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로 가는 시간 1화
과거로 가는 시간 1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1.09.0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의도 : 과거의 우리들은 무엇에 웃고 울었으며, 어떤 일들로 인해 행복했을까? 사람들은 생각할 시간도 없이 소중한 추억을 고이 간직한 채 바쁘게 살아간다. 잠시 동안 옛날의 기억을 회상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진다.

ANN : 김성은

PD : 이예진

안녕하세요, 과거로 가는 시간 디제이 성은입니다. 여러분들은 과거로 돌아간다면 언제로 가장 돌아가고 싶으신가요? 음 저는 2007년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2007년은 제가 유치원에 다닐 때인데, 행복했던 기억이 많거든요~ 또 바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다 보니 옛날이 그리울 때도 있더라고요. 과거의 우리들은 무엇에 웃고 울었을 까요? 오늘 저와 함께 한 번 얘기해볼까 합니다. 그 전에 노래 한 곡 듣고 갈게요.

오늘은 2007년으로 돌아가 얘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그때 여러분들은 몇 살이었나요? 저는 그 당시 7살이었어요. 그때 친구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게 바로 닌텐도였는데요. 아~ 닌텐도 다들 공감하시죠. 저도 부모님을 조르고 졸라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닌텐도를 받은 기억이 나네요. 게임기 1대당 가격이 20만 원 정도 했으니깐 지금 생각해봐도 굉장히 비싼 가격이네요. 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닌텐도는 2004년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한글판을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2007년 발매한 닌텐도 ds lite가 한글을 지원하게 되면서 2007년부터 2013년을 대표하는 게임기가 되었습니다. 2016년도 실적 발표에 따르면 닌텐도 DS는 총 1억 5,402만 대가량 팔렸다고 하는데요.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네요… 닌텐도는 게임기에 칩을 넣으면 여러 가지의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당시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게임 중 몇 가지를 말해볼까요? 저는 ‘동물의 숲’이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동물의 숲’은 자신의 마을을 가꿔 나가는 게임입니다. 돌아다니며 낚시를 할 수도 있고, 화석을 캘 수도 있답니다. 또 그걸 팔아 너굴 상점에 가서 물건을 살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들으니깐 약간 유치해 보이기도 하네요. 그리고 ‘슈퍼 마리오’, ‘만져라’, ‘별의 커비’, ‘마리오 카트’ 등이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정말 설레네요. 특히 동물의 숲은 여러 시리즈가 나와 최근까지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닌텐도 얘기를 하니깐 옛날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원더걸스의 ‘Tell me’ 들으면서 쉬어갈게요~

노래 듣고 왔습니다. 방금 들은 노래 다들 한 번쯤은 들어 보셨죠? 원더걸스의 ‘tell me’라는 곡이었는데요. 원더걸스 하면 어떤 노래가 떠오르는지 물어본다면 대부분이 ‘Tell Me’를 말할 것 같은데요~ 맞습니다. 2007년에 바로 이 곡이 발매되었습니다. 데뷔곡인 줄 아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데뷔곡은 ‘Irony’라는 노래로 많은 관심을 끌지는 못했지만, 그 뒤로 발매한 곡들로 꾸준히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저는 아직도 이 노래를 들으면 원더걸스의 멤버 소희 파트였던 “어머나” 부분이 떠오른답니다. 원더걸스가 데뷔할 당시 포미닛 출신의 현아도 소속되어 있었던 거 다들 아셨나요? 그러나 건강상의 이유로 탈퇴를 하면서 유빈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우와 저는 유빈이 원래 멤버인 줄 알았는데 신기하네요!! 2007년에는 KPOP의 시작이자 원조라고 말 할 수 있는 아이돌들이 많이 데뷔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할 수 있는 그룹 소녀시대도 2007년에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를 했습니다. 지금까지도 명곡으로 남아있죠~ 저도 정말 좋아하는 노래인데요. 소녀시대만의 느낌이 잘 담겨 있는 노래 같습니다. 그 외에도 Gee, 소원을 말해봐, Oh! 등 많은 히트곡을 만들었습니다. 또 소녀시대는 데뷔 후 7년 동안 9인조로 활동을 하다가 2014년 제시카가 탈퇴한 이후 8인조가 되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랜만에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 같이 들어볼까요?

