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의 참견 8화
어플의 참견 8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2.11.2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의도: 스마트폰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대부분의 사람이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다.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추천을 통해 이러한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최대로 올려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ANN : 우시연

PD : 송창훈

우시연 : 어깨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당신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참견해서 삶의 질을 향상시켜 드리는 ‘어플의 참견’ 시간, 저는 우리들의 디제이 우시연 디제이, 줄여서 ‘우디’ 입니다. 여러분, 스마트폰 다들 가지고 계시죠? 아마 주변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정말 드물 것이고, 어쩌면 한 명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 산업 전문 조사업체인 ‘뉴주’의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2021년 1분기 기준 75.9%나 된다고 해요. 그런데 여러분이 가진 이 스마트폰,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잘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어플의 참견’ 지금 시작합니다.

우시연 : 우리 어깨분들은 지난 7화 재밌게 청취하셨나요? 7화에서는 구닥이라는 앱을 소개해 드렸잖아요. 저번 화에 대해서 댓글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 읽어 보겠습니다. 1125님이 댓글 남겨주셨네요. 제가 사진을 감성적으로 찍는 것을 어찌 아시고 이런 딱 알맞은 앱을 추천해 주셨어요. 레트로 느낌을 내기 쉬워서 좋은 것 같아요. 와 레트로 감성을 앱을 통해 잘 느끼고 있다니 제가 이 앱을 추천한 것에 대한 보람이 느껴지는데요. 혹시라도 저번 7화를 청취하지 않은 어깨여러분들을 위해서 저번 화에 대해서 잠시 소개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저번 화에 소개한 구닥이라는 앱은 필름 카메라 어플로 레트로, 뉴트로 열풍이 불고 있는 지금 딱 쓰기 알맞은 어플입니다. 이 어플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 시킨 후 촬영버튼을 누르면 내가 마치 80년대에 나와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어플은 유로 어플인데요. 1200원으로 이 어플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근데 필름 카메라를 구입하고 또 꾸준히 새로운 사진을 찍기 위해 필름을 구매하고 하는 것이 더 비싸기 때문에 1200원으로 필름 카메라 효과를 내는 것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어플은 고증을 너무 잘 해 놓아서 사진을 찍은 후 72시간 즉 3일 후에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과 비슷한 어플들로는 사진을 찍은 즉시 사진을 확인할 수 있고, 또 무제한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뷰파인더를 확대할 수 있는 후지. UI부터 폴라로이드 사진기의 효과를 그대로 가지고 와서 사용할 수 있는 Nomo cam앱까지 소개해 드렸어요. 그럼 이제 어플의 참견 8화 본격적으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역시나 늘 그렇듯이 소개할 어플의 초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연을 듣는 동안 어떤 어플인지 알아 맞춰 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의 초성은 ㅇㄱㄷ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한 번씩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사연 듣고 오겟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종강과 방학을 정말 정말 기다리고 기대하고 있는 익명의 학생입니다. 이번 겨울 방학 머 많은 어깨분들이 그럴 것 같은데 친구들이랑 여행을 가기로 했습니다. 근데 이게 숙소를 정하는 것이 너무 어려운 거예요. 가격이 한정적인데 그렇다고 너무 안 좋을 곳을 갈 수도 없고 그러니까 저희가 숙소를 정하는데 머리가 터질 정도로 어렵습니다. 이제 종강도 얼마 남지 않았고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날 계획을 하고 있는 지금 이 시점에서 숙소를 빠르게 잡고 싶습니다. 우디님 도와주세요. 네 사연 듣고 왔습니다. 맞죠 이제 기말고사가 다가오고 그것은 종강이 왔다는 소리이고 또 그 말은 이제 방학을 맞이하여 자유의 몸이 되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타지에 여행을 가면 제일 중요한 숙소를 잡기 위해 제가 소개하기 위해 들고 온 어플은 바로 아고 다라는 어플입니다.

