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몰 9화
뮤직몰 9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12.0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의도 : 대학생들이 심심하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 음악을 듣는다 마트형식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개해 공감대를 이룬다.

PD : 이혜인
ANN : 김유진, 박문경

 

문경 : Let’s start

유진 : musicMAll!!!

문경 : 안녕하십니까, 오늘 저희 뮤직Mall매장에 방문해 주신 고객님들~ 저는 뮤직Mall의 우수 점원 문경 DJ

유진 : 여러분들의 대표 고객 유진 DJ입니다.

문경 : , 어서 오세요~! 유진 고객님

유진 : 안녕하세요. 문경 점원님 반갑습니다.

문경 : 네 안녕하세요. 유진 고객님. 오늘 매우 슬픈 소식이 있습니다.

유진 : ? 뭔가요?

문경 : 저희 뮤직몰이 다른 곳으로 이전해서 오늘 동아대에서 마지막으로 운영됩니다.

유진 : ~ 진짜요? 너무 아쉬운데요. 몇 번 못 와보고 다른 곳으로 가시다니...

문경 : 저도 무척이나 아쉽습니다. 이제 유진고객님을 못 본다고 생각하니깐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유진 : 다음번에 또 보면 되죠. 우리 텐션 up 해요!!

문경 : 그럽시다. 유진 고객님 찾으시는 노래 있습니까?

유진 : 오늘은 생각 없이 놀러 와 봤는데요. 이렇게 마지막이라고 하니깐 뮤직몰 특별 대방출해주세요.

문경 : ? 대방출이요?

유진 : 여기는 없는 게 없잖아요. 그러니깐 소개 못 했던 가수들 소개해주세요!!!

문경 : 오 아이디어 뱅크인걸요? 소개 못했던 가수들 많고 많지만 흠,,, 오케이 알겠습니다. 대망의 마지막 층으로 모셔드려야겠네요. 먼저, 노래 듣고 본격적으로, 뮤직Mall 오픈하겠습니다.!

문경 : 레드벨벳의 러시안 룰렛 듣고 왔습니다.

유진 : 어허! 이것은 설마 뮤직몰에서 걸 그룹 소개해주는 건가요?

문경 : 이제 눈치가 너무 빨라요. 유진 고객님!!!!

유진 : 저 여기 단골로 VIP잖아요. 이번 화 진짜 기대되는데요?

문경 : 그래요? 다행입니다. 오늘의 코너는 마지막 9- 아이돌 그룹입니다.

유진 : 드디어, 아이들 그룹이 나오다니,, 문경점원님 사랑해요.

문경 : 어머,, 왜 그러세요. 자자, 레드벨벳 소개하겠습니다.

유진 : 어후~ 얼른 소개해주세요!!!

문경 : 레드벨벳은 아이린, 조이, 웬디. 슬기, 예리 5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014년에 데뷔를 했으며 레드벨벳의 의미는 강렬하고 매혹적인 컬러 레드와 부드러운 느낌의 벨벳을 합쳐 감각적인 이미지처럼 개성 있고 세련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겠다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유진 : 역시 레드벨벳. 그 의미에 맞게 세련된 음악을 하고 있잖아요.

문경 : 그렇습니다. 그리고 레드벨벳은 레드와 벨벳으로 컨셉을 나눠서 하는 것도 알고 계신가요?

유진 : ? 그건 몰랐어요.

문경 : 레드컨셉은 팝 장르로 밝은 분위기이고 벨벳은 알앤비 장르로 고혹적인 분위기죠.

유진 : 왜 이렇게 두 가지 컨셉을 나눠서 하나요?

문경 : 왜냐하면 음악적 다양성과 다재다능함을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유진 : 그렇다면, 저희가 듣고 온 러시안 룰렛은 레드 컨셉이겠네요.

문경 : 땡 아닙니다. 이 곡의 컨셉은 레드와 벨벳이 섞여 있습니다. 세 번째 미니 음반인 러시안 룰렛은 대중적이고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유진 : 맞아요. 저도 들으면서 뭔가 부드러운 우유 같았어요.

문경 : ~ 음악 평론가. 유진 고객님 제목이 왜 러시안 룰렛인지 아시나요?

유진 : 아니요!

문경 :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한 과정을 러시안 룰렛 게임에 빗대어 표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훅이 재밌고 중독적이라서 이 곡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저희 최고의 걸그룹 레드벨벳의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다음 그룹 소개하겠습니다.

문경 :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듣고 왔습니다.

유진 : 역시 방탄소년단 최고의 그룹이네요. 근데 오늘 소개하는 순서가 뭔가요?

