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대 총학생회 및 단대 후보소개
제45대 총학생회 및 단대 후보소개
  • 김승언
  • 승인 2011.11.30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5대 총(부)학생회장 및 단과대학 회장 선거가 16일부터 17일 이틀 간 실시된다. 올해는 총학생회, 총여학생회, 생활과학대학, 공과대학에서 각각 2개팀이 출마했다. 총학생회장 후보 및 각 단과대 후보들의 공약을 소개한다. 독자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꼭 투표장을 찾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길 바란다.




총학생회 - 아낌없이 주는 동아
반갑습니다.
저희 아낌없이 주는 동아! 45대 총학생회 선거운동본부 김병일, 최석훈은 학우 여러분들에게 등록금 인하, 취업, 복지에 특성화된 동아대학교를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44년간 총학생회라는 단체는 역동의 역사와 세월을 함께 숨 쉬며 학우 여러분들을 위해 노력하였지만, 아쉽게도 소통의 부재와 정세의 불안 속에서 학우들의 만족을 성사시키지 못하였습니다. 저희 아낌없이 주는 동아 선거운동본부는 지금까지의 총학생회와 달리 무조건 만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학우 여러분들과의 소통에 최선을 다하여 아낌없이 드리는 혜택으로 찾아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2만 동아 학우 여러분!!! 저희는 다릅니다. 지금까지와 다르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요즘 문제되는 등록금 문제를 합리적이고 현실적으로 해결하고, 취업문제와 학우 여러분들의 복지를 위한 교내의 편의 사항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학우여러분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데 가장 적합하고 반드시 실천 가능한 공약만을 내세웠습니다. 지키지 못할 거대하고 말뿐인 공약보다는 직접 학교생활을 하면서 느낀 아쉬운 부분, 개선할 부분을 찾아 해결하겠습니다. 2만 학우님들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드리는 나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낌없이 주는 동아 선거운동 본부 김병일, 최석훈 올림 -

 〉〉 총학생회 정후보  김병일(신소재공학 4)
1986년 5월 7일 강원도 태백 출생 / 2005년 황지고등학교 졸업 / 2005년 동아대학교 신소재·화학공학부 입학 / 2005년 동아대학교 신소재·화학공학부 1학년 대표 역임 / 2008년 해군 517기 병장 만기 전역 / 2009년 동아대학교 신소재공학과 2학년 대표 역임 / 2010년 동아대학교 제39대 신소재공학과 학생회장 역임 / 2010년 동아대학교 감사위원장 역임 / 2011년 동아대학교 제44대 공과대학 학생회장 역임

 〉〉 총학생회 부후보   최석훈(경영학 4)
1987년 12월 29일 부산 출생 / 2006년 부산 동래고등학교 82회 졸업 / 2006년 동아대학교 경영학부 입학 / 2006년 축구학회 M&Maker 훈련부 역임 / 2009년 육군 제72보병사단 병장 만기 전역 / 2010년 동아대학교 재난봉사단 1기 / 2010년 KT소닉붐 프로농구단 프런티어즈 / 2010년 동아대학교 제13대 경영학과 부학생회장 역임 / 2011년 동아대학교 제44대 경영대학 학생회장 역임






총학생회 - '반드시' 액션
안녕하십니까!
'반드시' 액션 45대 우리 총학생회 권오민·이현정 선거운동본부 3일간의 추천기간을 통해 4,091명의 추천으로 정식 입후보 하였습니다. 작년 이맘때 동아의 행복한 변화를 말하며 총학생회 정후보로 출마하면서 동아인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게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비록 총학생회는 당선되지 못했지만 학우를 위한 학생회를 만들어온 단대학생회와 학우여러분과 약속했던 것을 지키기 위한 1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올해 동아대에서는 등록금 인상 전국1위, 67억 인상액과 89억의 이월금을 남긴 학교 본부와 침묵하는 총학생회, 비리재단의 탄압에 쓰러진 교수와 학생의 권리가 지켜지지 않은 채 또 다시 1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저희는 보았습니다. 3월30일, 전국 유일 총학생회가 막아나선 학생총회에 자발적으로 모인 1,955명의 동아인이 보여준 동아대의 변화의 요구와 희망을.
새로운 학생회, 변화를 원하는 동아인과 함께 큰 일을 해낼 수 있는 학생회를 위해 다시 한번 학우여러분 앞에 섰습니다. 7일간의 선거운동기간에 1년을 준비한 공약으로 학우여러분을 만나러 가겠습니다. 2만의 반격! 변화를 원한다면 '반드시' 액션 선거운동본부의 활동에 격려와 비판 아끼지 마시고 듬뿍 주십시오. 날씨가 추워졌습니다.감기 조심하시고~ 동아인의 2012년은 '반드시' 액션이 언제나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반드시' 액션 45대 우리 총학생회 권오민·이현정 선거운동본부 드림-






