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패치 10화
다우패치 10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1.05.18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의도: 학우들이 다양한 가수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며 그들과 마음으로나마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ANN : 김상희, 윤소영

PD : 강효정

 

상희 :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모조리 파헤치기 전문 다우 패치기자 김상희입니다. 다들 지난 일주일은 잘 지내셨나요? 저는 오늘 다우 패치에 엄청난 분이 출연하신다는 소식을 듣고 살짝 설렜는데요. 그럼 얼른 오늘의 게스트를 만나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소영 : 안녕하세요. 저는 오마이걸의 데뷔 팬, 미라클 소영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을 오마이걸에 입덕 시키기 위해서 제가 찾아왔으니까 다들 긴장하세요!

상희 : 절 살짝 설레게 만든 오늘의 엄청난 게스트가 소영 씨였군요.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노래 한 곡 듣고 올게요. 오마이걸의 살짝 설렜어.

 

상희 : 저는 평소에 오마이걸을 좋아하는 편이라 오늘이 너무 기대되는데요. 소영 씨, 그럼 이제 본격적인 오마이걸 소개 좀 부탁드릴게요!

소영 : 기자님도 참. 저만 믿으시라고요.

우선 오마이걸은 2015421‘Cupid’라는 곡으로 데뷔한 WM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입니다. 멤버는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 7명으로 이루어졌어요. 오마이걸이라는 그룹명은 대중들의 마이 걸(my girl)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거 다들 모르셨죠? 그럼 이제 저희 팬덤도 소개해드릴게요. 저희 팬덤의 정식 명칭은 미라클이지만 다들 크리라고 부르기도 해요. 그리고 팬덤명인 미라클은 팬들을 만난 것 자체가 기적이라는 뜻이랍니다.

, 근데 기자님 저 지금 지난주에 주문한 오마이걸 앨범이 집에 도착했다는데 잠시 택배 기사님 연락 좀 받고 올게요. 여러분,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상희 : ? 지금이요?

여러분, 소영 씨가 갑자기 사정이 생기셔서 자리를 비우셨는데 그동안에 저희는 노래 한 곡 듣고 올게요. 오마이걸의 Closer.

 

상희 : 소영 씨를 기다리는 동안 제가 조사한 내용도 여러분에게 살짝 알려드릴게요.

오마이걸은 지난해 살짝 설렜어(Nonstop)'‘Dolphin(돌핀)’을 발매한 뒤, 음원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했다는 사실 다들 아시나요? 음악방송 8관왕 달성과 더불어 누적 음원 스트리밍 역시 1억을 돌파해 가온차트 플래티넘 인증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어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여자아이돌 부문 2년 연속 수상, '2020 멜론뮤직어워드(MMA 2020)' top10,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 '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등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최정상급 걸그룹으로 발돋움했다고 볼 수 있죠.

소영 : 맞습니다, 기자님. 저희 오마이걸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제가 이런 가수의 팬이라는 게 자랑스러워요.

상희 : 소영 씨, 기다렸어요. 저는 오마이걸이 이런 대단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줄은 몰랐는데 오늘 오마이걸에 한 번 더 반해버렸어요.

그나저나 소영 씨 표정을 보아하니 택배는 잘 해결하셨나 보네요.

그럼 저희는 이쯤에서 오마이걸의 한 발짝 두 발짝 듣고 올게요.

 

상희 : 이번에는 같이 들을래요?’ 코너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소영 씨, 지금 다들 오마이걸의 숨은 명곡을 기대하고 계신 것 같은데 얼른 소개 부탁드릴게요!

소영: 당연하죠! 근데 다들 아실지 모르시겠지만, 오마이걸은 수록곡 맛집으로 유명하잖아요? 그래서 어떤 명곡을 소개해드릴지 정말 많이 고민했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바로 ‘Twilight’이라는 곡입니다.

