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잉글리쉬 3화
데일리 잉글리쉬 3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1.03.2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의도 : 많은 학생이 영어 회화를 잘하고 싶어 하지만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함을 느낀다. 딱딱하고 잘 사용하지 않는 교과서적인 영어 대신 원어민들이 일상 속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알려준다. 라디오를 통해 하루 3문장의 재미있는 영어표현을 접하며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가는 시간을 가져본다.

ANN : 윤소영

PD : 이예진

하루 30분 영어에 투자하세요. 안녕하세요! 전화로 배우는 데일리 잉글리쉬 튜터 윤소영입니 다. 오늘도 어김없이 여러분들을 찾아왔는데요. 여러분들 날씨가 요즘 너무 좋죠! 이런 날씨에는 영어 공부가 제격입니다. 아닌가요? 사실 공원에 돗자리 펴놓고 치킨 먹는 게 제일 좋죠. 저도 그래요. 이제 정신 차리고 영어 배우러 가볼까요? 지금 바로 데일리 잉글리쉬 시작하겠습니다~ Hello everyone! 여러분의 전화 영어 튜터 소영입니다. 여러분 벌써 3월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시간 정말 빠르죠! 시험 기간이 슬금슬금 다가오고 있네요.. 14년째 학생인데 아직도 적응이 정말 안 됩니다. 저만 그런 거 아니죠? 저는 항상 벚꽃이 개화하는 시기랑 시험 기간이랑 겹쳐서 아쉬운 마음이 컸답니다. 여러분들 우리 빨리 휴학을 하는 건 어떨까요? 장난입니다. 하하 자 사담은 여기까지만 하고 데일리 잉글리쉬의 첫 번째, Listen and guess! 오늘은 시적인 영어표현과 명언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정말 유익한 시간을 보내겠는데요! 첫 번째 영어 표현은 바로 ‘miracle’입니다. 많이 들어보신 단어죠. ‘기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입니다. ‘miracle’이 사용된 짧은 대화문 하나 들려드릴게요.

A: What do you think life is? Tell us how we should go through our life.

B: There are only two ways to live your life. One is as though nothing is a miracle. The other is as though everything is.

어떤 말인지 이해하셨나요? 아 갑자기 들어서 잘 모르시겠다고요~ 제가 노래 하나 듣고 와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Justin Bieber의 Unstable 듣고 왔습니다. 제가 지금부터 한 번 더 읽고 한국어로도 해석해드릴테니 귀 쫑긋 세우고 잘 들어주세요.

A: What do you think life is? Tell us how we should go through our life.( 당신은 인생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말해 주세요.)

B: There are only two ways to live your life. One is as though nothing is a miracle. The other is as though everything is. (인생을 살아가는데는 오직 두 가지 방법뿐이다. 하나는 아무것도 기적이 아닌 것처럼,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이 기적인 것처럼 살아가는 것이다. 대화문 잘 들으셨나요? 마치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많은 뜻이 담겨 있는 느낌이죠! 여러분들은 이 말에 동의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말한 문장을 듣고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저는 인생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 것 같아요. 기적을 바라면서 살아가지는 않지만, 누구나 한 번쯤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라잖아요. 길을 걷다가 운명의 그대가 나타나길 원한다던가 아니면 로또 1등 당첨을 원하는 것도 안 될 수도 있고 또 길에서 5000만 원을 줍는 그런 기적 저만 원하는 거 아니죠..? 아 그러면 약간 부끄럽네요. 그럼 잠시 쉬어가는 겸 노래 한 곡 듣고 가겠습니다~

Jack & Jack의 Day Dreaming 듣고왔습니다. 목소리가 너무 감미로워서 녹아내릴 것 같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코너인데요! 이어서 pop pop pop 시작할게요~ 오늘 pop pop pop에서 소개해드릴 팝송은 너무나도 유명한 노래입니다. 바로 Ariana Grande의 Thank u, next입니다.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저도 이 노래 정말 좋아한답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길을 가면 굉장히 도도하고 시크한 사람이 된 기분이 든답니다. 여러분들도 그렇죠? 오늘의 추천 팝송 Thank u, next 가사를 한 번 들여다볼까요? 노래 가사를 일부 발췌하여 읽어드릴게요. One taught me love One taught me patience And one taught me pain Now, I'm so amazing 영어만 들어서는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르시겠죠? 이번엔 한국어와 함께 다시 읽어드릴테니 잘 들어보세요. One taught me love 어떤 이에겐 사랑을 배웠고 One taught me patience 어떤 이는 인내를 가르쳤어 And one taught me pain 그리고 누군가는 고통을 알려줬어 Now, I'm so amazing 지금, 난 놀랍도록 성장했어 라는 뜻이에요. 이 가사만 봤는데도 노래 내용이 예상 가지 않으시나요? 사랑하면서 성장한 자신의 모습에 감사하며 전 남자친구에 대한 증오보다는 고마움을 드러내고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전에 사귀었던 사람들에게 굉장히 쿨한 모습을 보이며 아무렇지 않은 느낌이 들죠? 이별의 슬픔을 배움의 과정으로 생각하는 멋진 사람인 것 같아요. 이 가사처럼 여러분들도 이별의 슬픔을 겪고 있다면 한 번 들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아마 잘 극복하실 수 있을 겁니다!

