 들만한곳, 어떠세요? 괜찮죠.
같이 울고웃는. 연애할 수 있는 곳으로 데려가 드릴게요!
오늘 도착지는 로맨스입니다!
갈 길이 머니까 노래 좀 틀게요~
드라이브 느낌 좀 나시나요? 구원찬의 너는 어떻게 였습니다.
이제 목적지로 가는 코스 한번 쭉 알려드릴게요.
바른연애 길잡이, 취향저격 그녀, N번째 연애, 오늘도 사랑스럽개 지나서 도착할게요.
어 벌써 ‘바른연애 길잡이’가 보이네요.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는 주인공 정바름의 대학생활 이야기에요. 바름이는 하루의 처음부터 끝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계획왕 이랍니다. 대단하죠! 이런 바름이에게 동아리와 두 선배라는 변수가 생겨요. 친구 도은이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카페에서 같이 일하는 재현을 처음 본 그 순간 바름이가 홀라당 반해버렸어요. 친해지기 위해서 재현이 하고 있는 ‘씨언어가 씨블씨블’이라는 동아리에 들어가게 되는데, 동방 안에서 또 다른 선배인 유연을 만나게 됩니다. 유연이와 바름이는 점점 친해지고, 그 과정에서 바름이가 재현이를 좋아하는걸 알게돼요. 귀여운 바름이의 행동과 모습에 재현도 점점 바름이에게 마음이 갑니다. 이 둘만 서로 사랑한다면 뭐가 문제가 되겠어요. 유연이까지 바름이가 좋아져서 문제지.. 시간이 지나 바름이와 재현이는 썸타는 사이가 되어가고 유연이는 여전히 혼자 바름이를 좋아합니다. 재현이의 다정한 모습과 유연이의 츤데레같은 행동들이 절 미치게해요. 누가 바름이와 행복할 수 있을지 궁금하시다면 네이버 화요 웹툰에서 찾아주세요. 화요일이 기다려질거에요. 너무너무 사랑스러운 바른연애 길잡이 지나가며 에릭남과 치즈의 사랑인가요 듣죠!
네, 이번은 ‘취향저격 그녀’ 입니다! 로즈옹 작가님의 웹툰인데요, 순정, 드라마, 로맨스 장르입니다. 바른연애 길잡이를 들렀는데 여길 지나칠 수 없죠. 여기도 찬열과 호찬 두명의 남자주인공이 나와요. 이런 웹툰들이 저를 힘들게하죠. 여자 주인공의 이름은 하해닮입니다! 해닮이와 찬열이가 같은 건물에 사는데 둘의 방 사이 벽이 허물어지게 됩니다. 벽이 허물어지며 알게 된 사실은 찬열이가 유명한 뷰티 유튜버였던거에요. 뷰티 유튜버라는 요소가 들어가니까 웹툰을 다른 관점에서도 한번 생각해보게 돼요. 꾸미는데 소질이 없던 해닮이는 관심있는 선배인 호찬에게 잘 보이기위해 간절했죠. 그런 해닮이를 찬열이가 도와줍니다. 밝은 해닮이는 호찬선배와 잘 어울렸고 둘은 벚꽃도 보러가게 돼요~ 해닮이가 호찬선배와 잘 되어가는 중 찬열이는 자신과 해닮이의 관계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혼자 풀죽어 있을 찬열이.. 생각만해도 마음이 아프죠.. 정말 남자주인공을 고를 수 없어요. 캐릭터마다 과거가 있습니다. 그 이야기도 점점 나오고 있어 더욱 기다려져요. 어떻게 이야기가 흘러갈지 궁금하시죠? 다음 일요 웹툰, ‘취향저격 그녀’ 연재 중이니 찾아주세요~ 노래 듣고 갈게요.
김재환과 스텔라장의 9월의 바캉스 듣다 보니 어느새 ‘N번째 연애’까지 왔네요!
