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송아리 10화
꽃 송아리 10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0.11.2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의도 :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쉽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 꽃과 그 속에 숨은 꽃말을 소개한다. 꽃말과 관련한 우리 주변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사연 등을 주로 소개하며 꽃과 조금이나마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진다.

 

ANN : 이연진

PD : 강효정

 

연진 : 안녕하세요! 저는 꽃 송아리의 디제이 연진 입니다.

여러분~ 오늘이 벌써 11월의 마지막 화요일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항상 하는 말이지만 참 시간이 빠른 것 같아서 슬퍼요.

그래도 저는 드디어 붕어빵이랑 군고구마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계절이 온 것만 같아서 좋아요.

아무튼, 모두들 이번 겨울은 특히 감기 조심하시고 몸조심하자고요!

다들 옷 따뜻하게 입고 다니셔야 해요. 아시겠죠?

, 이 시간에는 그동안 관심을 주지 못한 꽃을 여러분의 사연과 결합하여 서로 위로하고 위로받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오늘도 재밌게 들어주세요!

그럼 이번 주 꽃을 소개하기 전에 노래 한 곡 듣고 올게요!

 

노래 잘 듣고 오셨나요? 다들 이 노래 한 번쯤 들어보셨죠?

여러분이 앞서 들으셨던 곡은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OST 중 하나로 유명한 Lucky라는 곡입니다.

아 오랜만에 이 노래를 들으니까 굉장히 추억이 돋네요.

이 노래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꽃인 토끼풀의 꽃말과 관련 있는 곡이에요!

다들 대충 눈치 채셨겠지만, 토끼풀의 꽃말은 제가 마지막에 설명해 드릴 테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일단 제가 얼른 토끼풀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토끼풀은 주로 잔디밭이나 길가에 잘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줄기는 땅을 기며 자라며 마디에서 뿌리를 내린다고 합니다.

꽃은 흰색으로 5-7월에 마디에서 나온 긴 꽃줄기 끝에 둥근 꽃차례로 개화한다고 해요.

이러한 토끼풀은 목초로 쓰이며 감기, 해열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앞서 제가 Lucky라는 노래를 여러분께 들려드린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Lucky의 뜻인 행운이 바로 토끼풀의 꽃말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다들 행운이라고 하면 토끼풀보다는 네잎 클로버가 먼저 떠오르시지 않나요?

, 여러분이 흔히 알고 계시는 세잎 클로버나 네잎 클로버가 사실 토끼풀이랍니다! 토끼풀을 영어로 클로버라고 한다고 하네요.

, 우리가 행운의 상징으로 항상 찾던 네잎 클로버가 사실은 네잎 토끼풀이였다는 사실.. 놀랍죠? 저는 오늘 처음 알았어요.

아무튼, 다들 토끼풀이 클로버라는 점 기억해주시면서 노래 한 곡 듣고 올게요!

 

이제 여러분의 사연을 들어볼 차례가 왔네요. 오늘의 꽃인 토끼풀과 관련된 사연을 준비해왔어요. 다들 기대되시죠?

그럼 얼른 오늘의 첫 번째 사연 읽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네잎 클로버의 행운이 절실히 필요한 한 사람입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얼마 전, 몸이 잠깐 아프셨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상태가 심각한지 다음 주에 수술을 진행하기로 했어요. 혹시 수술이 잘못될까 싶어 요즘 밤에 잠도 잘 못 자고 있어요. 저희 엄마의 수술이 잘 끝날 수 있도록 모두 응원해주세요~ ”

, 첫 번째 사연 잘 듣고 왔습니다.

우리 사연자 분 정말 네잎 클로버의 행운이 절실히 필요할 것만 같네요. 사연자 분의 어머님이 어떠한 원인으로 수술을 하게 된 건진 모르겠지만 당연히 다 잘될 거라고 믿어요!

당장 다음 주에 진행될 수술이라 지금 많이 걱정되시겠지만, 너무 부정적인 생각만 하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아요. 물론 조금 힘들겠지만, 부정적인 생각 대신! 수술 잘 끝내서 어머님이랑 같이 밥 먹으러 간다든가 여행을 간다든가.. 우리 행복한 생각을 해보자고요!

아무튼, 저희도 우리 사연자 분의 어머니께 모든 행운이 따르기를 바랄게요.

그럼 오늘 사연자 분을 위한 추천 곡을 소개해드릴게요.

오늘의 추천 곡은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라는 곡입니다. 잔잔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이 곡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OST로도 유명한 곡이에요.

저는 곡 중 그대여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라는 가사를 사연자 분께 추천해드리고 싶었어요.

어머님의 수술이 잘 끝날 테니 사연자 분이 이 가사처럼 아무 걱정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이 노래를 추천해드릴게요.

그럼 지금 바로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듣고 올게요!