 〉〉 총학생회 정후보    권오민(응용생물공학 4)
1989. 울산 출생 / 2008. 울산 학성고등학교 졸업 / 우리 대학 응용생물공학과 입학 / 좋은대학만들기 운동본부 활동 / 2009. 마당극패 '녹두' 회장 / 전국대학생교육공동행동 참가 / 2010. 43대 생명대 학생회장 역임 / 신입생 차등 인상금 환불운동 / 동아민주주의지킴이 대회 위원장 /  대학발전을 위한 범동아 대책위원회 학생대표 / 체인지Up 44대 우리총학생회 정후보 출마 / 2011. 학생총회추진본부 집행위원장 / 5.29 반값등록금 공동행동 참가 / 9.29 등록금을'쿠팡' 하라 거리수업기획단 총단장 / '반드시' 액션 45대 우리총학생회 정후보 출마

 〉〉 총학생회 부후보    이현정(사회학 4)
1989. 사천 출생 / 2008. 부산 중앙여자고등학교 졸업 / 우리 대학 사회학과 입학 / 27대'쥠'사회·사회복지학부 새내기 집행부 활동 /중앙동아리 '바둑사랑' 입회 / 2009. 28대'HIT' 사회·사회복지학부 집행부 활동 / 중앙동아리 '바둑사랑' 회장 / 2010. 26대 1만2천V 동아리연합회 부회장 역임 / 대학발전을 위한 범동아 대책위원회 활동 / 2011. 44대 Re;p(f)ly 사회과학대학 우리학생회 부회장 역임 / 학생총회추진본부 학생대표 / 5.29 반값등록금 공동행동 참가 / '반드시' 액션 45대 우리총학생회 부후보 출마





인문과학대학 - '반드시' 액션
정 강은혜(사학 3)   부 안종선(국어국문학 3)
반갑습니다 학우여러분! 저희는 '반드시' 액션! 인문대 학생회 출마자 강은혜, 안종선입니다.
인문대 단대운영위원과 동아리연합회 분과장으로서 2011년을 살아오면서 수많은 학내문제들과 우리 학우 분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들을 많이 해왔습니다. 그리고 지난 학생총회를 통해 보여주신 학우 분들의 갈망 또한 저희가 출마를 결심하게 된 하나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학생회는 '학우 중심적인 학생회'입니다. 언제나 학우여러분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학우 여러분들의 관점에서 고민하겠습니다. 새벽 4시라도 상관없습니다. 언제든 저희를 찾아주십시오. 강의실, 인문대 입구, 로비 등 학우 분들이 계신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겠습니다.





공과대학 - YES 공대
정 김대현(건축공학 3)   부 박승병(전자공학 3)
당찬 포부로 학과 학생회장을 겪고 나니 공대에 대한 애착이 더욱 커졌습니다. 그 누구보다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뛰어들겠습니다.
지키지도 못할 공약은 내세우지도 않았습니다. 임기가 시작됨과 동시에 바로 실천에 옮기겠습니다. 사랑하는 6,000인 공대학우 여러분, 열심히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내를 돌아다니면서 학우 여러분들이 학교에 느끼는 불편, 불만사항 및 요구사항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공대에 출마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이 느끼는 점을 안고 Yes공과대학과 함께 풀어나가는 2012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뛰겠습니다!!
모두가 Yes 할 때까지!!


