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몰 6화
뮤직몰 6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11.0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의도 : 대학생들이 심심하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듣는 것이음악이다. 마트형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개하면서 공감대를 이룬다.


PD : 이혜인
ANN : 김유진, 박문경

 


문경 : Let’s start~
유진 : Music MALL!!
문경 : 오늘도 저희 뮤직Mall 매장에 방문해주신 고객여러분~ 저는 뮤직Mall의 우수 점원 문경디제이
유진 : 여러분들의 대표 고객 유진디제이입니다.
문경 : 유진고객님 ~또 오셨네요!
유진 : 네! 저 완전 뮤직몰 단골 손님 됐잖아요..
문경 : 매번 찾아와주셔서 정말 반갑고 기쁘네요ㅎㅎ 오늘은 또 어쩐일로 오셨어요?
유진 : 저번에 3층에서 문경점원님이 남자 팝 가수 소개시켜주셨잖아요. 오늘은 여자 팝 가수가 궁금해서 와봤어요!
문경 : 오 그러셨구나~ 지난번에 유진고객님이 아주 만족하셨던 기억이 나는데..
유진 : 맞습니다. 오늘도 기대 잔~뜩 하고 왔어요!
문경 : 이거 좀 부담되는데요? 하지만 유진고객님을 취향 저격시킬 노래들은 6층에 많이 있답니다! 바로 가보실까요?
유진 : 얼른 가봅시다!
문경 : 그럼 노래 듣고 코너 소개 이어갈게요. 본격적으로 뮤직Mall 시작하겠습니다!
문경 : 아리아나 그란데의 thank u, next 듣고 왔습니다. 유진고객님 이 노래 어떠세요?
유진 : 제가 사실 팝송은 즐겨듣지 않는 편인데, 이 노래는 길거리에서 지나가다가 몇 번 들어본 것 같아요! 유명한 노래죠?
문경 : 네 정말 유명한 곡이죠! 작년 12월 1일에 thank u, next의 유튜브 뮤비가 발매되었고,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했어요. 유튜브 역대 24시간 뮤직비디오 최고 조회수 1위를 달성했다고 해요.
유진 : 우와..완전 슈퍼스타네요. 슈스다 슈스.
문경 : 그뿐만이 아니에요. 대단한 기록이 더 있다구요.
유진 : 저것만 해도 대단한건데..또 뭐가있나요?
문경 : 이 노래는 빌보드 1위를 차지했다고 해요. 또 기존 여성 아티스트의 스트리밍 최고 기록을 경신했죠.
유진 : 우와 빌보드 1위라니..그거 정말 아무나 할 수 없는거잖아요.
문경 : 그렇죠? 그럼 이제 코너 소개해드려야죠. 오늘의 코너는 6층 - 여성 팝 가수입니다.
유진 :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문경 : 오늘도 유진 고객님 마음에 쏙 들었으면 좋겠네요ㅎㅎ그럼 아리아나 그란데의 Daydreamin'듣고올게요!
유진 : 와..이 노래 멜로디랑 목소리가 엄청 달달해요!
문경 : 제가 유진고객님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노래랍니다. 아리아나의 그란데의 데뷔 앨범 ‘Yours Truly’의 더블타이틀곡이에요.
유진 : 그럼 또 다른 타이틀 곡은 뭔가요?
문경 : ‘You’ll Never Know’입니다. 아리아나는 이 곡으로 데뷔를 하면서 정말 큰 주목을 받게 돼요.
유진 : 노래와 가창력이 워낙 좋아서 당연히 주목받을 것 같아요.
문경 : 정말 그렇죠? 유진님, 혹시 머라이어 캐리 아시나요?
유진 : 네 알죠! 너무 유명한 캐롤 All I want for Christmas 부른 가수잖아요.
문경 : 맞습니다. 아리아나 그란데가 가수로 데뷔했을 때, 시원한 가창력 덕분에 머라이어 캐리를 잇는 차세대 디바로 화제가 되었어요.
유진 : 전설의 가수 머라이어 캐리를 잇는다니.. 완전 극찬 아닌가요?
문경 : 극찬 중의 극찬이죠. 차분하고 편안한 보컬은 물론이고, 폭발하는 듯한 시원한 가창력도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어요.