상희 : , 저도 그 노래 알아요. 예전에 엠넷에서 방영했던 퀸덤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오마이걸이 무대를 보여줬던 것 같은데... 혹시 그 곡이 맞나요?

소영 : 어머, 아까부터 기자님이 오마이걸에 진심인 편이라고 하시더니 정말이네요. 맞습니다. 지난 2019년 엠넷에서 방영된, ‘퀸덤3번째 경연에서 오마이걸이 직접 보여주기도 했던 곡이죠. 오마이걸은 이 곡을 뱀파이어 버전으로 재해석해 당시 경연 1등을 손에 거머쥐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상희: 오마이걸이 대단한 걸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있나요? 아무튼 그 무대는 유튜브 풀캠으로 보면 정말 환상적이니까 다들 한 번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소영 : 맞아요. 사실 이 곡은 퀸덤 방영 전부터 저희 미라클 사이에서는 숨은 명곡이라고 자주 언급이 됐어요. 부드러우면서도 펀치감 있는 사운드와 라인이 세련되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 곡이랍니다. ‘Twilight’은 사랑에 빠져버린 자신의 감정을 마치 유령이 벽을 넘어 자신의 마음속으로 들어온 것만 같다고 엉뚱한 상상을 하는 소녀의 이야기를 나타내고 있어요. 마치 동화와도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볼 수 있죠. 그나저나 기자님이 이렇게나 열정적으로 반응해주시다니 정말 감동이네요.

상희 : 에이 감동이라뇨. 그냥 오마이걸에 관심이 많아서 여러 영상을 보다 보니 남들보다 조금 많이 알게 됐을 뿐이죠. 그래도 아직 소영 씨나 다른 미라클 분들 따라가려면 한참 멀었어요.

아무튼, 수록곡 맛집 오마이걸의 숨은 명곡. 저희가 안 들어볼 수 없겠죠? 지금 바로 오마이걸의 Twilight 듣고 올게요.

 

상희 : 이제 첫 번째 서브 코너 돋보기로 넘어가 볼까요? 제가 오마이걸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3가지 질문하면 소영 씨는 오마이걸 멤버가 되었다고 생각하시고 질문에 대답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첫 번째 질문입니다. 저는 요즘 오마이걸 굿즈에 관심이 생겼는데 혹시 이때까지 봐온 굿즈 중에서 가장 특이하다 싶은 굿즈는 무엇이 있나요?

소영 : 저는 저희 미라클 2분들을 위해 제작한 밥상 세트 굿즈가 가장 특이했던 것 같아요. 저희 오마이걸의 로고가 새겨져 있는 수저와 재질 좋은 식탁보. 그리고 미니 식탁까지! 집에서 혼밥, 혼술을 하고 있을 팬들을 위해 저희 오마이걸이 함께 해드리겠다는 마음을 담았어요. 정말 특이하지만, 디자인도 예쁘고 실용성도 좋아서 팬분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셨어요.

상희 : 자취하시는 미라클 분들은 더더욱 유용하게 사용하실 것 같네요. 저도 그 밥상 세트 굿즈 정말 탐나네요.

이제 다음 질문입니다. 제가 우연히 블로그를 보다가 오마이걸 멤버 아린은 아주 열정적인 6명의 찐팬이 있다고 들었는데 혹시 그분들의 정체를 알 수 있을까요?

소영 : , 그분들은 바로 저희 멤버들이에요. 저희는 데뷔 초부터 아린이와 6명의 아린 맘으로 이뤄진 그룹이라는 말을 자주 들어왔어요. 저희 막내가 너무 귀여워서 멤버 모두가 정말 예뻐하고 있답니다. 고등학교 졸업식에도 저희가 찾아 갔었는데 이젠 교복을 입고 등교하는 막내를 볼 수 없다는 사실이 정말 슬프답니다.

상희 : 정말 언제 우리 막내가 이렇게 자랐나 싶으시겠어요. 저도 오마이걸 분들의 그 슬픈 마음이 공감되네요.

