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타! 카툰 2화
야 타! 카툰 2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9.1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 의도 : 지루한 공강, 어쩌다보니 혼밥, 갈길이 먼 통학을 맞은 학우들에게 시원한 드라이브와 함께 시간을 순삭시킬 수 있는 웹툰을 소개, 추천한다.

PD : 김혜림

ANN : 김유진

 

메인 : 야 타!!!

야 타! 카툰 DRIVER 유진입니다.

빨리 타세요! 개강한 지 벌써 한 주가 지났네요.. 아직도 안 믿기는데

개강 실화 맞죠..

근데 어디 쪽으로 가세요? 내비 찍어야 해서~

(조금 텀을 두고)? 집에 가고 싶으시다고요?

30분 뒤에 수업 있으시잖아요.. 잘 아시는 분이 왜 그러세요.

~ 저도 집에 너무 가고 싶어요. 하지만 갈 수 없다는 것.. 저도 너무 슬퍼요.

, 그럼 집은 아니지만 집을 대체할 곳으로 데려가 드릴게요!

누군가 우리 집을 CCTV로 보고 있는 건가? 생각이 들 정도로 익숙해서 놀라운

오늘 도착지는 일상 공감입니다! 갈 길이 머니까 노래 좀 틀게요 드라이브 느낌 좀 나시나요? 아이유의 비밀의 화원이었습니다.

이제 목적지로 가는 코스 한번 쭉 알려드릴게요.

대학 일기, 오빠 왔다, 구리의 구리구리 컴백, 모죠의 일지 지나서 도착할게요.

, 벌써 대학 일기가 보이네요.

웹툰 대학 일기는 대학생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대학교 일상툰이에요.

로망이 꽃피는 캠퍼스는 없다. 극사실주의에 기반한 너무나 현실적인 우리의 대학 일기라는 작품소개에 맞게 매 화마다 이건 나잖아..?’를 연발하게 돼요.

웹툰을 본 적이 없더라도 너무 공감되는 장면들이 많기 때문에 짤으로 아마 접해보셨을 거에요.

학교 가기 싫고, 집 가고 싶고, 공부는 어떻게 하는 거였더라..? 굳이 말하지 않아도 이 감정, 우리가 모두 함께 느끼고 있잖아요.

그러나 모두가 느끼지만 설명하기는 애매하죠. 그 어려운 걸 작가인 자까님이 해냅니다. 이 모든 느낌을 명쾌하게 귀여운 그림과 센스있는 대사들로 보여줘요. 실제로 자까님도 이 웹툰을 연재하실 때 학생의 역할도 동시에 하셨는데요..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학업과 동시에 웹툰 연재라니..

저는 이 웹툰을 보면서 정말 많이 공감하고 즐거웠지만 동시에 조금 슬펐어요. 자까님이 학교를 졸업하시면 대학일기는 어떻게 되는 거지? 끝나는 걸까? 라는 걱정 때문이었는데요.

걱정대로 자까님은 졸업하며 웹툰을 완결 내셨습니다.. 하지만 언젠가 다시 더 재밌는 이야기로 돌아오실 거라 믿어요..

내 모습이 웹툰에 있다! ‘대학 일기는 네이버 완결 웹툰에서 찾아주세요.

대학일기지나가며 오대천왕 - 멋진헛간 듣죠!

, 이번은 오빠 왔다입니다!

모나 작가님의 웹툰인데요. 에피소드, 개그 장르입니다. 드라마, 영화, 만화에 나오던 착한 오빠는 이 웹툰에선 찾아볼 수 없어요! 리얼 남매 이야기입니다. 본격 오빠 까는 웹툰이죠.

오빠 왔다의 시작이 오빠가 군대에 있을 때 몰래 그린 거라는 것부터 심상치 않죠.

한화에 네 컷 만화가 3개씩 들어가 있어요. 네 컷이라는 적은 컷 수에도 충분한 공감과 웃음을 끌어내는 작가님의 센스가 돋보여요. 작가의 말도 소소한 재미를 주니까 웹툰 볼 때 작가의 말도 같이 보면 좋아요. 일상툰의 매력은 짤이 많이 나오는 거죠. 맘에 쏙 드는 장면을 캡처 해 놓으면 인스타그램에 적절히 올리기 좋답니다.

주변에 아직도 오빠에게 환상이 있는 친구들이 있으면 꼭 한번 보라고 추천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웃음) ! 이 웹툰은 오빠가 집을 떠나며 끝이 나는데요. 왠지 모를 뭉클함도 느꼈어요.

자기 전 한 장면씩 생각나는! 웹툰 오빠 왔다였어요. 네이버 완결 웹툰에서 볼 수 있습니다! 노래 듣고 갈게요~ 백현의 UN Village 듣다 보니 어느새 구리의 구리구리 컴백까지 왔네요!

