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알바킥9화
거침없이 알바킥9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11.29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의도: 대학생들이 한번쯤 해봤을 알바! 알바를 하면서 힘들었던점이나 재밌었던 점들이 많을 것이다. 자신의 알바썰을 풀면서 시원하게 알바를 차버리는 시간을 가져볼것이다.

PD: 김은수
ANN : 김민지

민지 : 거침없이 말해보세요~! 거침없이 알바 킥! 안녕하세요~ DJ민지입니다. 곧 벌써 기말고사네요. 다들 시험공부한다고 바쁘시죠!! 근데 저는 안 바빠요~ 왜냐구요? 공부를 안하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자랑은 아니죠~ 근데 꼭 시험기간만되면 놀고 싶지 않나요? 여러분은 시험기간에 어디를자주 가시나요? 저는 게임하러 가고 싶은 걸요? 제가 게임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럼 같이 게임하러가실래요?
민지 : 카라의 맘에 들면 듣고 왔습니다. 오늘은 게스트 없이 저 혼자 왔어요. 오랜만에 허전하죠?하지만 전혀 허전한 느낌을 받을 수 없을 겁니다. 그럼 오늘의 알바부터 바로 소개해볼까요? 오늘의 알바는 무엇일까요? 오호 조금 눈치채신분도 있는 것 같은데 오늘은 바로바로 피씨방입니다!! 오 피씨방이 음식 파는 곳 맞죠? 저는 맨날 먹으러가서……. 맛있는게 너무 많던데요? 아닌가요? 아유 그만큼 피씨방이 식당이 되어가고 있어요. 또 곡소리나는 알바생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려하니 캄캄한데요.
그럼 바로 메인코너로 가보겠습니다 내가 해본 알바가 짱~! 저도 오버워치를 너무 좋아해서 피씨방에 자주 가는 사람 중 한명으로써 피씨방 알바 한번쯤은 해보고 싶었는데요! 피씨방 사연 한번 들어볼까요?
 피씨토랑으로 바뀌기 전, 냉동식품 데우고 라면 끓이고 음료 타는 식의 간편 요리였고 자리 청소만 꼼꼼하게 하면 됐었기 때문에 혼자 하는 알바였지만 나름 꿀이었어요. 
민지 : 맞아요. 그래서 제가 원래 피씨방 알바를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피시방 면접을 보러간적이 있었는데 20살 때 나이가 어리다고 안시켜주더라구요.
 그러다 피시토랑으로 바뀌고 온갖 패스트푸드와 튀김요리 밥 요리 등 50여가지의 요리를 하게 되면서 기름 냄새를 몸에 달고 살게 되고 매장의 위생을 유지하기가 10배는 힘들어지면서 잘 하던 피시방을 관두게 됬어요. 기름 냄새는 피시방 알바를 관두고 일주일이 지나서야 빠졌어요.
민지: 그니깐요 피시방이 완전 음식점이 됬다니까요. 저는 요즘 피시방 퀄리티보고 정말 놀랍니다. 근데 사실 저는 딱히 가성비가 좋은 것 같지 않아서 컵라면말고는 잘 안 사먹어요. 왜이렇게 갑자기 피시방이 피시토랑이 되었는지… 누가보면 음식점 알바를 하는 줄 알겠어요. 그럼 이쯤에서 스피카 너 때문에 듣고올까요
민지 : 사연자분이 알바를 하면서 정말 곤란했고 힘들었던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 한번 들어볼게요.
 피시방은 민증검사가 필수라서 밤 10시 이후엔 청소년이 절대 들어올 수 없어요. 근데 불굴의 청소년들이 10시에 딱 안나가고 게임 마지막 판만 하고 나간다고 떼쓰면 힘들어져요. 이런 날도 있어요. 초등학생이 못 하는 연령제한 있는 게임(배틀그라운드)을 초등학생 손님이 몰래 하다가 신고 받고 경찰이 온 적이 있었어요. 꼭 하지말란 것 하는 손님들이 있고 피시토랑 특성 상 할게 너무 많은 알바라 일일이 챙길수도 없을 뿐더러 외관상으로는 초등학생인지 중학생인지 파악하기가 힘들어서 곤란한적이 많음.

민지 : 그쵸!! 요즘 머 중학생인지 초딩인지 애들이 너무 커가지고 구별이 안되요. 어맛 저 너무 아줌마스러운 발언을 했나요. 호호 귀여운 초등학생들 배틀그라운드 하고 싶은 마음은 알겠는데 조금만 더 크면 하러 와요. 사람 죽이는건 너무 잔인해요. 아직 초등학생 친구들에게는 메이플이 짱이예요. 아 메이플 시대는 지났나요? 머 저는 아직 재밌게 하는데.. 그럼 다른 사연들어볼까요?
 정말 바쁜 상황에서 아이스티나 밀크커피처럼 찐득찐득한 액체 컴퓨터에 쏟는 손님…겉으로는 괜찮다고 했지만 절대 괜찮지 않았어요.
민지 : 아니 당연하죠
 그리고 피시방은 일반적으로 외부 음식물 반입이 금지인데 꼭 다른 데서 냄새나는 음식 가져와서 먹는 손님 있어요. 외부 카페 음료는 그렇다치고 냄새 엄청 심한 닭가슴살 요리를 가져온 손님이 있었는데 반경 그 자리 라인 전체가 냄새가 베여서 알바인 내가 다 눈치가 보였어요. 하지 말라면 하지말라구!!

