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타! 카툰 12화
야 타! 카툰 12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12.0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의도 : 지루한 공강, 어쩌다보니 혼밥, 갈길이 먼 통학을 맞은 학우들에게 시원한 드라이브와 함께 시간을 순삭 시킬 수 있는 웹툰을 소개, 추천한다.

 

PD : 김혜림

ANN : 김유진

 

야 타!!!

 

야 타! 카툰 DRIVER 유진입니다.

오늘, 좋은 소식과 슬픈 소식이 하나씩 있는데 어떤 것부터 들으실래요?

슬픈 소식이요? .. 오늘이, 야 타 카툰 마지막 영업일이에요..

 

목적지는 됐고, 기쁜 소식은 뭐냐구요? 기쁜 소식은 바로~ 그간 우리 정 많이 들었잖아요.. 매주 화요일마다 만났는데.. 그래서 크리스마스 선물, 제가 미리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도착지는 크리스마스 선물입니다. 갈 길이 머니까 노래 좀 틀게요~

 

드라이브 느낌 좀 나시나요? 태연의 Candy Cane 였습니다.

이제 목적지로 가는 코스 한번 쭉 알려드릴게요.

유일무이 로맨스, 간 떨어지는 동거, 먹이, 스터디 그룹 지나서 도착합니다.

 

어 벌써 유일무이 로맨스가 보이네요.

벌써 주인공 이름을 다 외우셨네요. 여자 주인공의 이름은 공유일, 남자 주인공의 이름은 탁무이면.. 유일무이 맞죠? 두 사람의 로맨스를 그리는 웹툰입니다. 공유일은 평범한 취준생이며 아이돌 류민의 열렬한 팬이에요. 이토록 평범한 공유일의 집이 최애 아이돌 류민과 톱배우 탁무이가 나오는 드라마의 촬영장으로 섭외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덕계못은 옛 말이고 성덕이 탄생하게 된거죠. 이 웹툰 장르.. 로맨스 판타지 아닌가요? 그렇게 연예인 두 명이 공유일의 삶에 점점 위치를 잡아갑니다. 이런 스토리는 자칫하면 그저 평범한 일반인 여자주인공이 운 좋게 연예인 남주인공을 만나 사랑에 빠지는 내용이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작가님은 두 사람의 사랑을 그려내는데 오롯이 집중하기보다는 주인공 공유일의 성장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공유일은 자신의 본래 꿈을 버리고 취업 준비를 하던 와중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쫒게 돼요. 그 터닝 포인트에 탁무이도 있지만 결정은 주인공인 자신이 한다는 점에서 다른 신데렐라 스토리와 다르다고 볼 수 있죠. 여기서 또 재미있는 점은 공유일의 원래 꿈이 작가였잖아요? 학생 때, 인터넷에 글을 쭉 올렸었는데, 그 때 자신을 응원해 줬던 팬이 지금 자신의 주위에 있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이런 공유일의 이야기, 궁금하시다면 네이버 월요 웹툰에서 찾아주세요. 지금은 휴재중이지만 곧 돌아오실 거니까 그동안 정주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일무이 로맨스지나가며 잔나비의 Made in christmas 듣죠~

 

, 이번은 간 떨어지는 동거입니다! 어떨결에 구미호와 한집살림을 하게되는 달달한~ 로맨스 판타지입니다. 구미호로 태어나 사람이 되기를 꿈꾸는 신우여는 덕을 쌓아 100년을 살면 꼬리하나, 200년이면 꼬리 둘, 이치를 깨우쳐 300년을 살면 구슬이 생깁니다. 이렇게 꼬리가 아홉 개를 넘기기 전에 인간의 정기로 구슬을 푸르게 물들이면 인간이 될 수 있어요. 그러던 중 대학생 이담이 나타납니다. 친구의 연애상담을 도와주다가 우연한 사고로 신우여의 구슬을 먹게 돼요. 인간이 구슬을 품을 수 있는 기간이 1~2년 정도 인데요, 그 안에 구슬을 빼내지 못하면 이담은 죽고 신우여는 인간이 되지 못해요. 빨리 구슬을 빼야겠죠? 구슬을 빼낼 방법을 찾기 위해 인간과 구미호의 아찔한 동거가 시작됩니다. 둘이 같이 살며 계약서도 쓰게 되는데요, 닭 피가 구미호에게 아주 치명적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닭 섭취 금지, 닭띠의 이성과 접촉금지등의 항목이 있습니다. 이담은 계약상 닭을 못먹게 돼요. 치맥? 아주 물건너 간거죠. 저라면 너무 서러워서 매일 울었을 것 같은데요? 이런 둘의 구슬 빼내기 동거가 궁금하시다면 네이버 목요웹툰에서 찾아주세요. 노래 듣고 갈게요~

 