구리의 구리구리 컴백은 글/그림에 구리 작가님입니다. 작가님 이름과 웹툰에서도 볼 수 있듯이, 주인공 캐릭터가 개구리입니다! 귀여운 표정과 너무 현실적인 표정까지 귀여운 개구리로 그만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해요. 구리 작가님의 일상생활에서 가족, 친구, 학창 시절까지 재미있는 에피소드로만 구성돼 있어요. 계속 보다 보니 어느새 저도 작가님의 지인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친구들도 동물 캐릭터로 나오는데, 웹툰에서 보이는 캐릭터의 성격과 너무나 잘 맞아서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제가 재밌게 본건 ‘46화 필라테스 편인데요, 필라테스 하는 사람의 마음을 너무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해본 적 없는 저도 이미 3개월권 끊은 사람의 기분이었다니까요.. 여튼 구리의 재미있는 일상, 같이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매주 목요일 다음 웹툰에서 볼 수 있어요! 로시의 구름 입니다!

로시의 구름 들으며 속도 좀 냈더니 마지막이네요, ‘모죠의 일지입니다.

/그림에 모죠 작가님이고 장르는 에피소드, 일상, 개그에요. 이번 년 5월부터 연재가 된 작품이에요. 웹툰 요즘 정말 많잖아요. 그중 이 웹툰의 특징은 요즘 말로 저세상 개그라고 하죠, 이 세상 개그가 아니에요. 정말. 화마다 제목을 보면, 마라탕 먹는 만화, 요가 학원 다니는 만화 등과 같이 정말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사소한 소재인데요, 사소한 일상을 센스 있고 재밌게 풀어냅니다. 아 그리고 모죠 작가님의 캐릭터가 단순하고 처음 보는 것 이었거든요. 보다보니 알게 된 건데 산양이었어요! (웃음) 그림도 너무 재미있어요. 장면마다 패러디도 많이 나오고 공감 요소가 정말 많답니다! 이렇게 재미있는데.. 약간 밑에 있어요. 혼자 보기 아까우니까 꼭 봐주세요. 알겠죠? (조금 쉰 후) 본다고 하셨어요. 약속 지켜 주실 거죠? 매주 수요일, 토요일에 네이버 웹툰에서 만나 볼 수 있어요! 세븐틴의 우리의 새벽은 낮보다 뜨겁다 들으며 끝까지 달려봅시다.

가는 길에 자동차 극장이 있어서 잠깐 들렀어요. 아까 같이 봤던 대학 일기의 명장면인 것 같은데 조금만 보고 갈까요? n번째 개강화네요.

이 장면은 딱 지금 저희 모습 같은데요? 자까님도 개강하신 것 같아요.. 8월 중순쯤부터 엄청나게 우울해하셨네요. 완전 전데요..?

개강으로 슬퍼하는 자까님을 걱정하시며 어머니가 해결책을 제안하시네요. 첫 번째, 힘들면 술을 먹어봐라! 효녀 자까님은 바로 실천하지만, 술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했어요. 하루종일 취해있을 수 없으니까요.. 그래서 나타난 두 번째 해결책! 바로 지출을 늘려봐라! 에요. 스트레스는.. 돈으로 풀자!! 하지만 마음에 드는 가방을 사도 학교가 가고 싶어지진 않아요.. 개강 첫 주에도 과제를 내주시는 교수님.... 현실반영 100%인 것 같아요. 하지만 아직 살아가야 할 이유가 있는 거 아시죠? 어떻게 잊을 수 있어요. 이번 주 목요일. 다들 아시잖아요.... 12일까지 열심히 살아봅시다. 추석만 되면..! 저는 정말 최선을 다해 쉴거에요. 모든 n번째 개강러들을 위한 명장면, 맞는 것 같아요. 강의실 가셔야죠. 마지막 노래 레드벨벳의 Rookie 들으며 가겠습니다~

메인 : (옆에 있는 듯이 연기) 이제 도착한 것 같아요. 오늘의 드라이브 어떠셨나요? 코스, 맘에 드셨나요?

시간이 훅! 가버린 것 같죠.

집에서 34일 있다온 것 같다고요? 그럴 줄 알았어요.

그래도~ 집에 CCTV 달아놓은 건 아니니까 안심하셔도 돼요.

! 지금까지 야 타! 카툰 DRIVER 유진였습니다. 공강, 혼밥, 통학 길 등 심심할 때 주위에서 항상 대기하고 있을게요. 또 조수석에 앉아주실 거죠? 저희 야 타!CARtoon은 유튜브와 다우 미디어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언제든 들으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김혜림 PD 수고 많으셨습니다.

어휴 차가 밀려서.. (웃음) 다음에 또 봐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