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애니 10화ㅣ'슈가슈가룬
이달의 애니 10화ㅣ'슈가슈가룬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2.05.3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애니 10화 제작 의도 : 매달 하나의 장르를 정하여 매주 다른 애니메이션을 소개한다. 애니메이션 입문자부터 애니메이션 고수까지 모두의 귀를 즐겁게 만들고 또, 찾아보고 싶게 만들며 드라마, 영화와는 다른 애니메이션만의 매력이 무엇인지 소개한다.

ANN: 최수빈, 김시은

PD: 김정민

수빈: 안녕하세요. ‘이달의 애니’ 호스트이자 애니메이션 고수인 수빈입니다. 어느덧 5월의 마지막 날이에요. 여러분과 5월의 마지막을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오늘은 우리의 어린 시절을 함께한 추억의 애니메이션을 함께 이야기 나눠볼까 합니다. 과연 오늘은 어떤 애니메이션을 소개할지 추측해보면서 게스트 모셔볼까요?

시은: 여러분 안녕하세요! 시은입니다.

수빈: 네. 오늘의 게스트 시은 씨입니다. 이달의 애니에서 시은 씨의 활약이 엄청났었죠? 여러분들도 많이 기다리셨을 것 같습니다.

시은: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시간 보내요~ 수빈: 네 좋습니다. 이달의 애니 시작을 알리며 노래 한 곡 듣고 오겠습니다.

수빈: 노래 듣고 왔습니다. 다들 느낌이 오시나요? 듣자마자 추억의 애니메이션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는 통통 튀는 노래였어요. 우리들의 유치원, 초등학교 시절을 함께 했던 추억의 만화 중 과연 무엇일까요? 시은 씨 정답 공개해볼까요?

시은: 바로바로 오늘의 애니메이션은 ‘슈가슈가룬’입니다. 수빈: 슈가슈가룬. 제가 정말 좋아했던 애니메이션이랍니다. 어릴 적 슈가슈가룬 책과 스티커 다이어리가 저의 보물이였던 시절이 있었죠. 수없이 보고 아꼈던 기억이 나네요.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슈가슈가룬은 여왕 선발 시험을 위해 인간계로 내려온 마녀 쇼콜라와 바닐라의 이야기에요. 그런데 여왕 선발 기준은 인간계로 가서 인간계 남자들의 하트를 누가 더 모아 오느냐인데요. 둘 중 누가 더 많은 하트를 모아서 여왕이 되는가 하는 흥미진진한 대결이 펼쳐집니다.

시은: 슈가슈가룬은 우리의 어린 시절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이죠. 예쁜 그림체와 순정 만화 특유의 스토리 라인으로 많은 여자아이에게 인기를 끌었죠. 저는 최근에 정주행을 다시 했는데 역시 명작은 명작이랍니다.

수빈: 어릴 때 보던 애니메이션을 커서 다시 보면 느낌이 또 다를 것 같아요. 저도 얼른 정주행 다시 해봐야겠네요.

시은: 댓글에 많은 청취자분이 반겨주고 계시네요. 슈가슈가룬을 소개하니 반응이 뜨겁습니다.

수빈: 역시 추억의 힘입니다. 함께 공감할 수 있어서 기쁘네요. 우리 노래 듣고 올까요?

수빈: 이제 슈가슈가룬의 등장인물에 대해 차근차근 소개해볼까요? 시은: 네 제가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쇼콜라 메이율, 밝고 쾌활한 성격의 쇼콜라는 전설의 마녀 시나몬의 딸로, 마계의 차기 여왕 후보자 중 한 명입니다. 마계에서는 밝고 활발한 성격으로 인기가 매우 많았지만, 인간계에서는 그런 모습이 거칠고 드세게 보여 쇼콜라는 많이 당황해해요. 적극적이고,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정의롭고 밝은 성격이라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죠. 특유의 털털하고 명랑한 성격으로 하트를 열심히 모아요. 쇼콜라에게는 듀크라는 사역마가 있어요. 사역마는 전승이나 판타지에서 마법사나 마녀가 사역하는 절대적인 주종관계로 성립되는 마귀, 정령 동물 등을 말해요. 듀크는 검은색과 빨간 줄무늬를 가진 개구리로, 수다스럽고 시끄러운 면이 있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진지해지며 쇼콜라에 조언을 아끼지 않습니다. 커다란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땐 마법으로 도와주기도 한답니다.

수빈: 바닐라 뮤, 내성적이며 다정한 성격이에요. 밝은 금발의 곱슬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마계의 여왕 캔디의 딸로 쇼콜라와 함께 차기 여왕 후보자입니다.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탓에 마계에서는 쇼콜라에 비해 인기가 부족했지만, 인간계에 와서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에 많은 인기를 얻죠. 바닐라에게는 블랑카라는 사역마가 소환이 되었어요. 멋쟁이 생쥐로 앙칼지고 새침한 성격으로 쇼콜라와 매일 티격태격하지만 바닐라는 무척 좋아하고 잘 따르죠. 바닐라가 하트를 모을 때 적절한 조언을 해주기도 하고 마법을 사용할 때 도움을 주죠.

시은: 쇼콜라, 바닐라 모두 사랑스러운 캐릭터이죠. 여러분들의 최애 캐릭터는 누구였나요? 댓글 남겨주세요~

수빈: 앞서 두 여자 주인공에 대해 소개해보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는 남자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볼까요?

