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정서영입니다 11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정서영입니다 11화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19.06.0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의도: 요즈음 대학생들은 행복을 느낄 세 없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행복은 크게 기쁜 일이 하나 벌어지는 것이 아니라 작지만 평안한 일상이 계속 이어지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알고 보면 우리들은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마주하고 있다. 이 오디오는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주는 소재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청취자가 일상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그의 일상에 행복을 더한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정서영입니다.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의 디제이 정서영입니다. 중간고사를 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기말고사가 다가오고 있네요. 나이를 먹을수록 시간이 더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요. 어릴 땐 언제 시간이 지나가나, 언제 어른이 될까 싶었는데. 눈 깜빡하니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활을 하고 있다니. 그때는 하루도 되게 길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정신 차리고 보면 하루가 끝나있죠. .. 그때보다 시간이 더 빠르게 흘러가고 있는 거라 해줬으면 좋겠네요. 사담은 여기까지 하고 오늘의 행복은 방학의 행복입니다. 아직 기말고사가 남아있지만 못 본 척 하고 방학 계획 짜고 계시죠? 다 알아요~ 방학의 행복, 알아보기 전 첫 곡으로 비투비의 movie 듣고 올게요.

방학 때 다들 무슨 계획 세우셨나요? 자격증 따기? 여행 다녀오기? 알바하기?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놀기? 대학교 방학은 길어서 정말 여러 가지 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그럼 방학의 행복 첫 번째 알아볼까요? 방학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첫 번째는~

마음 놓고 놀러갈 수 있다!입니다. 대학교 방학, ~말 길죠? 긴데다가 딱히 발목 잡히는 일도 없죠. ,고등학생 땐 학원 가랴, 학교 나가랴 방학이 방학 같지 않았잖아요. 뭐 물론 대학생이여도 자격증을 따거나 공부를 하기 위해 학원을 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래도 보다 놀러가기 편하죠. .. 개인적으로 저는 스펙 쌓고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오히려 국내든 해외든, 다른 곳에 가서 해보지 못했던 걸 경험하면서 살아야 한다 생각해요. 안 그러면 더 어른이 되었을 땐 남아있는 추억이 없을 것 같거든요. 그래서 저는 집순이지만 집 밖으로 나가려고 노력 하는 편입니다. 여러분들도 방학 때 딱 일주일만 공부, 학원, 알바는 접어두고 여행을 다녀오는 건 어떨까요? 가서 사진도 많이 찍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아무래도 방학 때 바쁘신 분들은 방학 도중은 공부 흐름 끊길 수도 있고, 불안한 마음 들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런 분들에겐 기말 끝나자마자 바로 떠나시는 걸 추천 드릴게요. 다녀와서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에프엑스의 4 walls 듣고 올게요.

에프엑스의 4 walls 듣고 왔습니다. 여러분 어제 정말 덥지 않았나요? 기온이 28도 까지 올라갔대요. 이제 강의실은 물론이고 버스마다 다 에어컨을 틀어주더라고요. 며칠 전까지만 해도 에어컨 안틀어주는 버스도 있었는데.. 집순이라 그런지 바다나 계곡 보다는 시원한 에어컨 밑에서 뒹굴뒹굴 하고 싶네요. 이제 방학의 행복 두 번째 알아볼까요? 방학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두 번째는~

자기계발 및 재정비를 할 수 있다! 입니다. 자기계발. 들었을 때 딱 감이 오시죠? 방학 때 대외활동, 봉사 토익, 자격증 많이들 하니까요. 스펙을 쌓는 쪽으로 자기 계발을 할 수도 있지만, 책을 읽거나 글을 써보거나, 간단하게는 영화를 보는 것 등을 통해서 사고를 발전시키는 방향도 있죠? 생각을 키울 수도, 혹은 바꾸는 계기가 될 수 있죠. 굳이 이런 게 아니더라도 간단하게 영화 여러 편 보고 다양한 시각을 가지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그냥 마음에 드는 영화 하나 보고 그 영화에 대한 리뷰나, 해석을 찾아보는 편인데요. 나와 다른 생각을 보고 아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구나깨닫기도 하고, 영화에 숨은 요소를 찾을 수 있다 보니 재미가 있더라고요. 정말 이 마저도 하기 귀찮다, 마음먹고 하기 힘들다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이제 방학하고 성적이 나오잖아요. 성적을 보고, 다음 학기에는 더 열심히 공부하겠다! 마음을 다 잡을 수도 있죠. 보통 이런 마음가짐이 학기 초반까지만 유효한 게 문제지만요. 아니면 지난 학기의 내 모습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인간관계는 이렇게 관리 해야겠다’, ‘주변 사람들에게 신경을 많이 못 써줬는데 노력해야겠다.’ 이렇게 재정비를 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겠네요. 두 번째 방학의 행복 많이 공감하셨나요? 이제 노래 한 곡 듣고 다음 행복으로 넘어가볼게요. 모모랜드의 I'm so hot.

