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명탐정 6화
연애 명탐정 6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4.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의도: 20대 초반 대학생들에게 연애는 관심사 중 하나이다. 학생들이 연애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못했던 고민을 들어주는 시간을 가진다.

서영: 안녕하세요? 저는 연애 명탐정의 자타공인 연애 지니어스! 연애 탐정 DJ서영
재원: 자타공인 연애 지니어스! 연애 박사 DJ재원입니다.
서영: 저번 주에는 우리가 취미생활을 주제로 라디오를 진행했었는데요. 오늘은 어떤 주제일지 정말 궁금하네요.
재원: 저도 매번 라디오 시작 전에 주제가 뭘지 진짜 궁금해서 답답할 정도라니까요.
서영: 그럼 빨리 진행해서 그 답답함 풀어야겠는데요?
재원: 네! 그러죠.
서영: 자! 그럼 얼른 첫번째 코너로 가볼까요?
재원: 그럼 이제 연애 명탐정! 지금 시작합니다.
재원: 자, 지코의 boys and girls 듣고 왔습니다. 그럼 고민을 듣는 시간을 가져야겠죠? 서영DJ 이번주 사연 주제는 뭔가요?
서영: 이번주 고민 주제는 ‘스타일’인데요. 주제가 좀 신기하고 재밌을 것 같지 않나요?
재원: 그러네요? 평소하고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접근해야 겠어요. 그럼 서영 DJ 사연 먼저 읽어주시겠어요?
서영: 네! 닉네임 자칭패피남친을둔여자님께서 사연을 보내주셨네요. 뭔가 닉네임만 봐도 어떤 느낌일지 알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저는 옷에 관심을 너무나도 많이 가진 남자친구를 둔 22살 여자입니다. 저는 정말 사랑하는 남자친구와 길을 같이 걸을 때 마다 남자친구의 옷 스타일, 즉 패션이 너무 거슬리기도 하고 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못된 것일지도 모르지만 스트릿브랜드, 스트릿패션만 고집하는 남자친구랑 같이 다닐 때 사람들이 너무 쳐다보는 것 같아서 부끄럽기도 한게 사실이에요. 체인부터 시작해서 반다나까지 여러가지 아이템으로 자신을 꾸미는 남자친구 때문에 제가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스트릿 패션이 싫다는게 아니에요. 학교에서도 이렇게 입고 다니는 남자친구가 좀 과하게 느껴져서 이 부분에 대한 도움말을 들어보고 싶어요. 저 이제 어떻게 해야될까요?
재원: 네, 저도 스트릿 브랜드나 패션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남자친구의 마음이 이해가 가요. 그런데 반대로 여자친구의 입장도 이해가 가요. 그래서 더 답을 내기 어려운 문제인 것 같아요. 서영DJ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서영: 저는 남자친구가 학교에서나 여자친구를 만날 때 만큼은 SNS에 나오는 남친룩처럼 옷을 입어줬으면 좋겠어요.
재원: 아, 정말요? 저랑은 약간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으시네요. 왜 그렇게 생각하세요?
서영: 저는 패션이나 개인의 스타일은 존중하지만, 누군가를 만나는 상황이나 장소에 따라서 그것들이 일부분 바꾸거나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위에서 처럼 말씀드린거에요!
재원: 서영DJ가 그렇게 말하니까 맞는 말 같네요. 스타일이 연애하고는 큰 관련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하니까 완전히 관련이 없진 않은 것 같아요.
서영: 사실 저도 그래요. 그래서 그런지 다음 사연도 기대됩니다.
재원: 그럼 다음 사연듣고 오기 전에 10CM의 그러나 듣고 올게요.
서영: 10CM의 그러나 듣고왔습니다. 그럼 이제 재원DJ가 사연읽어주시겠어요?
재원: 네. 닉네임 꾸밀줄아는남자님이 보내주신 사연입니다. 저는 이번에 대학교에 입학한 19학번 남학생입니다. 저는 대학에 와서 CC커플이 되었고 지금은 연애를 한지 50일이 조금 넘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들어 여자친구에게 말못할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여자친구가 옷 스타일에 너무 신경을 안쓴다는 것입니다. 물론 여자 친구가 그래서 싫은 건 아닙니다. 하지만 평소에 옷에 관심이 많던 저는 옷을 너무 대충대충입는 여자 친구를 보면 때론 서운하게도 느껴지기도 합니다. 제가 여자친구에게 옷을 강요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둘이 멋있게 커플티를 입거나 유행하는 옷도 입으면서 다녔으면 좋겠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떻게 하면 여자친구 스타일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요?