 

이번엔 바로 두 번째 사연을 들어볼 차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 남동생을 둔 누나입니다. 저희 동생이 공부를 잘 못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수능이 정말 얼마 남지 않은 이 시기에도 공부하다가 게임을 하고 또, 공부하다가 유튜브를 보거나 도통 공부에 집중을 못 하는 것 같아요. 물론 저희 동생은 수시파라서 수능 최저만 맞추면 되긴 하지만 저렇게 놀다가는 최저도 다 못 맞춰서 대학도 못 갈까 봐 겁나요. 제가 항상 공부하라고 잔소리를 하고 말을 해도 바뀌는 일이 없네요. 그래서 저희 가족은 기독교도 아닌데 항상 동생을 위해 기도를 하고 있답니다.. 제발 제 남동생이 원하는 대학에 붙을 수 있는 행운이 찾아왔으면 좋겠네요. ”

두 번째 사연 잘 듣고 왔습니다. 이번 사연은 너무 귀엽네요.

.. 혹시 동생 분이 학교에서 너무 열심히 공부해서 집에서나마 휴식을 취하고 싶어서 그런 건 아닐까요?

아무리 그래도 지금 수능이 당장 다음주 목요일인데 유튜브랑 게임이라니... 사연자 분이 동생 분을 보고 느끼는 감정이 정말 이해되네요.

아무튼, 이번 추천 곡은 바로 우주소녀의 이루리 입니다.

곡 중 이제 좋은 일들만 이렇게. 네가 바라는 대로. 느낌이 오는 대로. 전부 들어줄게.”라는 아주 희망찬 가사가 있는데요.

저희가 이 가사처럼 사연자 분의 남동생님이 원하는 1지망 대학에 붙는 행운이 반드시 찾아올 수 있게 응원해드릴게요.

그럼 지금 바로 우주소녀의 이루리 듣고 오겠습니다.

 

이제 첫 번째 서브 코너 마음을 드려요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오늘의 사연자인 두 분에게 물건 한 가지를 추천해드릴게요.

오늘 추천 아이템도 여러분들에게 꼭 도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제가 정말 고민 많이 했어요!

모두가 기다리셨을 오늘의 추천 아이템은 바로 오르골 입니다.

비록 사연은 다르지만, 어떻게 보면 오늘의 사연자 두 분 모두 잠 못 이루는 상황에 처하셨잖아요?

그래서 마음에 드는 모양의 오르골을 하나 사서 잠들기 전에 머리 맡에 두거나, 마음이 불안정할 때 사연자 분의 근처에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첫 번째 사연자 분은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오르골 소리를 들으며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오늘의 사연자 분인 두 분 모두가 밝은 음악이 흘러 나오는 오르골 소리를 들으며 조금은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럼 오늘의 추천 아이템이 두 분에게 도움이 됐길 바라며 이쯤에서 세정의 꽃길 듣고 다음 서브 코너로 넘어가 볼까요?

 

이번엔 여러분의 마음을 다듬어 줄 꽃차 한 잔코너입니다. 다들 꽃차 많이 생소하시죠? 여러분들이 꽃차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제가 쉽게 만들어 마시기 좋은 꽃차 소개해드릴게요!

오늘의 꽃차는 바로 토끼풀 차입니다.

먼저, 길가에 핀 토끼풀을 딴 후 깨끗한 물에 씻은 뒤 물기를 빼며 말려주세요.

다음으로는 토끼풀의 잎만 따서 다시 헹군 뒤, 다시 말리는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해줍니다.

이 과정을 거치셨다면 토끼풀 잎을 한지 위에 올려두시거나 병에 잘 담아 두었다가 뜨거운 물에 끓여 드시면 돼요.

이번 토끼풀 차는 건조 과정이랑 헹구기 과정만 제대로 하신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두 은은한 풀꽃 향기가 가득한 토끼풀 차 마시면서 힐링하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엑소 첸백시의 요일 듣고 마무리할게요.

 

지금까지 저와 함께 토끼풀한 송이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꽃 송아리의 열 번째 송이 토끼풀은 어떠셨나요?

오늘도 저는 동아인 여러분들의 사연을 들으며 많은 힐링을 받고 가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도 예쁜 꽃과 함께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할 테니 기대해주세요!

오늘의 꽃인 토끼풀이 도움 되셨다면 댓글로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더불어 저희 꽃 송아리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강효정 PD 수고하셨고요, 저는 꽃 송아리의 디제이 연진이었습니다. 다음 주에 만나요. 안녕.

 

음악

m1) up~down~out ( Ashily - Lucky )

m2) up~down~out ( 케이윌 꽃이 핀다 )

m3) up~down~out ( 이적 걱정 말아요 그대 )

m4) up~down~out ( 우주소녀 - 이루리 )

m5) up~down~out ( 세정 - 꽃길 )

m6) up~down~out ( 엑소 첸백시 요일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 http://dongan.dau.ac.kr/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daumedi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대경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김대경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