공과대학 - '반드시' 액션
정 박정민(기계공학 2)   부 김건우(환경공학 2)
안녕하십니까. 6,000의 반격!! 변화를 원한다면 '반드시' 액션! 45대 공과대학 학생회 후보 박정민 김건우 선거운동본부의 정후보 박정민입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공대생은 학비에 비해 누리는 것이 너무 적다. 똑같은 학교 시설물과 복지를 누리는데 왜 의대를 제외한 모든 단대들 중 학비가 가장 비쌀까 ' 라는 의문을 가졌습니다. 저는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더 나아가 6,000 공대인 모두가 주인인 공대를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말만 하는 후보, 공약을 실천하지 않는 후보가 아닌, '반드시' 액션! 정말 지킬 수 있는 공약만을 약속드립니다.
저는 열심히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발로 뛰면서 여러분들의 고민과 걱정들을 해결해 드릴 준비도 되어 있습니다. 사소한 것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후보가 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총여학생회 - W
정 최미나(토목공학 2)   부 김정숙(식품영양학 2)
반갑습니다.
저희는 여자(Woman), 길(Way), 함께하는(With), 놀라움(Wow)이라는 여러 의미를 지니고 있는 알파벳 'w'와 여학우분들을 위해 두배(Double)로 노력한다는 모토를 지니고 있는 W(Double-U)입니다. 이 모토 아래 여학우분들의 즐거운 대학생활을 보장하며 고충에 귀 기울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일만 여학우들 앞에서 두배로 노력하고 두배의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두 배로 약속드립니다. W(Double-U)!

공약
  하루로 부족한 생리공결 1+1 / 여성들의 美를 위한 변신 프로젝트!!이미지 메이킹 / 등굣길, 구두 불편하셨죠? 슬리퍼를 대여해 드립니다. / 번거로운 택배 받기! 저희가 받아드리겠습니다^-^ 분실걱정 끝! / 시험기간 열심히 공부하는 여학우분들 야식마차가 찾아갑니다. / 나는 내가 지킨다!! 호신술 강연 / 소식지와 쿠폰북 / 액세서리 만들기 / 생리대 공동구매 / 메이크업 강연 / 화장실 방향제 및 물비누 설치 / 여학우와 함께하는 봉사활동 / 구둣가게와 연계한 구두굽 수선 / 테마강연

총여학생회 - '반드시' 액션
정 성유경(사회복지학 3)  부 박소희(사학 3)
현재 동아대학교는 승학캠퍼스, 부민캠퍼스, 구덕캠퍼스 3개의 캠퍼스로 이루어져 있지만 총여학생회가 승학에 있습니다.
그로 인한 불편한 부분들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의견을 모으는 것에 관심을 두어 더 넓은 시야로 3개의 캠퍼스가 다 같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각 단대별 여자휴게실 문제점을 개선하여 여학우분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학교의 문제에 있어서도 침묵하지 않겠습니다. 당당한 여성으로 여러분들의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제시하겠습니다.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여러분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항상 발로 뛰어 1만 여학우분들과 함께하는 우리총여학생회가 되겠습니다!




사회과학대학 - '반드시' 액션
정 김영민(정치외교학 3)   부 이동규(정치외교학 3)
반갑습니다. '반드시' 액션 제45대 사회과학대 학생회 정후보 김영민, 부후보 이동규입니다. 저희는 여러 학내 문제와 더불어 사회대 학우들이 보다 나은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반드시'  액션 기억해주세요~

공약
  쉴 공간 확보, 시험기간 빈 강의실 개방, 자전거 거치대 마련, 국제회관 공간조정위원회를 열겠습니다.
  학내문제는 '반드시' 액션 선본과 함께 하겠습니다.

의과대학
정 류시웅(의학 1)   부 이재성(의학 1)
반갑습니다.
정후보 의학과 1학년 류시웅, 부후보 의학과 1학년 이재성입니다.

공약
 1. 구덕캠퍼스 헬스장 이용시간 조정
 2. 구덕캠퍼스 구내식당 식단의 질 향상
 3. 의과대학 학과별 휴게시설 증설 및 개선

 

법과대학 - 동아법대36.5
정 박정우(법학 4)   부 김아란(법학 3)
법과대학은 2008년도 로스쿨이 확정되어 신입생 없이 변화가 시작돼 학부생들의 복지 및 불편함 개선이라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희 학생회는 학생들의 복지에 관심을 갖고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65일 동안 사람의 체온처럼 학생들의 피부에 와닿는 동아법대 36.5 학생회! 약속이 아닌 결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공약
 1. 휴대폰(스마트폰 포함)비밀번호 충전기함
 2. 주말 후문 전면 개방
 3. 열람실 내 최신형 공기청정기 설치
 4. 지속적인 열람실 사석화 방지 관리
 5. 명사초청강연회
 6. 학생들을 위한 생일이벤트
 7. 세미나실 첨단화
 8. 사물함 1인당 2개 배부 추진
 9. 법대 체육대회 개최
 10. 학생회실 의약품 비치

