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몰 3화
뮤직몰 3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9.2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 의도 : 대학생들이 심심하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 듣는 것이 음악이다. 마트형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개하면서 공감대를 이룬다.

PD : 이혜인
ANN : 김유진, 박문경

문경 : Let’s start ↘
유진 : music↗ MAll!!!
문경 : 안녕하십니까, 오늘 저희 뮤직Mall매장에 방문해 주신 고객님들~ 저는 뮤직Mall의 우수 점원 문경 DJ
유진 : 여러분들의 대표 고객 유진 DJ입니다.
문경 : 네, 어서 오세요~! 유진 고객님
유진 : 안녕하세요. 문경 점원님 지난 댄스코너 너무 좋았어요. 뮤직몰 얼마나 기다렸는데요!
문경 : 그랬어요? 알겠습니다. 오늘도 유진 고객님을 위한 곡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진 : 감사합니다. (고민) 며칠 전에 토익 시험을 쳤는데 리스닝에서 망했어요. ㅠㅠ
문경 : 아이고 그러셨구나. 유진 고객님을 위해 오늘의 곡 추천은 먼저, 노래 듣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격적으로, 뮤직Mall 오픈하겠습니다.!
문경 : 브루노 마스의 Just the way you are 듣고 왔습니다.
유진 : 팝송이네요?
문경 : 네! 유진 고객님이 토익 리스닝 힘들다고 해서 오늘의 코너는 3층 팝코너입니다.
유진 : 꺄! 너무 좋아요. 저 진짜 브루노 마스 팬이거든요.
문경 : 아, 그런가요? (약속하는 것처럼) 외국 노래 들으면서 우리 토익 리스닝 공부 열심히 하기!! 알겠죠?
유진 : 네 네 당연하죠. 이번 라디오를 계기로 저 리스닝 실력 쭉 올릴게요.
문경 : 오~ 좋습니다. 아까 유진고객님, 브루노 마스 짱 팬이라고 했죠?
유진 : 네! 저 팝가수 중에 탑 쓰리 안에 드는 가수예요.
문경 : 어머 그래요? 아까 듣고 온 노래도 알겠네요?
유진: 당연히 알죠~.
문경 : 역시, 뮤지몰 때문에 리스닝 공부도 되겠네요.~
유진 : 뭐예요. 문경 점원님 왜 이렇게 자연스럽게 뮤직몰 홍보를 하시네.
문경 : 들켰나요? 오늘의 코너는 3층 - 남성 팝 가수입니다.
유진 : 매우 완벽한 시간이 되겠어요.
문경 : 유진 고객님이 좋아하시는 브루노 마스에 대해 소개하기 전에 우선 브루노 마스의 When I was your man 노래 듣고 오겠습니다.
유진 : 하~ 감미롭네요, 역시 브루노 마스의 가창력은 누가 범접할 수 없을 것 같아요,
문경 : 브루노 마스는 최고의 팝 가수죠~
유진 : 아까 Just the way you are 노래보다는 차분한 노래네요
문경 : 맞아요. 나이스 캐치입니다. 브루노 마스 소개해야겠죠?
유진 : 기다렸습니다.!
문경 : 브루노 마스는 가족들의 영향을 받아 레게, 록, 힙합, R&B 등 다양한 장르를 접할 기회가 많았어요.
유진 : 가족들의 영향이요?
문경 : 네, 어머니는 댄서와 가수 활동을 하셨고 아버지는 리틀 리처드 로큰롤 음악을 연주하셨습니다.
유진 : 그렇군요. 가족 분들이 다들 음악적 능력을 갖추고 있어서 브루노 마스도 영향을 받은 거군요.
문경 : 그렇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양한 느낌의 노래들을 모두 다 소화해 낸다는 거예요.
유진 : 캬아.. 맞아요. (감탄) 역시 나의 팝가수 탑 쓰리..
문경 : (웃음) 여기서 문제! 이 곡 언제 발매된 것 같나요?
유진 : 어.. 2015년? 2016년?
문경 : 땡! 무려 2013년 1월에 발매된 곡입니다.
유진 : 정말요? 6년이나 지났네요.