우시연 : 이 아고 다라는 어플은 각 지역에 따라 우리가 머물 수 있는 다양한 숙소를 제공하는 어플로 현재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최대 200개의 숙소를 보여주고 예약이 가능하게 합니다. 아고 다라는 어플은 한 숙소 내에 있는 서로 다른 객실을 확인하고 비교하여 각각의 객실의 장단점을 평가 할 수 있습니다. 또 객실 마다 사용 가능한 모든 편의 시설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 나열해 주어서 사용자가 원하는 편의 시설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숙소를 고를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의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 어플을 통해서 숙소를 예약하는 방법은 여행의 목적지와 체크인과 체크아웃, 즉 숙소에 머무는 기간, 숙박하는 인원의 수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커플, 가족, 그룹, 비즈니스 여행자인지 체크하여 범위를 더 좁힐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각종 정보들을 입력하면 아고 다 앱에서 숙소의 종류를 쭉 나열해 주고 베스트 매치, 최저가 우선, 거리 등을 기준으로 분류 되어 있어 잘 살펴보고 각자의 필요에 따라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에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페이지 측면에서 조정할 수 있는 다른 필터도 있으니까 잘 활용해 보면 좋은 숙소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우시연 : 이 아고 다 어플에 대한 장점과 단점들을 제가 알려 드릴게요. 우선 장점 같은 경우는 숙소를 예약하는 관정이 매우 엄청 간단하다는 거예요. 원하는 위치 호텔 리스트, 호텔 등급, 가격대 등을 기준으로 리스트를 촥 펼쳐주니까 매우 편한 것 같아요. 또 아고 다는 각종 활인이나 이벤트 혜택, 쿠폰 등이 있어서 다른 플랫폼 보다 더 저렴하게 숙소를 예약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자체적인 금액이 다른 플랫폼들 보다 숙소, 객실 동일한 조건에서 저렴한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또 아고 다는 한국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한국어로 편하게 문의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고 하면 경우에 따라서 예약한 호텔에서 아고 다로부터 확인을 받기 위해 필요한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또 좋고 가격이 저렴한 숙소를 얻기 위해서는 신속하게 알아보고 처리를 해야 합니다. 근데 이건 머 다른 플랫폼도 비슷한 단점이라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세금이나 서비스 요금으로 인해 가격이 처음 봤던 것과는 달라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 어깨여러분들 중에는 아고 다 어플을 사용해 보신 분이 계신가요? 있으시다면 댓글 한 번 달아주세요. 그럼 저희는 노래 듣고 오겠습니다. 우시연 : 네 노래 듣는 동안 많은 댓글들이 달렸는데요. 첫 번째로는 1004님의 댓글입니다. 저 여행 갈 때 이 어플 많이 사용 했었는데 정말 좋은 어플이었어요. 제가 사용 할 때 제일 좋았던 기능은 호텔의 객실 마다 각각 차이점이 조금씩 있는데 이것을 확인하고 제가 원하는 객실을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맞아요. 이 기능 정말 좋은 것 같은데요. 모든 객실이 똑같은 것이 아니고 각 객실 마다 차이점이 있다 보니까 이 객실에는 있는 편의 시설이 다른 것에는 없고 하니 많이 헷갈릴 수 있는데 이러한 기능이 있으면 헷갈릴 일이 없겠죠? 다음 댓글 읽어보겠습니다. 0915님이 댓글 남겨주셨는데요. 아 처음에 그냥 가격이 처음 본 그대로 유지가 될 줄 알았는데 서비스 문제 때문에 돈을 더 많이 냈다는... 이 때 좀 많이 슬펐죠. 아 세상에 처음 본 가격보다 더 많이 돈을 지불하셨다니 정말 아쉽네요. 맞아요. 앞서 단점에서 이야기 했듯이 세금이나 서비스 문제로 인해서 가격이 변동 될 수 있다는 것은 단점이죠. 근데 만약 앞선 문제들로 인해 가격이 감소한다면? 이 보다 더 좋을 순 없을 것 같은데요? 여행 시작도 전부터 기분이 좋은 상태로 여행을 기다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 댓글 읽어보겠습니다. 1202님이 댓글 남겨 주셨네요. 객실을 예약 했는데 제가 잘 못 예약 했는지 제가 원하는 객실이 아닌 다른 객실을 예약한 거에요. 하지만 다행히 아고 다는 한국 고객센터가 있다 보니까 바로 바로 해결 할 수 있어서 이 어플에 대해서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네요. 오 그렇죠. 처음에는 한국 고객센터가 있는 것이 얼마나 좋은 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실감이 나지는 않았는데, 이 어플 소개하기 위해 찾아보고 하니까 한국 고객센터가 없으면 이메일로만 문의 사항을 주고 받으며 해결 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한국어로 대화하면서 해결 할려 해도 쉽지 않은 것이 문의 사항인데 그것을 이메일로 그것도 그 나라 언어로 해야한다니. 어휴 저는 정말 못할 것 같은 일이네요.

