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송아리 5화
꽃 송아리 5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0.10.0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의도 :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쉽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 꽃과 그 속에 숨은 꽃말을 소개한다. 꽃말과 관련한 우리 주변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사연 등을 주로 소개하며 꽃과 조금이나마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진다.

 

ANN : 이연진

PD : 강효정

 

DJ : 안녕하세요! 저는 꽃 송아리의 디제이 연진 입니다. 여러분 모두들 추석은 잘 보내고 오셨나요? , 이제 추석 연휴도 모두 끝나고 벌써 중간고사 기간이 다가오고 있네요.

그런데 다들 그거 아시나요? 계속되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해 이번 중간고사는 과제 대체 혹은 미실시라고 해요, 다들 시험 고민과 걱정을 잠시 내려놓고 이번 주도 꽃 송아리들으면서 힐링 받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시간에는 우리 곁에 있지만, 여태껏 눈길 한 번 주지 못한 꽃을 여러분의 사연과 결합하여 서로 위로하고 위로받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그럼 이번 주 꽃을 소개하기 전에 노래 한 곡 듣고 올게요!

 

DJ : 여러분 노래 잘 듣고 오셨나요?

, 이번 시간에 우리가 만나게 될 꽃은 목화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저와 함께 목화에 대해 알아봅시다.

다들 목화의 유래에 대해서 아시나요? 고려시대에 문익점이라는 학자가 목화씨를 가지고 들어와 목화의 보급이 되었다고 합니다. 목화솜을 이용을 해서 겨욱에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다고 해요. (웃음)

목화는 아욱과의 한해살이 또는 목본성 작물이고, 높이 60-150cm로 줄기는 열 개의 가지로 나뉜다고 해요. 잎은 긴 잎자루를 가진 손바닥 모양이며, 잎의 반대쪽에 흰색 또는 노란색 꽃이 핍니다. 일반적으로 아침에 피었다가 저녁에 시들어 홍색으로 변한다고 해요. 씨앗의 표피 세포가 순백색 털로 발달하는데, 우리나라는 이것을 솜으로 이용하거나 실로 뽑아 옷감을 짤 때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 그리고 경남 산청군은 우리나라 목화재배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목면시배유지전시관이 있다고 해요. 목화에 대해 궁금하면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앞서 어머님께라는 곡을 들려드린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늘의 꽃인 목화의 꽃말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에요. (웃음)

그럼 이번엔 목화의 꽃말을 소개해드릴게요.

목화는 바로 어머니의 사랑, 온정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꽃인 목화와 god어머님께라는 곡은 바로 어머니라는 키워드로 연결되어 있어었답니다. (웃음)

그럼 이쯤에서 노래 한 곡 듣고 올까요? 유아의 숲의 아이.

 

DJ : 이제 여러분의 사연을 들어볼 차례가 왔네요. 오늘의 꽃인 목화와 관련된 사연을 준비해왔어요. 다들 기대되시죠? (웃음) , 얼른 오늘 사연 읽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귀여운 고양이 한 마리를 키우고 있는 고양이 집사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집 청소를 한다고 잠깐 문을 열어두었는데 그 사이에 고양이가 집 밖을 나가버렸어요. 어렸을 때부터 키우던 고양이라 정말 엄마의 마음으로 사랑을 주고 정을 준 애완동물이에요. 그런데 분명 밖에는 차가 많이 다녀 위험하기도 하고 혼자 밥도 제대로 못 챙겨 먹을텐데 걱정이 되네요. 저희 집 근처에 사는 친구들에게도 물어보면서 고양이를 찾고 있는데 꼭 찾을 수 있겠죠? ”

, 첫 번째 사연 잘 들었습니다. 저번 주에 이어 애완동물에 관한 사연이네요. 사연자 분 정말 속상하실 것 같네요.

사연자 분이 고양이를 찾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니깐 고양이를 금방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우리 사연자 분은 아무 걱정하지 마세요.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도 있잖아요. 침착한 마음으로 고양이를 찾고 기다린다면 꼭 좋은 소식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럼 제가 사연자 분의 고양이를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노래 한 곡 추천해드릴게요! 바로 인피니트의 다시 돌아와라는 곡입니다. 곡 중 다시 돌아와 돌아와 돌아와라는 가사가 있는데요. 사연자분이 다시 고양이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는 뜻에서 이 노래를 추천해드릴게요!