문경 : , 오늘은 앨범 발매일 순서를 기준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진 : 다음 그룹이 누구일지 전혀 예상이 안가네요. 어서 방탄소년단 소개해주세요.

문경 : 네 방탄소년단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이고 총 7명으로 멤버구성이 있습니다.

유진 : RM, , 슈가, 제이홉, 지민, , 정국 맞죠?

문경 : 네 맞습니다. 이럴 때 대답이 아주 빨라요~?

유진 : 헤헤 그리고요?

문경 : 2013년에 데뷔를 해서 현재는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수많은 팬덤으로 K-POP의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죠.

유진 : 대단합니다. 그래서 네티즌들이 걸어 다니는 대기업이라고 하잖아요.

문경 : 부럽습니다.!! 방탄소년단의 Fake Love의 앨범 Love Yourself 시리즈로 Tears2018518일에 나왔고 RM이 작사에 참여했습니다.

유진 : 역시 방탄의 리더네요. 이 곡이 벌써 1년이나 더 되었다고요?

문경 : , 시간 참 빠르죠? 이 곡은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음을 깨닫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유진 : 제목 그대로, 저도 Fake Love를 느꼈으면 정말 참담했을 것 같네요.

문경 : 우리 그런 사랑 안 되도록 노력해봅시다. 아 그리고, 이 앨범은요, 빌보드 200에서 1위를 했습니다. 정말 놀랍죠?

유진 : 대한민국 그룹상 역대 아닌가요?

문경 : 그렇죠, 방탄소년단은 정말 대단한 그룹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그룹 또 소개해야겠죠? 곡 듣고 오실게요.

문경 : 트와이스의 YES or YES 듣고 왔습니다.

유진 : 우와 트와이스다.

문경 : , 전 트와이스 곡만 들으면 기분이 막 신납니다.

유진 : 문경 점원님 저도 그래요. 하하

문경 : 트와이스는 2015년 데뷔를 했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식스틴을 통해서 9명의 최종멤버들이 선발되었죠.

유진 : 맞아요. 저 그 프로그램 보면서 얼마나 조마조마했는데요.

문경 : 그랬나요? 그룹명 트와이스는 눈으로 한번, 귀로 한번 감동을 준다는 의미로 박진영 대표가 지어줬다고 합니다.

유진 : 대표님의 애정이 여기서 드러나네요.

문경 : 이 곡은 2018115일에 발매되었는데요. 제목처럼 트와이스의 고백에 오직 YES라는 답밖에 없다는 내용입니다.

유진 : 당연하죠 누가 No를 하나요?

문경 : 그러니깐요. 트와이스의 인기는 유튜브 조회 수로도 알 수 있는데요. 공개 직후 46만이 넘고, 한 달 후 뮤직비디오 조회 수 1억 뷰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유진 : 음원 성적은요?

문경 : 201811월 가온 주간 차트 45주 차 때 디지털 종합, 다운로드, 소셜차트 마지막으로 앨범차트 총 1위를 4관왕이나 했습니다.

유진 : 트와이스는 컴백할 때마다 음원들이 다 히트인 것 같아요.

문경 : 유진 고객님 혹시 아는 곡들 있나요?

유진 : 너무 많죠. 치얼업, TT, Likey, What is love, 시그널, knock Knock, Feel special, Fancy 그리고 YES or YES 저 많이 안다고요.

문경 : ~ 많이 알고 계시네요. 트와이스는 깜찍한 곡부터 성숙한 곡까지 다양한 곡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너무 다 찰떡이어서 보는 내내 미소만 띠게 됩니다. 자 이 타이밍에서

유진 : 다음 그룹 소개한다고요?

문경 : 맞습니다. 다음 그룹 가시죠!

문경 : 엑소의 Love Shot 듣고 왔습니다.

유진 : We’re one. 엑소네요!! 남자 그룹 하면 또 엑소가 빠질 수 없죠.

문경 : 그렇습니다. 엑소는 201248일에 데뷔해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예능이면 예능, 연기면 연기 아주 다양한 장르를 섭렵했죠.

유진 : 맞습니다. 저 으르렁 때부터 팬이었다고요.

문경 : 저도요. 엑소는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팀명은 태양계 밖의 외계행성이라고 합니다.

유진 : 약간 신비롭네요.

문경 : , 그래서 엑소는 독자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에 MAMA 곡을 들으면서 아 그렇구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Love Shot은 특히 댄스가 매혹적입니다.

유진 : 어후~ 그래서 저 카이 보면서 얼마나 감탄했는지 몰라요.

문경 : 정말 섹시하죠?

유진 : 그러니깐요.

문경 : 곡 설명을 좀 더 하자면, 정규 5집 리패키지 앨범으로, 멤버 첸과 찬열이 작사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유진 : 아니 엑소 도대체 당신들을 못 하는 게 뭡니까?