이번엔 마지막으로 다우 패치의 공식 질문입니다. 오마이걸에 대한 TMI 하나 말해주세요!

소영 : 다들 민트 초코 좋아하시나요? 저희 오마이걸은 7명의 멤버 중 총 6명이 민초파랍니다. 너무 TMI인가요?

상희 : 정말 생각지도 못한 TMI인데요? 세상에 오마이걸 멤버 반 이상이 민초파라니.. 저는 반민초 파지만 오늘부터 민초 도전해봐야겠어요.

그럼 이쯤에서 노래 한 곡 듣고 올게요. 오마이걸의 내 얘길 들어봐.

 

상희 : 이번엔 두 번째 서브 코너 더보기로 넘어가 볼게요. 이 코너에서는 소영 씨께서 직접 오마이걸의 최근 근황 및 향후 활동 계획을 알려주실 거에요. 그럼 얼른 소개 부탁드릴게요.

소영 : 우선 오마이걸은 427일 진행된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인물·문화 부문 고객충성도 1위 여자 아이돌 브랜드로 선정됐어요.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각 부문 1위 브랜드를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라 그런지 제가 괜히 뿌듯하더라고요.

상희 : 역시... 오마이걸이 새삼 대단하다는 걸 다시금 깨달았네요.

, 맞다. 소영 씨, 아까 집에 배송됐다는 오마이걸의 새로운 앨범도 짧게 소개 부탁드릴게요.

소영 : , 물론이죠. 오마이걸은 지난 510, 오마이걸의 8번째 미니앨범 ‘Dear OHMYGIRL’을 발매했어요. 타이틀곡인 'DUN DUN DANCE'를 비롯해 'DEAR YOU(나의 봄에게)', '나의 인형(안녕, 꿈에서 놀아)', 'QUEST', '초대장', 'SWAN' 등 총 6개의 다채로운 트랙으로 구성되었으니 다들 많은 사랑 부탁드릴게요. 뮤직비디오나 음악방송 영상을 찾아보시면 아마 다들 개안하시게 될지도 몰라요.

상희 : 사실 요즘 제 플레이리스트가 오마이걸 신곡뿐이라 소영 씨에게 짧게 소개 부탁드렸는데 너무 사심 채우기였나요? 부끄럽네요.

아무튼, 저희는 여기서 오마이걸의 신곡, DUN DUN DANCE 듣고 마무리할게요.

 

상희 : 오늘 소개해드린 오마이걸은 다들 어떠셨나요?

저는 원래도 개인적으로 오마이걸을 좋아했는데 소영 씨의 열정적인 영업 덕분에 오마이걸에 아예 입덕해 버린 것 같네요.

그럼 끝으로 소영 씨 소감 듣고 마무리할게요!

소영 : , 시간이 지날수록 기자님이 오마이걸에 더욱 빠져들고 있는 모습을 보니 제가 다 뿌듯하더라고요. 그리고 생각보다 기자님이 오마이걸에 대해 너무 많이 알고 계셔서 놀라기도 했어요.

아무튼, 오늘 하루 정말 즐거웠고 앞으로도 오마이걸에게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상희 : 저도 오늘 정말 즐거웠고, 감사했습니다. 오마이걸의 이번 신곡 활동도 저희 다우 패치가 응원할게요.

오늘의 다우 패치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오늘의 가수가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로 여러분들의 흔적을 남겨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강효정 피디 수고하셨고요. 저는 다우 패치의 기자 김상희였습니다. 다음 주에 만나요 ~

상희, 소영 : 안녕 ~~

 

음악

m1) 오마이걸 살짝 설렜어

m2) 오마이걸 - Closer

m3) 오마이걸 한 발짝 두 발짝

m4) 오마이걸 - Twilight

m5) 오마이걸 내 얘길 들어봐

m6) 오마이걸 - DUN DUN DANC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