시은: 슈가슈가룬에는 남자 등장인물이 많이 있죠? 누구 먼저 소개해볼까요. 수빈: 로킹 로빈부터 해보겠습니다. 인간계에서 쇼콜라와 바닐라의 교관 겸 보호자입니다. 나르시스트적인 면도 있지만 사실 굉장한 실력의 마법사랍니다. 인간계에서는 유명한 가수이며 잘생긴 외모로 많은 여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죠.

시은: 다음은 피에르 탕페드 드 네쥬입니다. 쇼콜라와 바닐라가 다니는 학교에서 엄청 인기가 많습니다. 중등부 학생회장이자 펜싱부의 부장으로 팬클럽까지 있죠. 인간계에 내려온 쇼콜라와 바닐라의 앞에 피에르가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그들의 일상이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수빈: 피에르는 만인의 첫사랑이었죠. 귀공자 이미지에 섹시한 목소리까지 게다가 당근을 싫어하는 귀여운 매력까지 있어요. 하지만 쇼콜라가 당근도 못 먹는 어린애 같은 남자는 정말 싫어한다고 얘기를 해 당근 먹는 연습도 하죠.

수빈: 노래 듣고 왔습니다. 어느덧 오늘의 ost 시간이 왔네요. 시은 씨 오늘 소개해드릴 슈가슈가룬의 OST는 무엇인가요?

시은: 오늘 여러분께 소개할 OST는 바로 슈가슈가룬의 오프닝 곡입니다. 추억의 애니메이션 중 레전드 오프닝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빈: 네 맞아요. 정말 최고죠. 한번 보면 못 빠져나오는 슈가슈가룬의 매력이죠.

시은: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코너 속의 코너 노래의 가사 읽기! 시작해보겠습니다. 반짝이는 작은 별들이 나의 어깨 위에 내려와 예쁜 옷을 갈아입는 날 몰래 질투하고 있는 밤 자꾸 모른 척하고 있지 사랑하게 될까 봐 내 맘 들키고 싶지 않아

수빈: 노래 듣고 왔습니다. 시은 씨의 목소리로 들은 가사 어떠셨나요? 또 노래를 들으니 순수하고 즐거웠던 시절이 생각나네요. 기쁘고 감동적이네요. 좋습니다. 오늘은 슈가슈가룬의 하트에 대해 더 이야기 나눠봐요.

시은: 쇼콜라가 하트를 가져올 외치는 주문 다들 기억나시나요? 아그랑 디스망 슈가슈가룬 쇼코룬 당신의 하트를 픽업! 슈가슈가룬에는 여러 하트를 모으는 이야기가 주된 내용이죠. 하트는 다른 사람이 느끼는 감정 표현으로, 그 마음은 보석 같은 결정이 됩니다. 주인공인 쇼콜라와 바닐라는 엿보기 안경을 통해 하트의 색을 확인하죠. 마계인들은 하트를 모아 마계의 돈인 에클로 사용해요. 그리고 하트는 사람이 가지고 있는 감정에 따라 색이 달라요. 또 색깔에 따라 에클로 환산했을 때의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럼 색깔별로 어떤 의미를 가졌는지 알아볼까요?

수빈: 네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11개의 하트가 있어요. 노란색은 놀랐을 때 생기는 하트, 주황색은 설레이거나 호감이 생기기 시작할 때 생기는 하트, 초록색은 친구들 사이의 우정의 하트, 분홍색은 수줍음의 하트입니다. 주황, 분홍, 빨강 순으로 감정의 깊이가 깊어집니다. 초록색, 파란색, 무지개색, 프릴, 크리스탈 하트는 1,2회차 밖에 나오지 않는 희귀 하트들이에요. 그리고 질투의 누아르 하트를 일반 마녀나 마법사가 만지면 죽을 수 있어요. 오글에게는 힘의 원천이고 일반 하트보다 힘이 강하답니다. 시은: 마지막으로 기억에 남는 장면 하나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두 여왕 후보가 마계로 돌아가 결혼식에 참석하는 회차가 있어요. 인간과 달리 마계 사람들은 하트를 1개 밖에 가지고 있지 않아서 심장과 마찬가지로 뺏기거나, 한쪽이 배신하면 상대방은 죽게 됩니다. 마계 사람들은 결혼할 때 서로의 하트를 교환하는 의례가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한테 목숨을 맡기게 되는 목숨 바쳐 사랑한다는 로맨틱한 설정이 있죠.

수빈: 벌써 ‘이달의 애니’ 마무리할 시간이 다가왔는데요. 시은 씨 어떠셨나요?

시은: 슈가슈가룬은 세계관과 그림체가 정말 이쁘고 사랑스러운 만화인 것 같아요. 서로 성격이 다른 두 마녀가 특히 매력적이죠. 우리 아껴뒀다가 종강하고 꼭 봐요!

수빈: 네 좋아요. 여러분 아쉽지만, 오늘 10화를 끝으로 이달의 애니 마무리 인사를 드리게 되었어요. 지난 3월부터 여러분과 함께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매주 이달의 애니를 함께 만들어주신 게스트 식구들도 감사했습니다. 곧 있을 시험. 모두 잘 준비하시고 조금만 더 힘냅시다. 즐거운 방학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이상 ‘이달의 애니’를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김정민PD 수고하셨고요, 저는 이달의 애니 디제이 수빈이었습니다.

수빈, 시은: 안녕~

m1) 슈가슈가룬 ost

m2) 슈가슈가룬 ost

m3) 슈가슈가룬 ost

m4) 슈가슈가룬 ost

m5) 슈가슈가룬 오프닝- chocola a la folie

m6) 슈가슈가룬 os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