문경 : 진정하세요. 유진 고객님 또한, 중독성 있는 후렴구인 팝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삭막한 세상 속 점점 잊혀가는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되찾고 함께 하길 바라는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유진 : 완벽합니다. 오늘 집 가서 Love Shot 다시 들어봐야겠습니다.

문경 : 엑소는 포브스가 2015년 한국 파워 셀러브리티 1, MAMA 올해의 앨범 상을 최초 5년 연속 수상한 그룹이자 최다 수상한 그룹입니다. 그리고 2017년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 상을 받았고요. 마지막으로 2019년 빌보드 메인 차트 아티스트 100에서 탑 텐을 선정하는 부분에서 9위를 했습니다.

유진 : 입이 안 다물어지네요.

문경 : , 엑소의 소개는 여기까지고요. 다음 그룹을 설명할 차례입니다. 안타깝게도 길게 소개하고 싶지만, 시간상 노래만 틀고 다음 코너로 넘어가야 합니다.

유진 : 헐 아쉬운데요.

문경 : 그러면, 정말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비글 돌의 대표죠. 곱창 신드롬의 화사, 솔라시도의 솔라, 밤만 되면 떠오르는 문별, 음색과 미모 깡패 휘인 바로 마마무입니다. 올해 1114일에 컴백한 따끈따끈한 노래죠. 마마무의 Hip 듣고 서브 코너로 넘어갈게요!

문경 : 이번 시간은 뮤직MAll 행사상품입니다. 손님들이 궁금해 하시는 노래를 찾아드리는 코너죠. 이번 손님 모셔볼까요?

유진 : 마 나 왔소.

문경 : 어서 오세요. 오늘은 어떤 곡 찾으러 오셨어요?

유진 : 내 췬구들이 어떤 프로그램 보고 이 노래 파워풀하고 시원하다카믄서 그랬는데 곡 내가 적어왔데이

문경 : 그렇습니까? 곡 불러주시겠어요.

유진 : 알랐다. . 근데 노래가 약간 야시꾸리 한데

문경 : 에이, 그 노래 가사인데요 뭐,

유진 : 알았다.

길들여질 수가 없어가꼬 마/ 내를 절대 만지지 마라, 만지지 말라꼬/ 그 다음 가사는, 서둘러라, 억수로 서둘러라

멀리서 봐도 내는 니를 일으키는 키는데/ 내 눈 비치, 비치,/ 이거슨 죄야, 죄다 이거야 다 불렀다 마.

문경 : 혹시 영어도 한국어로 하셨나요?

유진 : 그래 내가 특별히 한국어로 해줬다 아입니꺼. 문갱이 점원이 힘들까봐

문경 : ~ 안 그래도 됐는데, 찾으니깐 바로 나오네요. 동아대 여러분들도 아셨겠죠? 정답은 (2초 후)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식스센스입니다.

유진 : !!! 맞다 그거그거 문갱이 일처리 똑띠하네.

문경 : ..감사합니다.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식스센스는 2011923일에 발매되었는데요. 강렬하고 파워풀한 장르로 꽉 막힌 속을 시원하게 청소해주는 곡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유진 : 그라믄, 이 곡이 거의 귀 뚫어뽕이네.

문경 : 그렇죠. 그리고 클라이맥스에 제아, 가인, 나르샤 순으로 고음부가 있는데, 이 부분 역시 소름을 돋게 하죠. 그리고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게, 2달 전에 종영된 퀸덤일 텐 데요.

유진 : 아 맞다.

문경 : 러블리즈가 커버해서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유진 : 이제 마 기억이 나네. 그래 마 고맙데이. 뮤직몰 이전한다 카믄서, 잘가레이

문경 : 네 감사합니다.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식스센스 원 곡 들어봐야겠죠?

문경 : 유진고객님 오늘 뮤직MAll 방문 어떠셨나요?

유진 : 다양한 그룹들을 소개해서 정말 많이 배우고 가는 것 같아요.

문경 : , 저는 이번에 많은 그룹을 소개하다 보니깐 많은 정보를 못 해드렸는데 그런 말씀 해주셔서 고마워요.

유진 : 매번 뮤직몰 방문 재밌었는데 이젠 못 본다니 아쉬워요.

문경 : 저도요. 이제 인사드릴까요?

유진 :

문경 : 저희 뮤직Mall을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 미디어 홈페이지에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유진 :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이혜인 PD 수고 많으셨습니다.

문경 : 저는 뮤직MAll의 우수 점원 문경 DJ

유진 : 여러분들의 대표 고객 유진 DJ였습니다.

문경&유진 : 그럼 안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