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 패치 5화
다우 패치 5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1.03.3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의도: 학우들이 다양한 가수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며 그들과 마음으로나마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ANN : 김상희, 윤소영

PD : 강효정

 

상희 :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모조리 파헤치기 전문 ‘다우 패치’ 기자 김상희입니다. 다들 일주일 많이 기다리셨죠? 다 알아요. 그럼 여러분이 기대하셨을 오늘의 게스트 소영 씨를 소개할게요! 어서 오세요~

소영 : 안녕하세요! 저는 샤이니의 데뷔 팬, 14년 차 샤이니 월드 소영입니다. 오늘 하루 잘 부탁드려요!

상희 : 네, 소영 씨 환영합니다! 오늘 소영 씨가 오직 여러분들을 위해 샤이니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신다고 하니 기대해주세요.

상희 : 앞서 들으셨던 곡은 바로 샤이니의 데뷔곡인 ‘누난 너무 예뻐’라는 곡입니다. 데뷔곡이라 그런지 굉장히 풋풋한 샤이니만의 감성이 느껴지네요. 저는 저 당시 초등학생이라 아무것도 모르고 따라 부르고 다녔었는데 지금은 제가 저 노래 속의 누나가 되고 싶네요. 아무튼, 소영 씨! 이제 본격적으로 샤이니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소영 : 네. 우선 샤이니는 2008년 5월 25일에 데뷔한 올해로 14년 차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입니다. 장수 아이돌답게 멤버를 아시는 분들이 많을 테지만 짧게 소개해드릴게요. 두부온리다 온유, 메인 보컬인 블링블링 종현, 샤이니 만능열쇠 키, 불꽃 카리스마 민호, 샤이니 박력 막내 태민. 이렇게 개성 넘치는 다섯 멤버로 이루어졌어요. 다들 아실지 모르겠지만 샤이니 데뷔 초 화제가 됐던 민호의 랩 가사를 인용해서 한 번 소개해봤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보시는 걸 추천할게요. 물론 저는...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아무튼, 샤이니라는 그룹명은 '빛나다'라는 뜻의 'SHINE'에 명사형 어미 'ee'를 붙여 '빛을 받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다들 제가 시작할 때 저를 샤이니 월드라고 소개했던 거 기억하시나요? 맞아요. 샤이니 월드는 바로 샤이니의 공식 팬클럽 이름입니다. 샤이니 월드라는 이름은 샤이니의 정규 1집 ‘The SHINee World’의 수록곡 ‘The SHINee World’에서 유래 됐고요! 근데 기자님. 죄송하지만 저 지금 인스타 라이브 좀 보고 올게요. 여러분,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상희 : 아니, 소영 씨. 지금 어디 가세요? 네? 여러분, 소영 씨가 급하게 자리를 비운 관계로 여기서 노래 한 곡 듣고 올게요. 샤이니의 Hello.

 

상희 : 네, 여러분. 소영 씨가 아직 안 돌아오셔서 제가 조사한 내용을 좀 소개해드릴게요. 샤이니는 공식 음원 차트인 멜론이 지금처럼 대중화되기 전, 싸이월드 차트에서 데뷔곡 ‘누난 너무 예뻐’로 연간 28위라는 기록을 세웠어요. 이후, 정규 1집 타이틀 곡인 ‘산소같은 너’ 활동으로 첫 1위를 손에 거머쥐었다고 합니다. 또한, 2012년도에는 정식으로 일본 데뷔를 하게 되었으며, 일본 차트를 싹 휩쓸어버렸다고 하네요. 당시 케이팝 그룹 중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고, 앨범판매량도 대단해서 일본 레코드 협회에서 골드 앨범 인증을 받았다고 해요. 게다가 프랑스 파리에서 일본 데뷔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는데 현지 팬들이 스튜디오 앞에 천여 명이 몰렸다고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뿐만이 아니에요. 영국 런던 레스터 스퀘어 내의 오데온 웨스트 엔드 극장에서 한국 아이돌 그룹 최초로 단독공연을 했을뿐만 아니라, 티켓 예매로 예매 시스템이 다운된 것은 샤이니 공연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역시 샤이니는 떡잎부터 남달랐군요. 정말 대단합니다.

소영 : 오, 역시 기자님~ 다른 팬분들이 왜 여길 오고 싶어 하는지 알 것 같네요. 정말 열심히 조사해오신 게 느껴져서 제가 다 기뻐요.