민지 : 하지 말라면 좀 하지맙시다! 제발!! 죄송해요 사실 저도 몰래 외부 음식 들고 온적 있…. 여기까지 할께요. 너란 사람 참 못됐구나! 위키미키 너란사람 듣고 올게요.
민지 : 어머어머어머 이런 사연이…!
 소문처럼 번호 많이 따여요. 남자 손님이 3분의 2이기 때문에 정말 많이 따여요. 쪽지도 받아봤고 음료도 받아봤고 피시메세지도 받아봤고 퇴근 후 인스타그램 디엠도 받아봤고 면전에서 번호를 따가는 손님도 있었어요. 심지어 고등학생 손님은 수능칠 때까지 기다려달라고도 했답니다.
민지 : 이야 혹시 이 알바생 미모가 상당한가요? 끝까지 읽어볼까요?
 저는 피시방 손님들한테 절대 번호를 안줘요. 그러다가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피시방 모든 여자 알바들한테 빠짐없이 번호따는 남자 손님이 있단 사실을 알게 되고 더더욱 안 주게 됬어요.
민지 : 네? 아이 더러워라 할일이 없는가요.. 와 근데 밑에 서프라이즈 사연
 근데 한번은 나한테 번호 따려고 끈질기게 시도한 남자 손님이 있었는데 알고보니 내 동생 전남친이었다고….
민지 : 동생 전남친…..!!! 와우 이건 드라마 아닌가요? 동생이 혹시 사연자분에게 연락해서 사연자분 동생분이랑 다시 연락해보려는거야 머야~~ 아니면 설마 막장으로 동생 전남친이 사연자님을 좋아해서..! 그럼 정말 재밌을뻔 했네요. 제가 막장을 좋아해서 그럼 이쯤에서 웰컴투 막장~~ 이 아니고 모모랜드의 웰컴투 모모랜드 듣고올까요?
민지 : 그럼 오늘의 서브 코너는 바로바로 사장이 미쳤나 코너입니다! 혹시 새로운 코너라구요? 맞아요 항상 알바생팁이나 힐링 꿀팁을 준비해왔는데 오늘은 사장코너예요 그럼 역시나 재밌게 시작해볼까요?
민지 : 그럼 사장님이 어떻게 미친건지 알아보겠습니다.
 사장님은 나한테 크게 뭐라고 하신 적은 없는데 다른 알바들에게 씨씨티비로 어떻게 일하는지 다 감시하고 뭐라고 하셨어요. 이거 불법이거든요. 그리고 다른 알바 퇴근하고 진짜 구석에 손으로 슥 닦아서 먼지 나오는거 동영상 찍어 보내서 뭐라한 적도 있어요. 그리고 알바 사전 교육이랍시고 무급으로 며칠 동안 제일 바쁜 시간에 불러내서 일 시킨 적도 있어요. 교육이 아니라 그냥 무급 노동 사장 잘 만나세요!!

민지 : 와 무급으로 일을 시킨다구요? 저는 그래도 교육할때마다 꼬박꼬박 돈 다받았는데~ 사장님이 진짜 미쳤군요. 그리고 씨씨티비 감시라….. 근데 이거 불법인가요? 제가 잘 몰라서…. 근데 저도 씨씨티비 감시 많이 당했어요.. 근데 저는 그게 당연한건주 알았는데 아니였나봐요. 정말 미쳤네!!! 여러분 정말 사장님 잘 보고 알바하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이석훈 우리라는 세상 듣고 올게요.
민지 : 오늘 알바킥 어떠셨나요? 아 피씨방 가고 싶다~ 저는 아까도 말했듯이 게임을 너무 좋아해서 피씨방 자주가는데요 근데 앞으로 피씨방음식은 안 먹을 것 같아요. 솔직히 머 피씨방 음식 맛있나요? 그런것보다~~알바생 힘들까봐! 피씨방 알바도 장난아니네요~ 피시토랑 알바생분들 쉬엄쉬엄 일하시고 힘내세요!
여러분 근데 중대한 소식이 있어요! 뭘까요? 바로바로 알바 킥이 다음주에 마지막화라는 거예요! 벌써 마지막화라니… 여러분 슬프죠? 저도 너무너무 슬퍼요. 다음주 마지막화인만큼 꼭 들어주실꺼죠? 저희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들어와서 꼭 다시들어주시고 구독 좋아요 해주세요~ 알죠??
지금까지 제작 송출에 김은수PD!!! 너무 수고했어요 마지막화까지 파이팅 해주세요. 저는 오늘의 진행 DJ민지였습니다. 안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