문경 : 네,, 그만큼 시간이 지났는데도 꾸준히 사랑을 받는 곡이죠. 이 곡은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한 곡입니다.
유진 : 뭔가, 브루노 마스는 모든 상을 휩쓸었을 것 같아요.
문경 : 정답입니다. 브루노 마스는 활동을 하는 동안 11회의 그래미 상과 브릿 어워드 등 수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유진 : 와.. 입이 안 다물어지네요.
문경 : 자자 입 닫으세요. 그리고 B.o.B라는 미국 힙합 아티스트가 ‘브루노 마스는 음악성이 있고, 라이브 공연할 때 사전녹음이나 속임수 같은 것 없이 정직하게 노래를 부르는 가수’라고 했습니다.
유진 : 정말 진정한 가수네요.
문경 : 그렇죠, 저는 가수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존경스러운 인물입니다. 차분한 노래를 들었다면 이젠, 브루노 마스의 신나는 노래도 들어봐야겠죠? 브루노 마스의 24K Magic 듣고 오겠습니다.
문경 : 노래 듣고 왔습니다.
유진 : 역시 팝의 장인 브루노 마스, 저는 브루노 마스의 곡 중에서 이 노래가 브루노 마스의 음악적 특성을 그대로 드러냈던 곡 같아요.
문경 : 맞습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브루노 마스를 제2의 마이클 잭슨이라고 평가를 받았다고 하네요.
유진 : 맞아요. 그리고 이 곡의 작곡가가 브루노 마스잖아요.
문경 : 제가 브루노 마스의 곡들이 유명해졌는지 분석을 해봤는데요.
유진 : 뭔..가요?
문경 : 대화하듯이 주고받는 랩이어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친숙하다는 점이 있죠.
유진: 그리고요?
문경 : 익숙하고 복고풍의 리듬에 브루노 마스의 가창력이 더해지니 모든 사람이 브루노 마스의 곡에 중독된 거죠.
유진 : 그것도 있지만, 노래를 빛나게 했던 것은 역시 가수의 기량과 프로듀싱이 들어간 노력과 열정 아닐까요?
문경 : 저보다 유진 고객님이 분석적이고 예리하네요.
유진 : 당연하죠, 제가 브루노 마스 짱 팬인데, 이 정도는 알아야죠.
문경 : 다음 팝 가수도 추천해드릴게요. 한 명의 가수만 듣고 가면 섭섭하잖아요.
유진 : 어후~ 센스 쟁이. 문경 점원님의 센스 또 믿어도 되죠?
문경 : 당근이죠. 브루노 마스의 소개는 여기까지고요. 팝 장르 하면 또 어떤 가수가 있을까요? 곡 듣고 맞춰주세요.
유진 : 캬야.. 문경 점원님 저 소름이에요.
문경 : 왜요, 누구인지 아셨나요?
유진 : 물론이죠. 이 곡은 찰리 푸스 one call away이잖아요. 제가 아까 말했었던 팝의 탑 쓰리 안에 드는 가수예요.
문경 : 아까 브루노 마스도 그렇고 이번 찰리 푸스도요?
유진 : 네, 제 뒷조사하세요? 왜 이렇게 제 취향을 잘 아는 거예요!!
문경 : 저는 오늘 노래도 유진고객님의 리스닝을 위해 영어가 잘 들리는 곡들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유진 : 알겠습니다. 자~ 빨리 찰리 푸스 소개해주세요.
문경 : (웃음) 네. 진행의 타이밍을 아주 잘 아시네요. 우선 곡 소개부터 해드릴게요.
유진 : 네~
문경 : 이 곡은 one call away처럼 전화 한 통이면 달려갈 수 있다는 귀여운 찰리 푸스의 감성이 녹여져 있습니다.
유진 : 귀엽네요.
문경 : 슈퍼맨이 가사 속에 있었는데 슈퍼맨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빨리 와서 나의 하루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을 자신이 있다는 내용입니다. 혹시 동아대 여러분들도 하루하루 힘들고 지친 삶을 살고 있을 때, 이 곡을 들으면 기운이 나실 거예요. 동아대 여러분들 파이팅!
