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잉글리쉬 5화
데일리 잉글리쉬 5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1.04.1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의도 : 많은 학생이 영어 회화를 잘하고 싶어 하지만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함을 느낀다. 딱딱하고 잘 사용하지 않는 교과서적인 영어 대신 원어민들이 일상 속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알려준다. 라디오를 통해 하루 3문장의 재미있는 영어표현을 접하며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가는 시간을 가져본다.

ANN : 윤소영

PD : 이예진

안녕하세요! 전화로 배우는 데일리 잉글리쉬 튜터 윤소영입니다. 요새 날씨가 추웠다가 따뜻했다가를 자주 반복하는 것 같아요. 아침저녁에는 추웠다가 낮에는 또 엄청 따뜻하고 이럴 때일수록 더 따뜻하게 입고 다녀야 하는 거 아시죠? 요즘 감기 걸리면 무섭잖아요 다들 건강 잘 챙기세요! 그럼 데일리 잉글리쉬 시작하겠습니다! Hello everyone! 여러분의 전화 영어 튜터 소영입니다. 오늘은 제 비밀 한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어렸을 때 영어를 별로 안 좋아했어요. ‘한국어도 어려운데 영어까지 배워야 하나?’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여행을 다니다 보니깐 영어를 잘하고 싶어졌고 더 배우고 싶어진 거 있죠? 그런데 영어가 좋아졌다는 말은 아닙니다. 정신 차리고 본격적으로 데일리 잉글리쉬 코너를 시작해볼게요~

데일리 잉글리쉬의 첫 번째, Listen and guess! 오늘은 ‘고백할 때 사용하는 영어표현’에 대해 소개해드릴 거예요. 제가 알려드릴 첫 번째 영어 단어는 ‘crush’입니다. ‘crush’ 하면 저는 도깨비 OST를 부른 가수 크러쉬가 떠오르는데요. 원래 ‘crush’는 ‘뭉갠다’, ‘으스러뜨리다‘라는 뜻을 가진 단어입니다. 'crush'를 명사로 사용을 하면 '반함', '짝사랑'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have a crush on'이라고 한다면 '~에게 홀딱 반하다, ~를 짝사랑하다'라는 의미로 사용이 된답니다! 이 'have a crush on' 표현은 이성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인간적으로 반했을 때도 사용이 가능해요. 그러면 짧은 대화문 하나 듣고오겠습니다! A: Look at them B: Oops that’s Erin and our new English teacher! A: I think Erin has a crush on our new English teacher B: Well I can tell. Valley- Like 1999 듣고 왔습니다. 들려드린 문장은 잘 들으셨나요? 정확한 해석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위해 다시 한번 친절하게 읽어드릴 테니 잘 들어보세요!

A: Look at them( 야 저 사람들 좀 봐)

B: Oops that’s Erin and our new English teacher!(어! 저 분 에린이랑 이번에 새로 들어오신 영어쌤 아냐?)

A: I think Erin has a crush on our new English teacher( 에린 쟤 보아하니 새로운 영어쌤 좋아하는 것 같은데?!)

B: Well I can tell.(뭐 그런 것 같네)

‘crush on you’ 예문과 같이 보니깐 이해하기 쉽죠? 사랑과 관련된 내용이라 그런지 오늘 라디오는 정말 로맨틱한대요? 고백을 한다는 건 많은 용기를 필요로 한 것 같아요. 그리고 상대방을 향한 사랑 없이는 못하는 거 아닐까 싶네요. 고백이란 마음속에 생각하고 있는 것이나 감추어 둔 것을 사실대로 숨김없이 말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데일리 잉글리쉬의 청취자분들 중에서도 고백을 해보신 분들과 고백을 받아보신 분들 있으시죠. 여러분들은 그때 그 순간을 기억하고 계신가요? 기억하고 계신다면 그때 어떤 기분이 드셨나요?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다는 건 정말 큰 축복이라고 생각해요. 사랑하는 사람을 바라만봐도 행복하고 그 사람과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 그런 존재. 영어가 너무 많아서 지겨우시죠? ‘I love you‘를 5개 국어로 배워보는 일탈의 시간을 잠시 가져볼까요? 일본어로는 다이스키 [大好き。] 스페인어로는 떼끼에로 [Te quiero]. 프랑스어로는 쥬뗌므 [Je t'aime] 중국어로는 워아이니 [我爱你]. 베트남어로는 또이멩반 [Tôi mến bạn]입니다. 영어만 듣다가 다른 언어를 들으니깐 영어가 훨씬 쉽게 들리죠? 그런데도 저는 영어를 5살 때부터 했는데 아직도 많이 어렵답니다. 그럼 바로 두 번째 코너인 pop pop pop 시작하도록 할게요~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에드 시런에 ‘shape of you’인데요. 2017년 1월에 한 번 2017년 2월 마지막 주부터 4월 마지막 주까지 무려 12주 동안 빌보드차트 1위를 기록한 곡인데요! 어마어마한 기록을 가지고 있네요! 2017년도에 발매된 곡이지만 저는 최근까지 잘 듣고 있답니다. 에드 시런의 목소리는 그 누구도 따라오지 못할 천상의 목소리라고 생각해요. 그럼 ‘shape of you’ 가사를 한 번 들여다볼게요. 노래 가사를 일부 발췌하여 읽어드리겠습니다.