언제나 에너지 넘치는 모모랜드의 I'm so hot 듣고 왔습니다. 이제 세 번째 행복을 발표할 차례인데요, .. 정말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거 같은 행복이에요. 전국에 있는 대학생이 이거 때문에 행복하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알려드릴게요. 방학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세 번째는~

밤낮 바뀌어도 상관없다! 입니다. 이제 오전 수업을 위해 일찍 일어날 필요도 없고, 저녁 늦게 까지 시험공부, 과제할 필요도 없죠. 오전 수업이 있는 통학러분들이 가장 행복하실 거 같네요. 다음 날 오전 수업이 있으면 일찍 자야 하지만 이제 그럴 일도 없고. 출근시간에 차 막히면 그냥 여기 내려서 택시 타고 갈까? 아니야 제 시간에 도착할 거 같아눈치 싸움 하지 않아도 되죠. 사실 이건.. 저희 피디님 얘기입니다. 피디님이 통학러시거든요. 오전 수업이 있는 날마다 일찍 집에서 나와야 하는데 그 때가 딱 출근 시간이래요. 그래서 오전 수업이 있을 때마다 시간 계산하고, 지하철이 빠를 까 버스가 빠를 까, 택시를 타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란 고민은 다 한다고 하시네요. 이제 방학이니 편하시겠어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밤새가면서까지 게임하시는 분도 계시죠? 그 분들도 정말 방학이 기다려지겠어요. 사실 게임을 안 해도, 폰 조금만 봐도 금방 새벽 2시가 되지 않나요? 이거만 보고 자야지 하다가 늦게 자고, 낮에 피곤하고. 이제 그럴 일 없습니다. 늦게 일어날 수 있으니까요. 대신 집에서 내 모습을 보시는 부모님께.. 혼날 각오는 해야겠죠. 세 번째 행복 여기까지 하고 siaHo Ho Ho 듣고 올게요.

조금은 엉뚱할 수도 있는 행복 리스트~ 쩡디의 소확행 리스트!

쩡디의 소확행 리스트 시간입니다. 지난 미션은 여름 방학 때 놀러갈 여행지 정하기였는데요. 다들 정하셨나요? 저는 친구와는 제주도, 대구에 가기로 했는데 아직 혼자 갈 여행지는 못 정했어요. 혹시 혼자 가기 좋은 여행지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이번 미션은 아무 목적 없이 친절 베풀기입니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짜증지수가 함께 올라가잖아요. 더운 날씨에 짜증나지만 그래도 참고 내가 먼저 친절을 베풀어보는 게 이번 미션입니다. 친구, 가족 혹은 모르는 사람에게 친절을 베풀어보세요. 친절이 나에게 다시 되돌아 올 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이번 미션의 포인트입니다. 나의 행복보단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한 미션이니 꼭 수행하시길 바랄게요. 마지막 곡은 레드벨벳의 빨간 맛입니다.

여러분.. 아쉬운 소식이 있습니다. 사실 오늘이 라디오 마지막 화에요. 아쉽죠. 너무 아쉽네요. 소확행을 진행하면서 우리 생활 속에 숨은 행복을 찾아보고, 행복해지는 법을 알아보면서 아 이것도 알고 보니 행복이었구나.’, ‘이렇게도 행복해질 수 있구나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매번 라디오를 기분 좋게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한 학기 동안 저희 라디오를 들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고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즐거움을 주는 라디오였길 바랍니다. 송출과 기술의 김수민 피디 수고하셨고요. 저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DJ 정서영이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 (하단동) 동아대학교 교수회관 지하 1층
  • 대표전화 : 051)200-6230~1
  • 팩스 : 051)200-62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성
  • 명칭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제호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0
  • 등록일 : 2017-04-05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 이해우
  • 편집인 : 권영성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