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송아리 4화
꽃 송아리 4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0.09.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의도 :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쉽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 꽃과 그 속에 숨은 꽃말을 소개한다. 꽃말과 관련한 우리 주변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사연 등을 주로 소개하며 꽃과 조금이나마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진다.

ANN : 이연진

 PD : 강효정

 

DJ : 안녕하세요! 저는 꽃 송아리의 디제이 연진 입니다. 그동안 다들 잘 지내셨나요?

벌써 9월도 절반이 지나가고 있어요. 이제 정말 가을이 다가오는 것만 같은데 다들 공감하시나요?

모두 다가오는 가을을 만끽하며 이번 주도 꽃 송아리들으면서 힐링 받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이 시간에는 그동안 관심을 주지 못한 꽃을 여러분의 사연과 결합하여 서로 위로하고 위로받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그럼 이번 주 꽃을 소개하기 전에 노래 한 곡 듣고 올게요!

 

DJ : 여러분 노래 잘 듣고 오셨나요?

, 이번 시간에 우리가 만나게 될 꽃은 레몬 밤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저와 함께 레몬 밤 대해 알아봅시다.

다들 레몬 밤이라는 꽃은 생소하시죠? 이름만 보고 레몬이랑 무슨 연관이 있는 꽃인가 싶으실 거에요. 저도 그랬어요. (웃음)

우선 레몬 밤은 쌍떡잎식물,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원산지는 유럽 남부라고 합니다.

다들 모르시겠지만, 레몬 밤의 별칭은 멜리사에요. 멜리사는 그리스어로 꿀풀과에 속하는 레몬 밤답게 멜리사는 꿀벌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뭔가 귀여운 것 같지 않나요? 오늘도 저만 그런 건가요? (웃음)

아무튼! 레몬 밤은 늦여름에 피는 꽃이며 흰색, 노란색, 연한 청색 등 다양한 색을 보입니다.

제가 앞서 Goodbye Summer라는 곡을 들려드린 이유도 오늘의 꽃인 레몬 밤이 늦여름에 피는 꽃이기 때문이에요. 이제 아시겠나요? (웃음), 이러한 레몬 밤은 높이 60 ~ 150cm 정도로 자라는 내한성의 다년초로 이며, 잎의 길이는 약 8cm의 넓은 난형으로 마주난다고 해요.

아 그리고 이 꽃은 레몬 향이 굉장히 강하다고 해요. 제 생각에는 아마 이런 강한 레몬 향 때문에 레몬 밤이라는 이름이 붙은 게 아닐까 싶어요.

그럼 이번엔 레몬 밤의 꽃말을 소개해드릴게요.

레몬 밤은 바로 동정심, 위로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레몬 밤의 꽃말을 처음 들었을 때, 꽃을 통해 위로를 나누며 힐링을 받는 저희 꽃 송아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꽃이라고 생각했어요. (웃음)

그럼 이쯤에서 노래 한 곡 듣고 올까요? 빅뱅의 꽃 길.

 

DJ : 이제 여러분의 사연을 들어볼 차례가 왔네요. 오늘의 꽃인 레몬 밤과 관련된 사연을 준비해왔어요. 다들 기대되시죠? (웃음)

그럼 얼른 동아인들의 사연 읽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 정말 친하다고 느꼈던 고등학교 친구들에게 많은 배신감을 느낀 사람입니다. 제가 얼마 전, 건강상의 문제로 수술을 했어요. 그런데, 그 사이에 저를 제외하고 고등학교 때 같이 다녔던 친구 4명만 여행을 다녀왔다는 걸 알았어요. 아무리 제가 수술을 했다고 해도 저한테는 한마디 말없이 여행을 갔다고 하니 너무 서운하고 속상하더라고요. 정말 씁쓸합니다. 저는 이제 그 친구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나요? ”

, 첫 번째 사연 잘 들었습니다. 사연자 분 정말 속상하실 것만 같네요.

만약 제가 그런 상황이었더라면 화가 나서 친구들이랑 한바탕 싸웠을지도 몰라요. (웃음) 하지만 우리 사연자 분은 아무 걱정하지 마세요. 모두 다 잘 될 거예요.

, 그럼 저희가 노래로 위로해드릴게요. 이번 곡은 저희 PD님이 추천해주셨어요. 바로 디오의 괜찮아도 괜찮아라는 곡입니다. 잔잔한 멜로디와 가사가 누구나 위로받기 참 좋은 곡이에요. PD님은 곡 중 깊게 상처 난 자리. 늘 같은 속도로 흘러가는 시간이 언제나 그랬듯이 씻어내 줄 테니. 흐르듯 살아도 그냥 괜찮아.’라는 가사를 들으면 왠지 정말 내 옆에서 위로해주는 느낌이 들어서 뭉클하다고 해요.