조이&도영의 First Christmas 듣다보니 어느새 먹이까지 왔네요. 공포도 하나 있어야하지 않겠어요? 귀신을 보는 아이들과 그들이 겪는 악몽 같은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박윤영은 귀신을 볼 수 있는 사람 중 한 명인데요,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던 민지는 윤영이 귀신을 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귀신 이야기를 해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별로 무섭지 않자 민지는 윤영을 도발하게 돼요. 그 도발에 윤영은 민지에게 정체불명의 약을 권합니다. 잠깐이지만 약효가 돌 땐 귀신을 볼 수 있는 약이었는데요, 당연히 무서운 이야기에 푹 빠진 민지는 약을 먹어요. 먹고 조금 지나자 뭔가 달라지는 점을 느낍니다. 윤영이 매일 보고 듣고 사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된거

. 먹이 웹툰에서는 귀신의 모습이 정말 무섭게 나오니 심장을 부여잡고 보셔야 할거에요. 윤영과 귀신을 보게 된 민지의 이야기, 매주 금요일 네이버 웹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엑소의 Christmas day입니다.

 

엑소의 Christmas day 들으며 속도 좀 냈더니 마지막이네요, ‘스터디 그룹입니다. 중학생이었던 주인공 가민이는 공부에 정말 재능이 없었어요. 하지만 정말 잘하고 싶어 해요. 그런 가민이에게 어머니께서 과외선생님도 붙여주십니다. 하지만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성적이 오르지 않았어요. 그래서 대학을 가기위해 조폭영재학교라는 별명을 가진 유성 공업고등학교로 진학하게 됩니다. 4년제 대학에 가기 위해선 특성화고 특별전형이 가민이의 희망이었죠. 이 곳에서 제대로 공부를 하기 위해 아직 공부를 놓지 않은 다른 친구들을 찾아 다니는 이야기에요. 스터디그룹 멤버로 나오는 캐릭터들도 하나같이 개성있고 특이해서 정말 재미있습니다. 교내 유일 스터디그룹의 피튀기는 생존기, 네이버 토요웹툰에서 보실 수 있어요. 다이나믹듀오와 박정현의 싱숭생숭 들으며 끝까지 달려봅시다.

 

가는 길에 자동차극장이 있어서 잠깐 들렀어요. 아까 같이 봤던 스터디 그룹의 명장면인 것 같은데 조금만 보고 갈까요? 주인공 윤가민이 공부만 하는 줄 아셨죠? 사실 한 가지 취미가 있었는데요, 바로 운동인 절권도 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이소룡에게 빠져 지금까지 훈련을 아침마다 꾸준히 하고 있어요. 그 덕분에 싸움을 기가 막히게 잘하죠. 자신의 스터디 그룹을 방해하는 일진무리들을 혼내주는 장면이 나오기도 합니다. 보통 공부하는 캐릭터들은 싸움을 못해서 매번 맞기 마련이잖아요.. 윤가민 캐릭터 설정이 정말 신선하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가민이의 피가 어디서 전해졌겠어요. 바로 어머니입니다. 어머니가 대한 태권도 협회 이사 자리에 계신 분이었어요. 모두가 놀랬던 장면이죠. 이런 시원시원한 스토리 전개에 멋있는 액션신까지 더해지면 얼마나 재미있게요~ 명장면, 맞는 것 같죠?

 

어랏, 갑자기 불이 꺼졌네요..

밤이 되었습니다.. 유일무이 로맨스의 유일무이파는 고개를 들어주세요. .. 저도 유일류민 충분히 이해해요. 좋아하는 연예인이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다가온다면.. 누가 싫겠어요. 하지만 저는 이런 입장이에요. 팬심을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유일이는 류민을 팬의 마음으로 사랑한거잖아요. 근데 무이와는 그런 관계가 아니죠. 노 관심이었잖아요. 그리고 관심있는 여자가 사실 내가 좋아했던 작가님, 갑자기 만난 이 남자가 알고 보니 내 옛 글의 팬? 너무 드라마틱한 상황이죠. 그러니까 저는 유일무이 로맨스 제목대로 밀겠습니다. 불 들어오길 기다리며 비투비의 울어도 돼 들어볼게요.

 

이제 도착한 것 같아요. 오늘의 드라이브 어떠셨나요? 코스, 맘에 드셨나요?

오늘 제가 운전대 잡는게 마지막 날 이었잖아요, 정말 시원섭섭한 것 같아요. 제가 미리 드린 크리스마스 선물, 잘 간직해서 즐겁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 지금까지 야 타! 카툰 DRIVER 유진였습니다. 이때까지 같이 쭉 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이 된다면 또 조수석에 앉아주실 거죠? 저희 야 타!CARtoon은 유튜브와 다우 미디어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언제든 들으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김혜림 PD 수고 많으셨습니다.

마지막까지 차가 밀리네요 정말~~ 진짜 안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