 

우시연 : 아고다 말고 다른 비슷한 어플들 소개해 드릴게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바로 호텔패스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주로 해외보다 국내 여행을 할 때 활용하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아요. 이 어플 혹은 사이트는 한국에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한국인인 저희가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어플은 규정이나 객실 타입, 호텔 정보 및 요금 정보가 잘 나타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앞서 말한 아고다처럼 고객센터가 잘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어플들 보다 빠르게 피드백을 받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어플은 금액적인 면에서는 크게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 없어요. 보통 호텔을 최대한 저렴하게 예약하고 싶을 텐데 그런 면으로 보면 좀 그렇죠? 그래도 간혹 보면 저렴한 호텔도 있고 또 호텔을 한번 쭉 둘러보고 비교하는 용으로 사용하면 좋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으로 소개할 어플은 부킹 닷컴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리뷰를 보기 위해 사용하시는 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호텔에 대한 리뷰가 상당히 자세하고 현실적으로 써져있는 편이거든요. 호텔의 위치, 청결도 등 세부적으로 나누어진 별점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어플입니다. 사람마다 호텔, 숙소를 정할 때 중점적으로 보는 기준이 있잖아요. 그러할 때 이 부킹 닷컴을 사용하여 숙소를 예약하면 그렇게 아 이 숙소 별로인데? 하는 생각은 없을 것 같아요. 다만 검색 필터가 그렇게 뛰어난 편은 아니에요. 예를 들어 만약 혼자 여행을 가서 개인실이 필요한데 이 어플을 사용하면 검색할 때 개인실만 검색할 수 없어서 일일이 이 숙소를 클릭해서 봐야한다는 불편한 단점이 있죠. 그럼 노래듣고 올게요.

우시연 : 이렇게 어플의 참견 8화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어깨 분들은 오늘 이야기가 재미있고, 유용하셨나요? 이제 곧 시험도 치고 그럼 종강이고 방학이고 모두 방학 때 어떻게 놀아야 할지, 여행은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이 많을 텐데 여행을 가고 싶은 장소만 고르면 오늘 저희가 소개해 드린 어플을 사용해 보다 질 좋은 여행을, 추억을 쌓고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어플리케이션 추천을 다시 듣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와 다우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지금까지 제작과 송출에 송창훈PD 수고 많으셨고요, 저는 ‘어플의 참견’의 디제이 우시연이었습니다.

m1) 한요한-월화수목금토일

m2) 한요한-떠나버려(feet.jhovr)

m3) 한요한-불꽃(feet.조현아of어반자카파)

m4) 한요한-아무렇지 않게(feet.루이of긱스)

m5) 한요한-소리쳐(feet.후이of펜타곤)

m6) ONLAP-Turn Around(Acousti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