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타! 카툰 6화
야 타! 카툰 6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10.0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의도 : 지루한 공강, 어쩌다보니 혼밥, 갈길이 먼 통학을 맞은 학우들에게 시원한 드라이브와 함께 시간을 순삭 시킬 수 있는 웹툰을 소개, 추천한다.

 

PD : 김혜림

ANN : 김유진

 

라디오 대본(야 타! CARtoon 6)

 

 

메인 : 야 타!!!

 

야 타! 카툰 DRIVER 유진입니다.

빨리 타세요! 요즘 시험공부 하고 계신가요? .. 언제 벌써 시간이 이렇게나 흐른건지.. 믿을 수 없네요..

 

시험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곳이요? ~ 추천해드리고싶은 곳이 너무 많은데..? (생각하고)! 다 가면되잖아요! 시험 스트레스 풀 수 있는곳이 다~ 모여 있는 곳으로 가죠!

오늘 도착지는 번화가에요. 갈 길이 머니까 노래 좀 틀게요~

 

드라이브 느낌 좀 나시나요?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였습니다.

이제 목적지로 가는 코스 한번 쭉 알려드릴게요.

좀비 딸, 이태원 클라쓰, 맘마미안, 이제 곧 죽습니다 지나서 도착할게요.

 

인기 있는 웹툰들만 모여 있는 이 길이 바로 번화가 맞죠?

 

어 벌써 좀비딸이 보이네요.

웹툰 좀비딸은 누군가 좀비가 된 이후에 벌어지는 일을 다룬 웹툰이에요. 다른 좀비영화나 웹툰에서 주인공과 좀비의 관계는 보통 연인으로 나타나잖아요, 좀비딸에서는 아빠와 딸의 관계에요. 좀비에게 물린 딸이 점점 좀비가 되면서 포악하게 변해가도 아빠는 딸을 떠나지 못하죠. 이런 장면을 감동적이게 풀어내는데요, 좀비가 되버린 딸을 시골 할머니 댁에 숨겨놓고 살기로 해요. 하지만 이 웹툰이 마냥 슬프고 감동적인 내용만일 수가 없는게.. 이 웹툰의 작가님은 바로 이윤창 작가님입니다. 매 회, 매 순간마다 이윤창 작가님만의 개그 코드가 빛을 발해 유쾌한 장면이 많아요. 조그마한 체구의 할머니가 효자손으로 좀비 손녀를 제압하고 아빠는 야생동물 길들이는 안내서를 구입해 딸을 조련하기 시작해요. 그리고 빼놓을 수 없죠. 존재감 넘치는 고양이 애용이의 활약도 있답니다. 할머니와 아빠의 훈련 속에서 살아가는 좀비딸 수아는 할머니 얼굴만 보면 식욕이라는, 유일한 남은 본능마저 쏙 들어갈 정도로 자기 절제를 잘하는 좀비가 됩니다. 하지만 남들이 봤을땐 그저 좀비일 뿐이겠죠. 수아네 가족이 어떻게 살아나가는지 궁금하시다면 네이버 목요웹툰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나의 딸은 좀비다. 이 세상 마지막 남은 유일한 좀비... ‘좀비딸지나가며 재지팩트의 아까워 듣죠!

 

 

, 이번은 이태원 클라쓰입니다! 청춘, 술에 관련된 웹툰인데요,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감상 포인트를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로 문제 해결에 있어서 고구마 구간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어요. 시원시원하고 빠른 전개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답니다. 두 번째는 버릴 캐릭터가 없다는 거에요. 주인공 외에도 에피소드의 지나가는 캐릭터, 한 화만 나왔던 인물들도 모두 각각의 사연이 있고 개성이 있어요. 이런 부분에서 광진 작가님의 구성력을 엿볼 수 있죠. 세번째는 주옥같은 대사입니다. 적절한 상황에 필요한 대사가 잘 배치되어있어서 감정이 극대화되기도하고 그 상황을 이해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기도 해요. 이태원 클라쓰는 박새로이와 장근원의 이야기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새로이는 교내에서 왕처럼 군림하는 외식업계 1장가의 후계자인 장근원을 때려 전학 하루만에 퇴학을 당하고, 하나밖에 없는 가족인 아빠를 장근원의 뺑소니로 잃기까지 하는데요, 이 둘의 악연이 어떻게 마무리될지 궁금하시다면 다음 완결웹툰을 찾아주세요~ 노래 듣고 갈게요.

 

선우정아의 고양이 듣다 보니 어느새 맘마미안까지 왔네요!

