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송아리 3화
꽃 송아리 3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0.09.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의도 :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쉽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 꽃과 그 속에 숨은 꽃말을 소개한다. 꽃말과 관련한 우리 주변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사연 등을 주로 소개하며 꽃과 조금이나마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진다.

ANN : 이연진

PD : 강효정

 

 

DJ : 안녕하세요! 저는 꽃 송아리의 디제이 연진입니다. 태풍이 오고 난 뒤 날씨가 쌀쌀해지는 것 같네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질 수 있으니 감기 조심하세요. 이번 주도 우리 ‘꽃 송아리’ 들으면서 즐거운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시간에는 그 동안 관심을 주지 못한 꽃을 여러분의 사연과 결합하여 서로 위로하고 위로받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이번 주 꽃을 소개하기 전에 태연의 Happy 듣고 올게요!

 

DJ : 노래 잘 듣고 오셨나요? 태연의 Happy를 들으니 행복해지는 기분이 드네요. 이번 시간에 우리가 만나게 될 꽃은 나팔꽃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나팔꽃에 대해 알아봅시다.

저는 초등학교 때 수업시간에 나팔꽃을 심어본 경험이 있어요. 다들 심어본 적 있으신가요?

나팔꽃은 한해살이 덩굴식물로써 원산지는 아시아라고 합니다. 길이는 3m이고 줄기의 전체에 아래를 향하는 긴 털이 있으며 덩굴성으로 왼쪽으로 물체를 감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나팔꽃은 7~8월에 피면 푸른색을 띤 자주색, 흰색, 붉은색 등 여러 가지 색으로 잎겨드랑이에서 나온 꽃대에 1~3 송이씩 달린다고 해요.

나팔꽃을 어렸을 때는 많이 본거 같은데 지금 많이 보지 못해서 아쉽네요. 나팔꽃의 꽃말 다들 아시나요? ‘기쁜 소식’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으로 태연의 Happy라는 노래를 튼 이유도 동아인 여러분들이 오늘 하루 기쁜 소식, 행복한 소식이 가득했으면 좋겠다는 의미에서 가지고 왔답니다.

그럼 이쯤에서 노래 한 곡 듣고 올게요.

 

DJ : 이제 여러분의 사연을 들어볼 차례가 왔네요. 오늘의 꽃인 나팔꽃과 관련된 사연을 준비해왔어요. 다들 기대되시죠? (웃음) 얼른 동아인의 사연 읽어드릴게요.

“ 안녕하세요. 저는 며칠 전에 돼지 잡는 꿈을 꾸었어요. 저는 지금 코로나 19의 확산이 커지고 알바 스케줄이 확 줄어들면서 지금 집에서 쉬고 있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사실 지금 알바를 하는 이유가 용돈을 따로 받지 않아 용돈 벌이를 하는 중이었거든요. 그런데 저에게 드디어 좋은 일이 생기는 걸까요? ”

네, 첫 번째 사연 잘 들었습니다. 사연자 분 정말 기특하신 거 같아요. 꿈속에서 돼지를 잡았다면 현실에서는 재물을 얻게 될 수 있는 꿈이라고 합니다. 돼지를 잡는 꿈을 꾸었다면 이 날은 로또를 하나 사도 좋은 날인 것 같아요. (웃음)

그럼 제가 사연자 분의 로또 성공을 위해서 노래 한 곡 추천해드릴게요! 바로 제이레빗의 Happy Things 곡입니다. 제목에 ‘Happy’가 들어있어서 그런 느낌이 드는지 모르겠지만, 이 노래를 듣고만 있어도 정말 기분이 즐거워지는 거 같아요. (웃음)

곡 중 ‘모두 상상만 해도 정말 기분 좋아’라는 가사가 있는데요. 사연자분이 상상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는 응원하는 뜻으로 이 노래를 추천해드릴게요!

그럼 지금 바로 제이레빗의 Happy Things 듣고 올까요?