Ariana Grande의 Thank u, next 듣고 왔습니다. 벌써 라디오의 반이 지나가고 있네요. 시간 정말 빠르죠? 여러분들 조금만 더 집중해봅시다! 어떤 장르의 영화 즐겨보시나요? 저는 무서운 걸 싫어해서 애니메이션 영화를 많이 본답니다. 특히 디즈니 영화를 보면 마음이 힐링 되는 느낌이 들어요. 마치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처럼요. 오늘은 제가 재미있는 디즈니 영화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폴링 위드 클립’ 시작할게요. 오늘 소개할 영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죠. 저도 어렸을 때 엄청 재밌게 봐서 지금까지도 찾아본답니다. 영화 ‘니모를 찾아서’에 나온 대화 중 일부 발췌한 대사를 들려드릴 텐데요. 이 부분은 정말 유명한 장면이고 니모의 명대사로도 손꼽힌답니다. ‘Life gets you down’이라는 표현이 나올건데 이 부분 유심히 잘 들어주세요!

A: When life gets you down you know what you’ve got to do?

B: I don’t know what you gotta do.

A: Just keep swiming. B: Dory! Dory? See I’m gonna get start now with that song now it’s in my head ahh

잘 들으셨나요? 중간중간 쉬운 단어들이 있어서 어떤 맥락인지 이해되시죠? 못 들으신 분들도 있을 테니깐 이번에는 한국어 해석과 함께 들려드릴 테니 잘 들어보세요!

A: When life gets you down you know what you’ve got to do? (삶이 너를 힘들게 할 때 어떻게 해야되는 지 알아?)

B: I don’t know what you gotta do. (난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

A: Just keep swimming. (그냥 계속 헤엄쳐)

B: Dory! Dory? See I’m gonna get start now with that song now it’s in my head ahh (도리! 도리? 이제 내 머릿속에 있는 그 노래로 시작할게 아아아)

Robbie Williams의 Beyond the sea 듣고 왔습니다. 여러분들 눈치채셨나요? 맞습니다. 이 노래는 니모의 OST입니다. 뭔가 바다에서 평화롭게 수영하는 느낌이 들죠~ 한국어로 의역해서 들려드린 부분은 어떠셨나요? 아~ 너무 조금이라 어떤 내용인지 모르시겠다고요. 하지만 폴링 위드 클립은 영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보다 영화 속 영어표현들에 초점을 두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협조 부탁드려요! 제가 잘 들어달라고 한 부분 기억하고 계시죠! 바로 ‘Life gets you down’입니다. 해석해보자면 인생이 힘들게 하면, 삶이 힘들 때라는 뜻이에요. 삶이 너를 힘들게 한다면, 뭘 해야 하는지 알아? 그냥 헤엄쳐~ 너무 복잡하게 살 필요 없고 그냥 너는 잘하고 있으니깐 앞만 보고 달려가! 라는 뜻으로 저는 들리네요. 어린이들이 보는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뜻을 가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살아오면서 제일 힘들었던 순간이 언제인가요? 없는 게 제일 좋겠지만 만약 있으시다면 잊어버리는 게 제일 좋은 거 같아요. 과거의 일에 얽매이지 말고 그 일을 계속 상기 시켜 스스로를 자책하지 않는 게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내 주위 사람들은 다 행복한 거 같고 우울해하지 않는 것 같아라고 느껴도 꿋꿋하게 헤쳐나가면 된답니다. 사실 우리 모두 말 못 할 아픔을 가지고 살아가기 때문이에요. 이 라디오를 듣고 계신 모든 분들 잘 해낼 수 있을 거예요. 벌써 데일리 잉글리쉬의 세 코너까지 모두 마치고 어느덧 마무리할 시간이 왔네요. 오늘 어떠셨나요? 지루하지는 않으셨나요?

다음 주에는 격식 있는 영어표현에 대해 소개해드릴 텐데요. 상견례 자리일 수도 있고, 레스토랑에 가서 사용하는 표현일 수도 있고 자세한 내용은 다음 주 라디오에서 공개하겠습니다! 데일리 잉글리쉬는 이쯤에서 정말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오늘 데일리 잉글리쉬를 다시 듣고 싶다면 유투브와 다우미디어 홈페이지에서 찾아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이예진PD 수고 많았고요, 저는 여러분들의 전화영어 튜터이자 데일리 잉글리쉬 디제이 윤소영이었습니다.

음악

(crush_Tessa Violet.) (Unstable-Justin Bieber)

(Day Dreaming – Jack & Jack)

(Ariana Grande-Thank u, next)

(Beyond the sea- Robbie Williams)

(johnny & June-Zachary Knowl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