우리 사연자 분도 저희 PD님의 추천곡을 들으며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어요. 저희가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디오의 괜찮아도 괜찮아 듣고 올게요.

 

DJ : 이번엔 두 번째 사연을 들어볼 차례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 전 집에서 기르던 작은 햄스터가 하늘나라로 떠났어요. 햄스터랑 함께한 시간이 많지 않은데 이렇게 갑자기 햄스터를 떠나보내게 되니 너무 슬퍼요. 주인인 제가 잘못 키운 건가 싶기도 해요. 저희 햄스터 이름이 햄돌이인데 햄돌이가 하늘나라에서는 더 좋은 주인을 만나 행복하게 오래 살 수 있게 해주세요. ” 라고 사연 보내주셨네요.

, 이번 사연은 굉장히 슬프네요. 우리 사연자 분 정말 상심이 크시겠어요. 저는 아직 애완동물을 키워본 경험은 없지만 정말 공허하고 죄책감이 클 것만 같아요. 그래도 사연자 분 너무 우울해하지 마세요.

하늘나라에 있을 햄돌이도 아마 지금쯤 자신을 이렇게 걱정해주는 좋은 주인을 만났었다며 좋아할 거예요.

그럼 저희가 두 번째 사연자 분을 위한 노래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바로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이라는 곡입니다.

곡 중 갈게. 바람이 좋은 날에. 햇살 눈 부신 어떤 날에 너에게로. 처음 내게 왔던 그 날처럼. 모든 날 모든 순간 함께 해.’라는 가사가 있는데요. 이 가사를 추천하며 언젠가 햄돌이와 사연자 분이 다시 만나게 될 날이 오기를 바랄게요.

지금 바로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듣고 오겠습니다.

 

DJ : 이제 첫 번째 서브코너 마음을 드려요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오늘의 사연자인 두 분에게 어울릴만한 물건을 한 가지 추천해드릴게요!

이번 물건이 여러분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고민을 많이 했어요. 정말 위로해드리고 싶었거든요.

아무튼, 이번 물건도 여러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오늘 추천해드릴 아이템은 바로 퍼즐이에요.

오늘 두 사연자 분의 마음이 굉장히 복잡하시잖아요? 그럴 때마다 퍼즐 조각을 차근차근 맞추면서 마음을 안정시키는 방법도 괜찮겠다고 생각했어요. 사실 저도 평소에 머리가 복잡할 때 퍼즐 맞추기를 하면서 마음을 가다듬곤 하거든요. (웃음) 요즘은 퍼즐도 다양한 피스와 종류가 있으니까 각자에게 맞는 퍼즐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이쯤에서 노래 한 곡 듣고 서브 코너로 넘어가 볼까요?

 

DJ : , 이번엔 여러분의 마음을 다듬어 줄 꽃차 한 잔코너입니다. 다들 꽃차 많이 생소하시죠? 여러분들이 꽃차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제가 쉽게 만들어 마시기 좋은 꽃차 소개해드릴게요!

오늘의 꽃차는 바로 레몬 밤 꽃차입니다.

먼저, 신선한 레몬 밤 잎을 따서 3일 정도 펴서 말려줍니다. 그리고 건조가 완료된 잎은 끓일 만큼 접시에 담아줍니다. 다음으로 싱싱한 레몬 밤을 깨끗이 씻어준 뒤, 그것을 고열로 10분 정도 가열합니다. 이후, 그것을 저온으로 10분간 더 끓여주면 레몬 밤차가 완성된답니다!

어때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렇게 레몬 밤차를 마시게 되면 여성 호르몬 조절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고 불면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다이어트 중이신 분이나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동아인들이 있다면 레몬 밤차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다들 도전해보기! 약속?

, 그럼 김재환의 안녕 듣고 마무리할게요.

 

DJ : 지금까지 저와 함께 레몬 밤한 송이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꽃 송아리의 네 번째 송이 레몬 밤은 어떠셨나요?

평소에 저는 꽃과 함께 동아인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힐링을 받고 가는 느낌이었어요. 그런데 오늘은 동아인 여러분들의 사연을 들으며 많은 위로를 해드릴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았어요.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도 예쁜 꽃과 함께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할 테니 기대해주세요!

오늘의 꽃인 레몬 밤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로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더불어 저희 꽃 송아리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강효정 PD 수고하셨고요, 저는 꽃 송아리의 디제이 연진이었습니다. 다음 주에 만나요. 안녕.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 http://dongan.dau.ac.kr/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daumedi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대경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김대경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