유진 : 뭐예요. 누가 보면 보이는 라디오인 줄 알겠어요. 저랑만 말하세요.
문경 : 알겠습니다. 찰리푸스의 소개는 see you again 듣고 하겠습니다.
문경 : 노래 듣고 왔습니다.
유진 : 진짜 see you again은 명곡이잖아요.
문경 : 그렇습니까? 우선, 찰리 푸스를 모르시는 동아대 고객님들을 위해 가수 설명을 할게요.
유진 : 네~
문경 : 찰리 푸스의 음악 특색을 아실 겁니다.
유진 : 음, 음, 그렇다고 할 수 있죠.
문경 : 찰리 푸스는 see you again이라는 히트곡으로 빌보드에 등장한 가수입니다.
유진 : 그리고 작곡도 하시는 싱어송라이터잖아요.
문경: 네 맞습니다. 버클리 음악대학교를 다니면서 전액 장학생으로 다녔고, 어릴 때부터 절대음감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유진 : 저 절대음감은 처음 들어봐요.
문경 : 네 음악계의 능력자라고 할 수 있죠.
유진 : 이 곡은 폴 워커 추모 엔딩 곡으로도 유명하잖아요.
문경 : 맞습니다. 폴 워커는 영화 분노의 질주에 출연하셨는데 교통사고로 사망을 하게 되었고 분노의 질주가 유작이 됩니다.
유진 : 아.. 너무 슬픈데요. 분위기 너무 슬퍼지잖아요.
문경 : 알겠습니다. 분위기를 얼른 바꿔서 이 곡은 빌보드 싱글 차트 12주간 1위를 했습니다.
유진 : 대박 12주간이나요?
문경 : 네, 어쩌면 찰리 푸스가 이 곡으로 유명해질 수 있었죠. 시간 관계상 여기까지만 하고 서브 코너로 가볼까요?
그 전에 찰리 푸스의 Done for me 듣고 오겠습니다.
문경 : 이번 시간은 뮤직MAll 행사상품입니다. 손님들이 궁금해하시는 노래를 찾아드리는 코너죠. 이번 손님은 누군가요.?
유진 : Hi I“m 레이첼
문경 : 어서 오세요. 찾으시는 곡 있으신가요?
유진 : yes I find a song
문경 : (웃음) 그럼 가사 불러주세요.
유진 : (4초 쉬고) 오케이 I’m done singing 노래 다 불렀쒀.
문경 : 제가 영어를 못 해서 ‘세종대왕 파파고를 돌렸습니다.’ 번역해보니깐 이렇게 나오네요.
유진 : 왓? 허리 업!
문경 : (로봇처럼) 불빛이/ 사진 부스에서처럼/ 반짝 빛나고/ 별들이/ 폭발해도/ 우린 그 뜨거운 불빛을 견딜 거야/ 나의 젊음/ 나의 젊음은 네 거야/ 하늘 위를 달리고, 폭포의 물도 마시지
유진 : Well, 세종 대왕 파파고가 왓 세이?
문경 : (3초 쉬고 원래 사람으로) 트로이 시반의 Youth네요.
유진 : 댓츠 롸잇트 예스 컴온 땡큐 쏘 머취
문경 : 천만 합니다. 트로이 시반도 팝가수로 선두하고 있죠?
유진 : 올 롸잇트 씨유 레이럴
문경 : 네 안녕히 가세요.~ 그럼 원곡 트로이 시반의 Youth 듣고 와야겠죠?
문경 : 유진고객님 오늘 뮤직MAll 방문 어떠셨나요?
유진 : 리스닝 공부도 하고 너무 좋았어요, 제 팝 가수의 탑 쓰리들만 설명해주셔서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문경 : 그렇다면 정말 감사하네요. 또 노래 추천 듣고 싶으시면 방문해주세요.
유진 : 물론이죠.
문경 : 저희 뮤직Mall을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 미디어 홈페이지에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유진 :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이혜인 PD 수고 많으셨습니다.
문경 : 저는 뮤직MAll의 우수 점원 문경 DJ
유진 : 여러분들의 대표 고객 유진 DJ였습니다.
문경&유진 : 그럼 안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