‘N번째 연애’는 글/그림에 율로 작가님입니다. 연애가 달달한 일들로만 가득했으면 물론 좋겠죠. 하지만 그럴 수 없잖아요. 그런면을 잘 보여주는 웹툰이에요. 솔직한 연애담을 담담히, 그러나 밋밋하지 않게 풀어냅니다. 오롯이 두 사람만의 세계이면 좋겠지만 주변 상황과 사람에게서 자유로울 수 없는게 연애잖아요. 여기서 나오는 연인은 나리와 무기입니다. 둘은 서로 많이 달라요. 하지만 다름에 끌리고 다름을 이해하려해요. 이에 대한 공감 에피소드도 많아요. 진부한 로맨스판타지에 질렸다거나, 급식 먹는 학생들의 풋풋한 학원 로맨스에 공감을 못하시는 분들게 강력 추천드려요. 진부하지 않고 현실적인 N번째 연애. 다음 웹툰에서 수요일에 올라와요. 데이식스의 예뻤어입니다.
데이식스의 예뻤어 들으며 속도 좀 냈더니 마지막이네요, ‘오늘도 사랑스럽개’입니다.
글/그림에 이혜 작가님이고 장르는 스토리, 로맨스 에요. 주인공 한해나는 고등학교 담임선생님 입니다. 남자친구를 사귀고 싶어하지만 “키스를 안한다”라는 조건이 성립 돼야 해요. 그 이유는 입맞춤을 하면, 12시에 강아지로 변해버리기 때문이에요. 집안 대대로 내려오던 저주라 해나도 어쩔 수 없는거죠. 하지만 실수로 좋아하는 동료 선생님이 아닌 다른 선생님과 입맞춤을 해버려요. 다시 같은 사람과 입맞춤을 해야 저주가 풀리기 때문에 진선생님에게 불순한 마음으로 호의를 베풀어요. 하지만 점차 상대와 진심으로 마주하게 되며 이게 단순 저주를 풀려고 하는건지 사랑인지 갈팡질팡하게 됩니다. 해나쌤의 태도에 진선생님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해나쌤이 강아지로 변했을 때 어떤일이 일어날지 궁금하시다면 네이버 완결웹툰에서 만나 볼 수 있어요!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 들으며 끝까지 달려봅시다.
가는 길에 자동차극장이 있어서 잠깐 들렀어요. 아까 같이 봤던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명장면인 것 같은데 조금만 보고갈까요?
조금 스포가 될 수도 있겠네요..해나쌤과 진선생님의 동료였던 보겸쌤이 사실은 해나쌤과 그 가족에게 저주를 내렸던 산신이라는 것이 밝혀지는 장면이네요.. 얼마나 충격이 클까요 상상도 안돼요. 하지만 보겸쌤을 미워만 할 수는 없는게 악역인 듯 악역 아닌 캐릭터로 나와요. 눈치도 빠르고 행동도 빠르게! 보겸쌤 뒤로 백호가 뜨는 순간 온 세상이 조용해지는 기분이었어요. 해나쌤에게는 저주를 건 나쁜 산신이지만 보겸쌤만의 이야기도 들어봐야겠죠. 보겸쌤을 다른 관점에서 보게되니 명장면, 맞는 것 같아요.
어랏, 갑자기 불이 꺼졌네요..밤이 되었습니다.. 바름유연파는 고개를 들어주세요.. 많은 분들이 ‘바른연애 길잡이’의 주인공 바름이가 재현이랑 잘될거라고 생각해요. 현실적이고 무엇 하나 욕심 부리지 않고 바르고 다정한 재현선배가 바름이와 제일 잘 어울린다.,라고 하죠. 하지만 저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유연.. 군필에 매주 미모가 빛을 발하고.. 성격좋고 심지어 눈치까지 빠른.. 바름유연 어울린다고 생각할 때마다 이마를 탁 쳤더니 거북목이 나았어요. 실홥니다..
불 들어오길 기다리며 수란의 오늘 취하면 듣겠습니다.
이제 도착한 것 같아요. 오늘의 드라이브 어떠셨나요? 코스, 맘에 드셨나요?
시간이 훅! 가버린 것 같죠.
아, 끼고 있던 커플링이 갑자기 사라졌다고요? 어..무슨 소리에요..같이 커플링 낄 애인도 없으신분이..
네! 지금까지 야 타! 카툰 DRIVER 유진였습니다. 공강, 혼밥, 통학 길 등 심심할 때 주위에서 항상 대기하고 있을게요. 또 조수석에 앉아주실 거죠? 저희 야 타!CARtoon은 유튜브와 다우 미디어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언제든 들으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김혜림 PD 수고 많으셨습니다.
어휴 차가 밀려서..(웃음) 다음에 또 봐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