유진 : 진짜 멋진 것 같아요. 그런데 아까 가수로 데뷔했다는 건.. 그 전에 방송 활동을 했다는 뜻인가요?
문경 : 유진고객님, 정말 예리하신데요? 아리아나는 배우로 활동했었답니다.
유진 : 헉 정말요?? 전혀 상상이 안가는데요?
문경 : 자세한 얘기를 하기 전에, 아까 들었던 데이드리민과 함께 더블 타이틀곡이었던 You’ll Never Know부터 듣고올게요!
유진 : 문경점원님. 얼른 얘기해주세요. 저 정~말 궁금해요.
문경 : 워워, 진정하세요! 차근차근 얘기해드릴게요. 아리아나 그란데는 한국에서는 가수로 널리 알려져있지만, 미국에서는 시트콤 배우로 더 잘 알려졌었는데 빅토리어스의 영향력이 크다고 해요.
유진 : 빅토리어스요? 그게 뭐에요?
문경 : 2010년부터 2013년까지 방송한 니켈로디언의 티비쇼입니다. 아리아나는 조연인 캣 발렌타인역으로 출연해서 이름을 알렸어요.
유진 : 노래도 이렇게 잘하는데, 왠지 똑부러지는 역할을 했을 것 같은데요.
문경 : 땡! 틀렸습니다. 똑부러지는 지금의 이미지와 달리 당시 이 프로그램에서 아리아나는 개그전담 푼수 캐릭터를 열연했어요.
유진 : 와..전혀 상상이 안가요ㅠㅠ
문경 : 저는 보고 너무 놀랐어요. 빨간 머리의 아리아나 그란데 정말 귀엽더라고요.
유진 : 연기하는 아리아나라니, 저도 유튜브에 한 번 찾아봐야겠네요.
문경 : 꼭 한번 찾아보세요! 그리고 아리아나는 노래를 낼 때마다 트렌디한 노래들을 내서 늘 많은 인기를 얻죠.
유진 : 그런 것 같아요. 7 rings도 정말 좋았는데..
문경 : 아! 아리아나 그란데는 7 rings와 처음 들었던 thank u, next가 포함된 5집 앨범 전 곡의 송라이팅에 참여했다고 해요.
유진 : 노래, 연기 그리고 작사까지 정말 다재다능하네요! 앞으로 아리아나 그란데의 노래 정말 많이 들어야겠어요!
문경 : 좋습니다. 뿌듯하네요! 그럼 저쪽으로 한번 가보실까요? 옆에도 유진고객님이 만족하실만한 노래들이 있다구요.
유진 : 아주 좋아요. 얼른 가봅시다!
문경 : 이 가수는 왠지 유진고객님이 알 것 같은데요. 노래 듣고 어떤 가수인지 한번 맞춰보세요!
유진 : 아~ 너무 쉬운거 아닌가요! 빌리 아일리쉬 맞죠?
문경 : 딩동댕~ 정답입니다. 요즘 정말 핫한 가수죠.
유진 : 맞아요. 방금 듣고 온 배드가이, 정말 길거리 지나다닐 때 하루에 한 번씩은 꼭 들었던 것 같아요.
문경 : 정말 그 인기가 어마어마 했는데요. 멜론과 가온 주간차트에서 TOP5까지 찍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이 곡으로 인해 빌리 아일리쉬가 국내에서 포텐셜이 터졌다고도 볼 수 있어요.
유진 : 저도 이 노래 덕분에 빌리 아일리쉬라는 가수를 알게 됐거든요.
문경 : 그런가요? 배드가이는 2019년 3월 29일에 발매된 빌리 아일리쉬의 1집의 5번째로 싱글컷 된 노래에요.
유진 : 싱글컷이요? 그게 뭔가요?
문경 : 앨범의 홍보를 위해서 앨범의 수록곡 중에 한 곡을 선택하여 싱글로 발매하는 형태에요.
유진 : 우와 그러면 배드가이가 원래는 수록곡이었다는거네요?
문경 : 바로 그거에요~ 정말 대단하죠
유진 : 정말이네요. 수록곡이 이렇게나 많은 사랑을 받다니.
문경 : 배드가이는 빌보드 차트 1위도 했는데요. 21세기에 태어난 아티스트중에 처음으로 빌보드 1위곡을 갖게 됐어요.
