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잉글리쉬 7화
데일리 잉글리쉬 7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1.05.1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의도 : 많은 학생이 영어 회화를 잘하고 싶어 하지만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함을 느낀다. 딱딱하고 잘 사용하지 않는 교과서적인 영어 대신 원어민들이 일상 속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알려준다. 라디오를 통해 하루 3문장의 재미있는 영어표현을 접하며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가는 시간을 가져본다.

 ANN : 윤소영

PD : 이예진

안녕하세요! 전화로 배우는 데일리 잉글리시 튜터 윤소영입니다. 여러분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다들 무엇을 하셨나요? 저는 집에만 있었답니다. 어린이날에도 수업을 들으신 분들도 있으시다고요? 아주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겠는데요? 이제는 데일리 잉글리쉬를 들을 시간입니다! 그럼 오늘도 힘차게 시작해볼까요? Hello everyone! 여러분의 전화 영어 튜터 소영입니다. 여러분들은 새 학기가 시작하고 나서 새로운 친구들 많이 사귀셨나요? 저는 성격이 소심해서 먼저 인사도 못 하겠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지금까지 친구가 한 명도 없답니다. 집이 학교랑 가까워서 집에서 밥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도 다행이에요. 여러분들은 친구 많이 사귀세요~ 데일리 잉글리시의 첫 번째, Listen and guess! 오늘은 지난 시간에 예고해드렸던 대로 ‘처음 만난 사람과 자연스럽게 인사하는 표현’에 대해 소개해 드릴 거예요. 오늘 알려줄 첫 번째 영어 표현은 바로 ‘proud of’입니다. 인사를 하는데 proud of? 자랑스러운.. 이런 뜻 아닌가요? 하시는 분들 계시죠? 이 표현을 잘 쓰면 현지인 뺨치는 인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감이 잘 안 잡히시는 것 같으니 제가 대화문 하나 들려드릴게요.  

A: Hi Harry Where are you from?

B: Portugal

A: Oh, portugal! Oh, to be honest I don’t really know about your country. So can I ask you somehing?

B: sure!

A: What are you most proud of your country?

여러분 잘 들으셨나요? 오늘 대화문은 정말 쉽고 간단한 것 같네요. 쉬운 단어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배우기도 쉽겠죠! 혹시 한 번 더 듣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테니 한국어 뜻과 함께 다시 읽어드릴게요.

A: Hi, Harry Where are you from? 안녕 해리 너는 어디에서 왔니?

B: Portugal (포르투갈)

A: Oh, portugal! Oh, to be honest I don’t really know about your country. So can I ask you somehing? (오, 포르투갈! 오, 솔직히 말하면 난 너희 나라에 대해 잘 몰라. 뭐 좀 물어봐도 될까?)

B: sure! (물론이죠!)

A: What are you most proud of your country? (너희 나라에서 뭐가 제일 자랑스럽니?)

‘Proud of’를 응용해 많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군요. 처음 보는 친구가 “너희 나라에서 뭐가 제일 자랑스럽니?”라고 물어본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대답하실 것 같나요? 저는 “한국은 치안이 정말 좋아!”라고 말하고 싶어요. 브라질의 특정 지역 같은 경우는 아이 혼자 초등학교에 등교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하는 영상을 본 적이 있어요. 그만큼 밝은 아침이라도 혼자 등교를 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을 뜻하는 건데요. 브라질은 특히 소매치기가 정말 많다고 들었어요.. 또 마약도 많이 한다고.. 아무튼 저도 새로운 외국인 친구를 사귄다면 저렇게 인사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Dwayne Johnson의 You’re Welcome 듣고 왔습니다. 여러분 승학캠퍼스 앞에 와플 대학이 생긴 거 다들 아시나요? 아직 한 번도 못 먹어봤는데 맛이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저는 간다면 딸기 누텔라 젤라토 와플 먹으려고 미리 다 정해놨답니다. 갑자기 와플 대학 얘기는 왜 하냐고요? 그냥 먹고 싶어서요! 그럼 두 번째 코너인 pop pop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다들 집중하고 계시죠? 눈이 살짝 감기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은데 아직 끝나기는 멀었답니다.

두 번째로 다뤄볼 영어 표현은 ’good to see you’입니다. 오늘 배우는 표현들은 한 번씩 다 들어본 적이 있네요. 여러분들을 위해 일부러 쉬운 표현들로 구성했답니다. 오늘 알아볼 음악은 바로 브루노 마스의 Moonshine 입니다. 브루노 마스는 아~ 정말 많은 명곡을 남긴 가수죠. 저는 개인적으로 최신곡인 ‘Leave the Door Open’ 정말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다른 노래를 소개해드릴게요. 이 곡은 8년 전인 2012년에 나왔던 곡입니다. 그래서 잘 모르실 수도 있는데요. 제가 노래 가사를 일부 발췌하여 읽어드리겠습니다.