경영대학 - 좋아요
정 권성길(경영학 4)   부 허민규(국제무역학 3)
경영대학은 무한한 가능성과 사회를 이끌어 나갈 리더와 인재를 양성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 인프라들이 소멸되지 않고 끊임없이 학우들에게 돌아갈 수 있게 노력하려 합니다.  저희는 지키지 못할 약속, 뜬구름 잡는 공약들로 여러분을 현혹하지 않겠습니다.
여러분의 뒤에서 여러분의 사소한 불편을 찾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경영대 전체의 고민을 학우 분들과 함께 소통하며 해결책을 찾겠습니다.
학우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더 나은 경영대학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과학대학 - 빵빵한 생활대
정 박한성(섬유산업학 3)   부 최기영(식품영양학 2)
저희는 모든 학우분들과 함께하는 평등한 학교생활을 기본으로 모든 학우분들에게 생활대 학생회의 존재감을 높이며, 학생회의 중요성·필요성을 자각시켜 능동적으로 상호작용하며 움직이는 학생회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청년실업이 극심해지고 있는 어려운 시기로 취업걱정이 많은 걸로 압니다. 그렇기에 이번 제20대 생활과학대학을 학업, 취업을 위한 특성화 대학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저희는 평범한 학생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나부터 열까지 학우분들과 함께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끊임없이 노력하여! 비범하게 이뤄보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약
 1. 공대 4호관 여자휴게실 개설
  - 특히 여학우분들의 비중이 높은 생활대 특성을 고려하여 공대4호관에 수업이 많은 생활대 학우분들을 위한 여자휴게실을 개설하겠습니다.
 2. 우리 생활과학대학 만을 위한 Out campus system 구축
  - 생활대에 속한 학과와 관련된 취업 정보 자료, 해외봉사, 대외활동 등의 정보를 월간지 제작 또는 소셜 네트워크(Facebook, Twitter 등)를 통하여 제공겠습니다.
 3. 생활과학대학 학생회가 주최하는 벼룩시장 개설
  - 불필요해진 물건을 수거하여 필요한 학우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벼룩시장을 개설하겠습니다.

 

생활과학대학 - DO DREAM
정 김영현(식품영양학 2)   부 이선화(아동가족학 2)
저희가 이렇게 선거에 출마하게 된 이유는 다소 결속력이 부족한 생활대가 끈끈한 가족애로 뭉쳐 활기차고 역동적인 단대를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하나된 생활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여학우를 위한 행사를 마련하겠으며, 생활대 학우 분들의 복지를 위해 두 발 벗고 뛰겠습니다. 위에서 지켜보는 회장·부회장이 아닌 옆에서 두드리면 언제나 다가갈 수 있는, 두드리는 즉시 반응하는 회장·부회장이 되겠습니다.

공약
공약 하나, 흩어진 학우들이여 이젠 하나로 뭉쳐봅시다.
 - 단대동아리를 신설하겠습니다.
 - 당신의 생일을 챙겨드리겠습니다.
공약 둘, 여성들을 위한 DO DREAM의 EVENT
 - 생리통 완화 패치&생리통약을 구비하겠습니다.
 - 고데기 무료대여를 하겠습니다.
공약 셋, 학우들의 복지를 위해 뛰어다니겠습니다.
 - 중앙난방 설치로 최적의 교육환경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Smart폰 충전거치대를 설치하겠습니다.
공약 넷, DO DREAM에게 두드려주세요.
 - 새로운 게시판을 하나 더 만들겠습니다.
 - 소식함(소리함)을 만들어 여러분의 고민을 나누겠습니다.

 

 


동아리연합회와 스포츠과학대 학생회는
후보자 등록일이 11월4일(금)오후 8시까지 였으므로 신문발행 일정상 싣지 못했습니다.
또한, 야간강좌학생회와 예술대학생회는 학보 인쇄 전까지 후보자가 등록하지 않아 싣지 못했습니다.

〈정리 = 여다정, 한규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