 

DJ : 이번엔 두 번째 사연을 들어볼 차례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졸업을 준비하는 4학년 학생입니다. 졸업을 준비하는 과정이 정말 힘드네요. 졸업을 하고 바로 취업을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마음처럼 쉽지 않네요. 취업의 벽이 너무 커서 가능할 수 있을지 정말 걱정이네. 응원해주세요~ ” 라고 사연 보내주셨네요.

네, 저도 두 번째 사연을 들으니 내년이 걱정되네요. 그리고 모든 동아인들이 공감할 내용이라고 생각해요.

두 번째 추천곡은 이한철의 슈퍼스타라는 곡입니다. 이 노래 다들 아시죠? 지친 하루를 마무리하고 이 노래를 들으면 왠지 나를 위로해주는 것만 같더라고요. 오늘은 PD님 대신 제가 직접 추천해준 곡이에요. 눈을 감고 이 노래를 들으면 마치 가사가 딱 나를 위한 노래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이 노래는 모든 가사를 집중적으로 들어주세요! 모두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저도 정말 힘든 날에 이 노래를 들으면 힘이 나고 위로를 받게 돼서 기분도 좋아지게 되더라고요. 또, 내일이 있으니깐 더 힘을 내보자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취업 때문에 고민인 분뿐만 아니라 힘든 하루를 보낸 모든 동아인 여러분들을 저희가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다 함께 이한철의 슈퍼스타 듣고 힘내봅시다!

 

DJ : 이제 첫 번째 서브코너 ‘마음을 드려요’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오늘의 사연자인 두 분에게 어울릴만한 물건을 한 가지 추천해드릴게요! 여러분들에게 즐거운 일들이 가득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고민을 많이 했어요. 이번에도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네, 이번에 제가 두 분에게 추천해드릴 아이템은 바로 소원 팔찌입니다. 소원 팔찌 너무 유치하다고요? 믿거나 말거나이긴 하지만, 팔찌를 직접 만들어 차고 다니다가 끈이 자연스럽게 끊어지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소원 팔찌를 직접 만들 때, 소원을 빌면 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웃음)

길거리나 인터넷에서 소원 팔찌를 구매해도 좋지만 색깔에 각각의 의미가 담겨있어서 원하시는 소원에 맞춰서 직접 만드셔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쯤에서 노래 한 곡 듣고 서브 코너로 넘어가 볼까요?

DJ : 네, 이번엔 여러분의 마음을 다듬어 줄 ‘꽃차 한 잔’ 코너입니다. 다들 꽃차 많이 생소하시죠? 오늘도 제가 생소하지만 만들어 마시기 좋은 꽃차 소개해드릴게요!

오늘의 꽃차는 나팔꽃 꽃차입니다. 나팔꽃은 낮에는 꽃이 오므라들어서 신선한 것을 구분하기 힘들다고 해요. 꽃이 피어나는 오전에 수확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건 제가 여러분한테만 알려드리는 꿀팁인 거 아시죠? (웃음)

나팔꽃을 그늘에 1주일 정도 말리고 밀폐 용기에 보관합니다. 그 후 2~3개를 찻잔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 1~2분간 우려서 마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나팔꽃은 신경통,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신경 쓸 일이 많은 요즘 나팔꽃 차를 마시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면 좋겠네요. 그럼 치즈의 오늘의 기분 듣고 마무리할게요.

 

DJ : 지금까지 저와 함께 ‘나팔꽃’ 한 송이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꽃 송아리의 세 번째 송이 ‘나팔꽃’은 어떠셨나요? 저는 이번 시간에 동아인 여러분들의 사연을 통해 오늘 하루 기쁜 소식이 가득할 것 같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다들 그렇죠? (웃음)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도 예쁜 꽃과 함께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할 테니 기대해주세요!

오늘의 꽃인 ‘나팔꽃’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로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더불어 저희 ‘꽃 송아리’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강효정 PD 수고하셨고요, 저는 꽃 송아리의 디제이 연진이었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안녕.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 http://dongan.dau.ac.kr/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daumedi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대경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김대경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