I know, I was with you last night but it feels like its been so long

And everybody thats around me knows that Im not myself when you’re gone

It’s good to see you agian, good to see you again ​

오늘의 표현인 ’good to see you’ 잘 들으셨나요? 총 2번 나왔답니다. 이번에는 한국어와 함께 들려드릴 테니 잘 들어보세요!

I know, I was with you last night but it feels like its been so long. (그러게, 어젯밤에 너랑 같이 있었는데 너무 오래 된 것 같아.)

And everybody thats around me knows that Im not myself when you’re gone. (그리고 내 주변의 모든 사람들은 네가 없을 때 내 자신이 아니라는 걸 알고 있어)

It’s good to see you agian, good to see you again. (다시 만나서 반갑고, 다시 만나서 반가워.)

노래와 어울리는 가사인 것 같네요. 특히 이 노래는 2012년에 발매한 앨범의 수록곡이었는데요. 그중에서 브루노 마스가 이 노래를 가장 좋아한다고 말한 적 있습니다. 브루노 마스는 인터뷰를 하면서 이런 말을 했어요. “이 곡을 녹음한 날은 정말 즐거운 밤이었다. 내가 원했던 프로듀서들과 한 방에서 같이 작업을 하면서 내가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한 뿌듯함을 느꼈다. 즐기면서 새로운 음악을 만드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느꼈다고 할까? 좋은 추억이었다.” 노래 듣고 왔습니다. 노래가 마냥 밝지는 않은 느낌이 드네요. 뭔가 심각한 상황에 놓여 있는 그런 느낌이랄까요? 브루노 마스의 노래는 항상 신났던 것 같은데 이 노래는 그렇지 않다는 게 의외였습니다. 반전의 매력을 가진 노래라고 말할 수 있겠네네요.

그럼 이번에는 데일리 잉글리시의 마지막 코너인 ‘폴링 위드 클립’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라이온킹’이라는 작품입니다. 저도 이 영화 정말 좋아하는데요. 혹시 보신 분들 계신가요? 저는 라이온킹 영화가 1994년에 나왔다는 게 정말 신기합니다. 벌써 27년이 지났다니… 오늘은 라이온 킹의 주인공인 심바의 아빠 무파사가 친구들한테 자기 친구 품바를 소개하는 장면을 알아볼 텐데요. 정말 쉽고 짧은 문장이기 때문에 금방 지나가니깐 집중해서 들어주세요!

A: Hey, Pumbaa. Come over here! Nala, this is Pumbaa.

잘 들으셨나요? 중간에 날라…? 라는 단어가 나와서 당황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날라는 그냥 무파사의 친구 이름입니다! 한국어와 같이 읽어드릴 테니 잘 들어보세요.

A: Hey, Pumbaa. Come over here! Nala, this is Pumbaa. (품바. 여기로 와봐. 날라, 얘는 품바야.)

이 노래는 라이온 킹의 대표적인 노래입니다.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노래인데요. 재작년에 서울에서 디즈니 콘서트를 했었을 때 제가 갔었거든요. 그곳에서 이 노래를 들었는데 정말 아름다운 거 있죠? 이 노래를 들으니 다시 그때로 돌아가고 싶네요. 저는 품바 캐릭터가 뭔가 모르게 정이 가더라고요. 이름도 품바라서 그런지 입에 착착 달라붙는 느낌이에요. 라이온 킹에 나오는 캐릭터들의 이름은 다 개성 있고 한 번 들으면 까먹지 않을 것 같아요. 심바, 품바, 무파사, 스카. 저도 어렸을 때는 개성 있는 이름이 부러웠답니다. 예를 들어 외자 같은 이름 있잖아요! 여러분들도 그런 생각 하고 계신 적 있으시죠? 그러면 여기서 슬 마무리 해볼까요? 약간 아쉬우니깐 노래 마지막으로 한 곡 듣고 가겠습니다.

벌써 끝날 시간이 다가왔네요. 오늘도 시간이 빨리 지나간 것 같죠? 오늘 배운 영어 표현들은 배움에서 그치지 마시고 직접 입으로 소리 내어 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럼 데일리 잉글리쉬는 이쯤에서 정말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오늘 데일리 잉글리쉬를 다시 듣고 싶다면 유튜브와 다우 미디어 홈페이지에서 찾아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이예진 PD 수고 많았고요, 저는 여러분들의 전화 영어 튜터이자 데일리 잉글리쉬 디제이 윤소영이었습니다. 다음 주에는 연애 이별과 관련한 영어표현들로 다시 찾아올게요! Thank you see you soon!

[음악]

(True colors-Justin Timberlake, Anna Kendrick)

(Some Things Never Change-Frozen2)

(You’re Welcome- Dwayne Johnson)

(Bruno Mars-Moonshine)

(Hakuna Matata-The lion king)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Elton Joh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