상희 : 어머 소영 씨, 지금까지 어딜 다녀오셨던 거에요. 기다렸잖아요. 아무튼, 그렇게 보였다니 기분이 좋네요.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럼 샤이니 소개는 이쯤에서 마무리하고, 노래 한 곡 듣고 다음 코너로 넘어 가볼게요.

 

상희 : 이번 코너는 ‘같이 들을래요?’ 코너입니다. 오늘 소영 씨가 샤이니의 어떤 명곡을 소개해주실지 정말 궁금한데요? 소영 씨, 얼른 소개 부탁드릴게요.

소영 : 다들 기다리셨을지 모르겠지만,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샤이니의 숨겨진 명곡은 바로 Colorful이라는 곡입니다. 노래 제목처럼 다채로운 곡이에요. 크리스마스 이전에 발매된 곡이라 그런지, 굉장히 신나고 따뜻하지만 밝은 샤이니만의 겨울 감성을 느끼실 수 있어요.

상희 : 오~ 좋습니다. 혹시 소영 씨가 오늘 이 곡을 추천하시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소영 : 음.. 저는 샤이니의 데뷔 팬으로서 이 곡과 앞서 들으셨던 초록비라는 곡을 들으면 행복했던 2013년이 떠오르고 그렇더라고요. 이 곡이 발매됐을 당시보다 요즘에 더 많이 듣는 것 같아요. 그리고 또, 이 노래는 사랑에 빠졌을 때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이 아름답게 변하는 현상을 묘사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요즘 같은 봄에 여러분에게도 아름답고 행복한 일이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이 곡을 추천할게요.

상희 : 정말 소영 씨의 바람대로 이 곡을 함께 들으실 분들에게 아름답고 행복한 일이 생길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저도 당장 들어보고 싶어요.

소영 : 에이, 기자님. 걱정마세요. 지금 저희와 다우 패치를 함께 하고 계신 분들은 앞으로 아름답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할 거에요.

상희 : 감사합니다. 소영 씨 덕분에 굉장히 위안이 되고 좋네요.

소영 : 아, 맞다. 근데 기자님 그거 아시나요? 이 곡은 비록 샤이니 미니 5집 앨범의 수록곡이지만 뮤직비디오도 존재한답니다! 노래 제목에서 알 수 있다시피 뮤직비디오를 통해 샤이니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까 다들 오늘 집에 가서 뮤직비디오 한 번씩 보는 걸 추천할게요.

상희 : 저도 집에 가서 자기 전에 한 번 보고 자야겠어요. 그나저나 지금 다우 패치를 듣고 계신 분들이 한 번씩 Colorful 뮤직비디오를 본다고 하면 조회수 엄청 오르겠는걸요? 그럼 이쯤에서 샤이니의 숨은 명곡, Colorful 듣고 올게요.

 

상희 : 이제 첫 번째 서브코너 ‘돋보기’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샤이니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 3가지를 질문드릴 테니, 소영 씨는 샤이니 멤버가 되었다고 생각하시고 질문에 대답해주시면 됩니다. 첫 번째 질문은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질문이에요. 요즘 제가 샤이니 분들의 ‘셜록’이라는 곡을 자주 듣고, 유튜브로 무대도 보곤 하거든요. 춤이 굉장히 독특하고 어려워 보이던데 안무를 배우면서 힘들지 않으셨나요?

소영 : 아, 셜록 안무는 굉장히 배우기 힘들었죠. 심지어 이 곡의 안무가 분이 마이클 잭슨의 안무를 담당하셨던 분이셨어요. 그래서 안무 비용만 1억이 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처음 안무를 받았을 때는 이걸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수십 번은 한 것 같아요. 그래도 저희 멤버들 다 같이 열심히 연습하니까 못할 건 없더라고요. 아 그리고 혹시 몇 년 전, 무한도전의 한 작가님이 셜록의 하이라이트 부분의 춤을 추신 영상 아시나요? 그분 덕분에 저희 안무가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서 감사드려요.