그럼 지금 바로 인피니트의 다시 돌아와듣고 올게요.

 

DJ : 이번엔 두 번째 사연을 들어볼 차례입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밖에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저는 집 근처에 있는 동네 친구와 항상 많이 놀곤해요. 친구 자취하는 방에서 놀기도 하고 밖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노래방도 가고 사진도 찍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놀았어요. 정이 많이 들었던 친구였는데 친구가 갑자기 이사를 가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 친구는 우리 집이랑 정말 가까운 거리에 살던 친구인데 갑자기 이사를 간다고 하니 너무 아쉬워요. 이 친구와 멀어지진 않을까 걱정되기도 하고 슬프네요.” 라고 사연 보내주셨네요.

, 이번 사연자 분 굉장히 아쉬운 마음이시겠어요. 그래도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친구가 멀리 이사를 간다고 해도 꾸준히 연락을 해서 만나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대신 항상 코로나 조심해서 만나기!

그럼 저희가 두 번째 사연자 분을 위한 노래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바로 비투비의 Friend라는 곡입니다.

이 곡은 인생을 함께하는 친구들이 얼마나 소중한지 느끼게 해주며 고마운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곡입니다.

곡 중 굳이 안녕이란 말도 필요 없을 것 같아 벅찬 이 세상에 I need you’라는 가사가 있는데요. 서로를 의지하면 우정이 계속 될 수 있다는 뜻으로 이 가사를 추천하며 사연자 분을 응원할게요.

지금 바로 비투비의 Friend 듣고 오겠습니다.

 

DJ : 이제 첫 번째 서브코너 마음을 드려요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항상 물건을 추천을 해드렸지만 오늘의 사연자인 두 분에게 어울릴만한 여가 생활을 한 가지 추천해드릴게요!

여러분들에게 힘과 위로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고민을 많이 했어요.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오늘 추천해드릴 여가생활은 바로 산책이에요.

오늘 두 사연자 분의 마음이 힘들고 지칠 때는 아무 생각 하지 않고 노래를 들으면서 산책을 하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사실 저도 평소에 머리가 복잡할 때는 산책을 하면서 생각을 정리하곤 하거든요. (웃음) 요즘은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은 가기 힘드니까 이어폰을 끼고 나만의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곡을 들으며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럼 이쯤에서 노래 한 곡 듣고 서브 코너로 넘어가 볼까요?

 

DJ : , 이번엔 여러분의 마음을 다듬어 줄 꽃차 한 잔코너입니다. 다들 꽃차 많이 생소하시죠? 여러분들이 꽃차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제가 쉽게 만들어 마시기 좋은 꽃차 소개해드릴게요!

오늘의 꽃차는 바로 목화 꽃과 줄기 차입니다. 목화는 꽃뿐만 아니라 줄기도 차로 마신다고 하네요.

먼저, 목화의 꽃봉오리와 줄기를 깨끗이 손질해 7일 정도 그늘에 말립니다. 그리고 말린꽃과 줄기를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해주세요. 다음으로 찻잔에 말린 꽃봉오리를 1~2개를 넣거나 줄기를 넣고 뜨거운 물을 무어 우려내서 마시면 목화 꽃과 줄기차가 완성된답니다!

어때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렇게 목화 꽃과 줄기차를 마시게 되면 지혈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좋다고 해요.

그 밖에 알코올에 목화 꽃잎을 일주일 정도 담갔다가 울러난 물을 얼굴에 바르면 기미와 주근깨가 사라져 피부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 미백이 필요한 분이 있다면 이렇게 목화 꽃잎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그럼 폴킴의 안녕 듣고 마무리할게요.

 

DJ : 지금까지 저와 함께 목화한 송이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꽃 송아리의 다섯 번째 송이 목화는 어떠셨나요?

오늘 저는 꽃과 함께 동아인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힐링을 받고 가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동아인 여러분들의 사연을 들으면서 위로를 해주고 응원을 해줄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도 예쁜 꽃과 함께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할 테니 기대해주세요!

오늘의 꽃인 목화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로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불어 저희 꽃 송아리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강효정 PD 수고하셨고요, 저는 꽃 송아리의 디제이 연진이었습니다. 다음 주에 만나요. 안녕.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 http://dongan.dau.ac.kr/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daumedi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대경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김대경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