I'm in love with the shape of you We push and pull like a magnet do Although my heart is falling too.I'm in love with your body

영어만 들어서는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르시겠죠? 이번엔 한국어와 함께 다시 읽어드릴 테니 잘 들어보세요.

I'm in love with the shape of you (난 네 모습에 빠졌어)

We push and pull like a magnet do (우리는 마치 자석처럼 밀고 끌어 당기고 있어) Although my heart is falling too (너에게 내 마음도 빠지긴 했지만)

I'm in love with your body (난 네 몸에 빠졌어)

라는 뜻이에요. 한국어 해석도 함께 들려드렸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가사를 모르고 들었을 때는 굉장히 로맨틱하고 순수 청년의 사랑 이야기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가사의 뜻을 알고 나면 19금에 걸리지 않는 게 신기하답니다. 그럼 잠시 쉬어가며 노래 듣고 올게요~ 그럼 이번에는 여러분들이 아마도 가장 기다리셨을 데일리 잉글리쉬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코너 ‘폴링 위드 클립’ 시작할게요~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입니다. 제가 중학생일 때 정말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인데요! 이 드라마는 1996년을 배경으로, 16세 소녀 레이가 정신병원에서 자신이 살던 동네로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남자 주인공인 핀! 그 당시 많은 인기를 끌었던 걸로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그럼 드라마 속 일부 발췌한 대사를 들여다볼까요?

A: I wanna tell you something

B: What?

A: I’m not gonna speaking Hug and write ‘I love you’

B: 핀 Don’t say it if you don’t mean it I don’t believe it

A: I don’t care if you don’t believe me.

잘 들으셨나요? 역시나 빠르게 지나가서 놓치신 분들도 계실텐데 다시 한 번 더 읽어드릴게요! 잘 들어보세요. A: I wanna tell you something(나 말할 거있어)

B: what? (뭔데) A: I’m not gonna speaking(말로 하긴 힘들어 and he suddnely hug and write ‘I love you’(그리고 그는 안아주며 사랑한다고 등에 글씨를 써줬다)

B: 핀 Don’t say it if you don’t mean it I don’t believe it(핀 진심도 아니면서 사랑한다고 하지마 난 안믿어)

이 드라마는 잔잔하게 보기 좋은 드라마인 것 같아요. 밥 먹을 때 볼 게 없다면 한 번 보시는 거 추천해드릴게요! 정말 설레는 장면들이 많이 나오거든요. 시즌은 총 3개가 있는데 아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다 보실걸요? 왓챠 다들 사용하시죠! 왓챠에도 올라 와있다고 하니깐 얼른 가서 보세요! 저는 학교에서 고백 받아보는 거 제 소원이었는데요. 제가 여중, 여고를 나왔지 뭡니까. 사람들은 흔히 ‘너 이상형이 뭐야?‘라고 물어보는데요. 저는 그런 질문을 받을 때면 항상 이렇게 대답한답니다. 이상형은 바뀌는 거 같아.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그 사람이 내 이상형이 되는 것 같아. 여러분들의 이상형은 무엇인가요? 혹시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신가요?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많이 없어서 아직 운명의 상대를 못 찾고 있으시다면 조금만 더 기다려 봅시다. 만약 기다려도 안 생긴다면 우리 같이 영어 공부를 더 열심히 해보아요. 좋아하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네요. 아주 뿌듯합니다.

네 벌써 데일리 잉글리쉬의 세 코너까지 모두 마치고 어느덧 마무리 할 시간이 왔네요. 오늘 어떠셨나요? 영어가 어려답고 느껴도 우리 포기하지 말고 같이 재미있게 공부해봅시다! 그럼 데일리 잉글리쉬는 이쯤에서 정말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오늘 데일리 잉글리쉬를 다시 듣고 싶다면 유투브와 다우미디어 홈페이지에서 찾아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이예진PD 수고 많았고요, 저는 여러분들의 전화 영어 튜터이자 데일리 잉글리쉬 디제이 윤소영이었습니다. 다음 주에는 비격식체 & 영어 slang표현들로 다시 찾아올게요! Thank you see you soon!

[음악]

Justin Bieber- Peaches

Valley- Like 1999

Le Festin-Camille

Ed Sheeran-shape of you

Mesto-Leyla

on my way-Alan Walter&Sabri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