이 노래를 들으니깐 그때 당시로 가 있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이번에는 2007년을 대표했던 드라마를 알아볼까요? 그렇다면 ‘커피 프린스 1호점’이 빠질 수 없겠는데요. 간략한 줄거리를 소개하자면 남자 행세를 하는 스물네 살의 여자 주인공과 정략결혼을 피하기 위해 동성애자인 척하는 남자 주인공이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펼치는 사랑 이야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약간 유치한 스토리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드라마 도깨비에 나오는 공유의 원조는 ‘커피 프린스 1호점’의 최한결이다.’ 라고 정의 내릴 만큼 사랑을 많이 받은 캐릭터였습니다. 당시 최고 시청률 27.8%를 달성했으니 말이 필요 없겠네요. 그 외에도 2007년을 대표할 수 있는 드라마로 ‘하얀 거탑’, ‘마왕’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드라마 중에서 하나쯤은 보신 거 있으시죠?

이번에는 영화로 넘어가 볼까요? 2007년에 개봉한 국내 영화 중에서 지금까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미녀는 괴로워’를 빼놓을 수 없겠네요. 저는 영화 ‘미녀는 괴로워’를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영화 내용만큼 노래도 유명하죠. ‘마리아’라는 노래를 특히 좋아하는데요! 아마 저 말고도 많은 분이 공감하실 거라 믿습니다. 혹시 안 보신 분들은 보시는 거 추천해 드릴게요! 2007년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유명한 해외 영화도 개봉했습니다. 스파이더맨 3이 2007년에 나온 거 다들 알고 계셨나요? 아니 언제 이렇게 시간이 빨리 갔죠? 토비 맥콰이어가 스파이더맨 역을 맡았는데요. 연기를 너무 잘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기억이 나네요.

오늘의 마지막 코너 과거로 보내는 편지 시작하겠습니다. 청취자분께서 사연과 편지 한 통을 보내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동아대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입니다. 요즘에는 알바를 하며 바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학교에 다닐 때면, 과제와 시험에 치여 하루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빠르게 지나가곤 하더라고요. 하루는 제가 어떤 목표를 향해 살아가는지 저 자신에게 묻고 싶었습니다. 저는 꿈도 없고, 목표도 없고, 이루고 싶은 것도 없었거든요. 점점 자신감도 없어지고 친구들 만나는 것도 멀리하고 있어요. 2007년에 저는 당시 8살이었어요. 생각해보니깐 그때가 가장 행복했던 때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8살이었던 저에게 물어보고 싶어요. 지금 내가 잘하고 있는 건지, 잘 버틸 수 있을지… ]라고 사연 보내주셨습니다. 사연자분께서 힘든 시간을 겪고 계셨던 것 같습니다. 그럼 사연자분이 과거의 자신에게 어떤 내용의 편지를 보내고 싶은지 지금부터 읽어보겠습니다.

[안녕. 나는 요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어. 내가 잘하고 있는지 모르겠어. 미래가 두려우면서 아무것도 안 하는 것 같아. 삶의 방향성을 잃은 느낌이 들어. 다시 8살로 돌아간다면 내가 더 잘 할 수 있을까? 내가 맞는 길을 가고 있는지 알려주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어. 과거의 나는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어] 사연자분께서 짧은 편지 보내주셨습니다.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싶지만 그러지 못할 때는 행복했던 과거의 자신을 떠올리며 고민을 해결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도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상상을 자주 한답니다. 여러분들은 과거로 돌아간다면 무엇을 가장 하고 싶으신가요? 생각만 해도 너무 좋은데요? 제가 초등학생 때는 학교를 빠지면 큰일이라도 날 줄 알고 하루도 빠짐없이 갔거든요.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니깐 결석 한 번쯤은 해보고 싶네요. 그렇지만 지금까지 쳐왔던 시험들을 다시 다 쳐야 한다고 생각하니깐 조금 막막하기도 하고요. 저는 시험 치는 걸 정말 싫어했거든요. 그러면 질문을 조금 바꿔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언제 가장 과거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저는 음.. 비밀입니다! 오늘의 마지막 곡 윤하의 ’혜성’ 들으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은 2007년에는 어떤 일이 있었는지에 관해 얘기해보았는데요. 다들 어떠셨나요? 저는 그때로 돌아간 느낌이 들어서 무척 설레고 재미있었는데요! 다음 주에는 더 재미난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저희 과거로 가는 시간을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 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이예진PD 수고하셨고요. 지금까지 과거로 가는 시간의 디제이 성은이였습니다. 다음 주에 만나요~ 안녕~~

 

 

[음악]

m1) (FT아일랜드-사랑앓이)

m2) (원더걸스-Tell me)

m3) (소녀시대-다시 만난 세계)

m4) (미녀는 괴로워-마리아)

m5) (동방신기-풍선)

m6) (윤하-혜성)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그렇게 어른이 되고 - https://youtu.be/ui-gF5s8vb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