맘마미안은 글에 미티 그림에 구구작가님입니다. 맘마미안의 내용은, 어느날 갑자기 주인공의 엄마가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으며 시작돼요. 주인공에겐 정말 갑작스런 통보이지만 알고보니 최소20년은 키워온 병이었는데요, 효자와는 거리가 멀었던 주인공은 뒤늦게 후회해요. 오열하며 잠든 주인공 뒤로 인간의 수명으로 거래를 하는 장사꾼이 나타나는데요, 과연 주인공은 어떤 방식으로 거래를 해서 엄마를 살리게 될까요?다 큰 아들의 목숨을 건 엄마 뒷바라지! 맘마미안은 네이버 일요웹툰에서 볼 수 있어요! 김나영의 어른이 된다는게 입니다!

 

김나영의 어른이 된다는 게 들으며 속도 좀 냈더니 마지막이네요, ‘이제 곧 죽습니다입니다. 4월달에 연재를 시작한 따끈따끈한 신작이에요. 하지만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작품임에도 네이버 금요웹툰 상위권이랍니다. 주인공 최이재가 자살을 결심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실제로 1화에서 최이재는 죽습니다. 주인공이 처음부터 죽어버리면 어떡하냐구요? 걱정 마세요~ 이재는 천국도 지옥도 아닌 비행기 안에서 눈을 뜨게 되고, ‘죽음이라는 존재를 만나게 돼요. 죽음자체를 가볍게 여긴 이재에게 죽음의 존재는 한 번 죽을 때 마다 다시 곧 죽음을 겪을 다른 사람의 몸으로 깨어나는 벌을 줍니다. 금수저 청년으로도, 학교폭력에 시달리는 학생으로도, 성범죄자, 유명bj로 까지 몸이 바뀝니다. 하지만 이재가 그 사람에게 닥친 죽음만 잘 피해간다면, 그 몸으로 영원히 살 수도 있어요. 흥미롭죠. 이재가 어떤 사람의 모습을 하고 어떤 삶을 살아가며 또 어떤 죽음을 맞이하게 될지 궁금하시죠? ‘이제 곧 죽습니다는 네이버 금요 웹툰으로 만나 볼 수 있어요! 폴킴의 초록빛 들으며 끝까지 달려봅시다.

 

가는 길에 자동차극장이 있어서 잠깐 들렀어요. 아까 같이 봤던 이태원 클라쓰의 명장면인 것 같은데 조금만 보고 갈까요?

~ 극초반부 같아요. 박새로이는 전학 온 지 5분만에 재벌2세 장근원의 얼굴을 치고 퇴학을 당하게 되잖아요. 근원이의 아버지인 장가회장은 새로이에게 제안을 합니다. 바로 아들 근원이에게 무릎을 꿇고 사과를 하면 퇴학을 면해주겠다는 것이었어요. 하지만 새로이는 사람이 소신 있게 살아야 한다는 아버지의 가르침을 따라 자신이 잘못한 것이 없기 때문에 사과할 수 없다고 당당히 말해요. 새로이의 성격이 잘 드러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기 시작한 명장면, 맞는 것 같아요.

 

어랏, 갑자기 불이 꺼졌네요.. (불이 갑자기 꺼진 듯이 연기해주세요)

밤이 되었습니다.. 좀비딸도 딸이다 파는 고개를 들어주세요..

많은 분들이 아무리 딸이래도 좀비는 좀비니까 살려두는건 정말 위험한 일이라고 생각하시죠. 모두에게 좀비는 위험한 존재이기 때문에 물론 몰래 숨겨 키우는걸 이해못하실 수 있어요.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수아는 할머니의 효자손과 아빠의 각별한 보호와 사랑이 있는데.. 이래도 같이 살아갈 수 없을까요? 수아는 인사도 잘하고 의사표현도 할 수 있단말이에요.. 외형만 아주 조금 좀비같아서 그렇지.. 곱창만 제때 잘 먹여주면 사나워지지도 않아요.. 그러니까 정호랑 수아 그리고 할머니와 애용이 모두 함께 계속 살게해주시면 안될까요?

좀비딸도.. 딸입니다..!

불 들어오길 기다리며 제니의 SOLO 듣겠습니다.

 

(옆에 있는 듯이 연기) 이제 도착한 것 같아요. 오늘의 드라이브 어떠셨나요? 코스, 맘에 드셨나요?

시간이 훅! 가버린 것 같죠.

, 새벽까지 달리신 기분이라구요? 번화가 제대로 즐기셨네요.

그럼 이제 도서관에서 내려드리면 되는거죠?

 

(급 마무리하듯이)! 지금까지 야 타! 카툰 DRIVER 유진였습니다. 시험기간이 끝난 후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시험 잘치세요! 저희 야 타!CARtoon은 유튜브와 다우 미디어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언제든 들으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김혜림 PD 수고 많으셨습니다.

 

어휴 차가 밀려서..(웃음) 다음에 또 봐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