유진 : 아~..네??21세기요? 그럼 빌리 아일리쉬가 몇 살인가요?
문경 : 유진고객님..많이 당황하신 것 같은데요? 빌리 아일리쉬라는 가수를 설명하기 전에, 노래 한 곡 듣고 올게요!
문경 : 빌리 아일리쉬의 아이 돈트 워너 비 유 애니모얼. 듣고 왔습니다.
유진 : 이 노래는 배드가이랑은 분위기가 좀 다른 것 같아요. 약간 퇴폐미있는 노래 뿐만 아니라 이런 감성적인 곡도 정말 잘 어울리는데요?
문경 : 맞아요.목소리가 참 어떤 곡이든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유진 : 아 그건 그렇고. 아까 하던 얘기 마저 해주셔야죠! 21세기에 태어난거면..빌리 아일리쉬가 아직 성인이 아니란거네요?
문경 : 맞습니다. 빌리 아일리쉬는 2001년생이라고 해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감각적인 노래들을 찰떡같이 살려내죠?
유진 : 네. 와 진짜 대단해요. 저보다 어리다니.. 우와..
문경 : 유진고객님~ 침 나오겠어요. 빌리 아일리쉬가 작곡도 한다는 건 알고 계세요?
유진 : 작곡까지요? 정말 미친 재능이네요. 완전 천재 아닌가요?
문경 : 11살에 작곡을 시작했는데요. 처음 작곡해본 곡은 좀비 티비 쇼인 워킹 데드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해요. 이 노래가 바로 finger crossed라는 노래입니다.
유진 : 11살이라니..알면 알수록 천재, 맞는 것 같아요.
문경 : 그리고 원래는 댄서였지만 2016년에 성장판과 발목 등의 여러 부상을 입은 후에 가수 활동에 전념하기 시작했어요.
유진 : 아이고~어떡해요.. 그래도 이렇게 멋진 노래를 많이 내주는 가수가 되어서 정말 다행이에요.
문경 :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그럼 마지막으로 애플의 광고에 쓰여 많은 화제가 되었던 빌리 아일리쉬의 Come Out And Play 들으면서 다음 코너로 넘어갈게요!
문경 : 이번 시간은 뮤직MALL 행사상품입니다. 손님들이 궁금해하시는 노래를 찾아드립니다. 이번 손님은 누구신가요?
유진 : Hi. I’m 레이첼. I visit here again!
문경 : 레이첼..또 오셨네요!^^ 오늘은 무슨 곡을 찾으시나요?
유진 : Oh. Wait.  오케이. 노래 다 불렀쒀.
문경 : 제가 영어를 못해서 오늘도 파파고를 돌렸습니다.. 번역해보니까 이렇게 나오네요!
유진 : 왓? 허리 업!
문경 : 아 나 노래하는데 99가지 문제가 생겼어 안녕 안녕 잠깐 나랑 같이 가고 싶으면 한 번만 더 치는게 좋을 거야 너와 나를 위해 그림을 그려줘
유진 : Well, 파파고가 왓 세이..?
문경 : 아 이 노래! 앤 마리의 2002네요.
유진 : 오 예스~ 댓츠 롸잇. 땡큐.
문경 : 레이첼. 모르는 노래가 있으시면 언제든 다시 찾아주세요!
유진 : 오케이~ 굿 바이. 씨유레이럴
문경 : 그럼, 2019년을 강타했던 노래죠. 2002 듣고 올게요!
문경 : 유진고객님, 오늘의 뮤직몰 방문 어떠셨나요?
유진 : 어우~ 말해 뭐합니까. 오늘도 완전 제 취향 저격이에요. 오늘 이렇게 또 노래랑 가수를 알아가서 좋네요
문경 : 다음주에도 또 찾아주실 거라 믿습니다.
유진 : 네 물론이죠. 너무 자주 온다고 싫어하시면 안됩니다~
문경 : 그럴리가요. 계속 와주셔야 해요~ 저희 뮤직몰을 다시 듣고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유진 :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이혜인PD 수고 많으셨습니다!
문경 : 지금까지 뮤직MALL의 우수 점원 문경 디제이
유진 : 여러분들의 대표 고객 유진 디제이였습니다.
문경&유진 : 그럼 안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