상희 : 1억이나 하는 안무라니.. 정말 굉장하네요. 무한도전 작가님이 추신 셜록 영상도 정말 질리도록 봤었죠. 그 영상을 처음 봤을 땐 정말 웃다가 눈물이 날 뻔했다니까요. 아무튼, 이제 두 번째 질문! 이번 정규 7집 ‘Don’t Call Me’ 활동 의상이 정말 굉장하던데.. 팬들에게 굉장한 사랑을 받았다는 거 아시나요?

소영 : 맞아요. 이번 코디는 특히나 저희 샤이니의 공식색인 펄 아쿠아 그린 계열인 민트색을 이용해서 그런지 팬분들의 반응이 엄청나더라고요. 물론 저희 코디 분들의 센스도 한몫했지만요. 덕분에 여러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저희도 기뻐요.

상희 : 샤이니 월드 분들이 샤이니 분들의 무대를 볼 때마다 흐뭇하게 지켜보는 이유가 다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다우 패치의 공식 질문입니다. 샤이니에 대한 TMI 하나 말해주세요!

소영 : 음.. 저희 멤버 종현이 작사한 뷰라는 곡 다들 들어보셨나요? 그 곡 초반부에 ‘빛의 퐁듀’라는 가사가 있단 말이죠. 근데 그 가사는 단지 온유의 ‘퐁듀’라는 발음이 좋아서 ‘빛의 퐁듀’라는 가사를 넣었어요.

상희 : 퐁듀.. 이렇게 직접 말해보니까 퐁듀 발음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운 것 같네요. 그럼 샤이니의 Sherlock 듣고 다음 코너로 넘어가 볼게요.

 

상희 : 이번에는 두 번째 서브 코너 ‘더보기’입니다. 이번 코너에서는 소영 씨가 직접 샤이니의 근황이나 향후 계획을 소개해주실 예정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소영 : 우선 샤이니는 지난 2월 22일 정규 7집 ‘Don’t Call Me’로 컴백 했어요. 다들 들어보셨나요?

상희 : 어머, 벌써 그 곡이 발매된 지 한 달이 지났나요? 물론, 저는 요즘도 자주 듣고 있답니다. 정말 중독성 강한 곡인 것 같아요.

소영 : 맞습니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굉장히 인상적인 곡이죠. 샤이니는 이 곡으로 국내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 음악 방송 6관왕 등등 여러 차트를 휩쓸었다고요.

상희 : 역시 샤이니네요. 대단합니다. 소영 씨, 그럼 혹시 샤이니의 향후 활동 계획도 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소영 : 물론이죠! 샤이니는 오는 4월 4일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 ‘Beyond LIVE’를 통해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에요. 이번 공연은 샤이니의 첫 온라인 콘서트이자, 지난 2018년 2월 일본에서 개최된 콘서트 이후 3년여 만에 펼치는 단독 콘서트입니다. 이 콘서트를 통해 샤이니의 역대 히트곡부터 정규 7집 ‘Don’t Call Me’ 수록곡까지 다양한 무대들을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설레네요.

상희 : 샤이니의 역대 히트곡이라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첫 온라인 콘서트도 저희 다우 패치가 응원할게요. 그럼 이쯤에서 오늘의 마지막 곡 듣고 마무리할게요. 샤이니의 Stand By Me.

 

상희 : 지금까지 소영 씨와 함께 샤이니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소영 씨 덕분에 오늘 집 가서 샤이니 직캠 좀 찾아보려고요.

오늘 소영 씨가 소개해드린 샤이니. 다들 어떠셨나요? 여러분들도 샤이니에 입덕하셨으리라 믿습니다. 끝으로 소영 씨는 오늘 어떠셨는지 소감 부탁드릴게요.

소영 : 기자님이 너무 편하게 대해주셔서 저도 더욱 힘내서 샤이니를 소개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이렇게 오늘 저를 초대해주신 다우 패치 제작진 여러분 정말 감사드리고요. 앞으로도 저희 샤이니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상희 : , 소영 씨 오늘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의 다우 패치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오늘의 가수가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로 여러분들의 흔적을 남겨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강효정 피디 수고하셨고요. 저는 다우 패치의 기자 김상희였습니다. 다음 주에 만나요 ~

상희, 소영 : 안녕 ~~

 

음악

m1) 샤이니 누난 너무 예뻐

m2) 샤이니 Hello

m3) 샤이니 - 초록비

m4) 샤이니 - Colorful

m5) 샤이니 Sherlock셜록 (Clue + Note)

m6) 샤이니 - Stand By M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