서영: 네! 두번째 사연도 듣고 왔는데요. 사연..음, 재원DJ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재원: 저는 그..여자친구가 옷 스타일에 조금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해요.
서영: 왜 그렇게 생각하세요?
재원: 누구를 사귀면 그 사람에게 잘보이려고 노력하는게 일반적인데,여자친구는 그런 사소한 노력이 크게 느러나지는 않았던 거 같아요,
서영: 오! 저도 약간 그럴 거 같다고 생각했어요.
재원: 역시 저희는 케미가 좋은 것 같네요.
서영: 그럼 사연자분, 나중에 시간이 되면 여자친구랑 옷가게를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재원: 걱정말고 파이팅하세요! 그럼 비와이의 MY STAR듣고 오겠습니다.
서영: 이번 코너는 ‘여긴 어때’ 시간입니다. 데이트 하기 좋은 장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서영: 그럼 재원DJ가 직접 또 소개해주신다면서요? 어떤 곳을 소개해주실 건가요?
재원: 네! 바로바로 ‘부산 더베이 101’입니다. 혹시 서영DJ는 아시나요?
서영: 당연하죠! 부산에 살면서 어떻게 모를 수 있겠어요!
재원: 여기는 SNS에서도 핫한 곳이죠. 맥주도 마시면서 연인과 대화할 수 있는 예쁜 벤치들도 많아서 좋아요.
서영: 아, 혹시 저번에 재원DJ가 페이스북 보면서 얘기했던 곳인가요?
재원: 아, 그때 기억이 나네요. 네, 그때 보여드렸던 곳이 맞아요. 솔직히 여기는 마린시티와 가까워서 좋은 점도 있는데 높은 빌딩들 사이로 새어나오는 불빛에 푹 빠져볼 수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인지 누군가와 말하면 더 이야기가 잘 통하는 것 같더라구요.
서영: 오~사실 저도 가봤었는데, 정말 볼거 즐길거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던 것 같아요.
재원: 특히 바다를 보면서 맥주를 마실 수 있다는 게 소소하지만 행복으로 느껴졌었던 것 같아요.
서영: 이번 여긴어때는 자세히 알려주는 것 보다도 한 번 다녀오면바로 저희가 왜 소개해드렸는지 알 수 있을거게요.
재원: 맞아요 많이 알려지기도 했지만 그만큼 못가보면 후회할 만한 곳인 건 확실합니다.
서영: 재원DJ도 그때 여자친구랑 갔었나요?
재원: 당연히! 그럴려구요. 이제 조만간 더베이101을 여자친구랑 꼭 갈게요.
서영: 아 진짜요? (하하하)
재원: 추가적으로 밤에는 추워서 늦게가면 따뜻하게 입으래요.
서영: 네. 저도 꼭 기억해서 다음에 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기리보이의 하루종일 듣고 올게요.
서영: 이렇게 해서 라디오를 마칠 시간이네요. 주제가 스타일이였는데 스타일에 대해 고민하는 연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을지는 모르겠네요.
재원: 아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요?
서영: 자실 저한테는 큰 도움이 되었어요.
재원: 저는 정말 옷을 더 잘입으려고 노력해보려구요. 스타일이 연애에 상관이 있는거 같으니까 파이팅할래요.
서영: 네! 그러도록 해요. 재원DJ의 미래에 있을 연애 응원할게요. 그럼 다음주 고민주제는 뭐죠?
재원: 다음주 고민 주제는 ‘데이트 비용’입니다. 주제와 관련된 사연이 있으신 분들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 사연을 신청해 주시고
서영: 저희 연애 명탐정을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 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시 들을 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 송출에 김혜란 PD 수고하셨고요, 저는 연애 탐정 DJ서영
재원: 연애 박사 DJ재원이였습니다.
재원, 서영: 안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하승태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한석정
  • 편집인 : 하승태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