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가 기사를 쓴다면?
챗GPT가 기사를 쓴다면?
  • 동아대학교 다우미디어센터
  • 승인 2023.04.03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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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를 활용한 과제·논문 제출에 대학의 관련 방침이 필요하다'를 
주제로 기사를 써줘

챗GPT는 최근 대학생들이 과제나 논문을 작성할 때 유용한 도구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인공지능 기술의 사용에 대한 질문이 늘어나고 있다. 대학은 이러한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마련해야 한다.


대학생들이 챗GPT를 활용해 과제나 논문을 작성할 경우, 이들은 쉽게 관련 정보를 검색하고 요약하며, 문장을 재구성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은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논문이나 과제 작성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의 사용에 따른 대학의 정책과 가이드라인은 아직 충분하지 않다. 학생들이 챗GPT를 사용하여 작성한 논문이나 과제는 학생 스스로의 노력으로 작성된 것인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작성한 것인지, 어떤 부분에서 인공지능 기술이 사용되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어렵다.


따라서, 대학들은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도, 적절한 지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학습 목적과 공정성을 보호해야 한다.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논문이나 과제를 작성할 때도, 학생 스스로의 노력으로 작성한 것임을 보장하고,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에 대한 공정하고 일관된 평가 방식을 마련해야 한다.


또한, 대학은 학생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작성한 논문이나 과제에 대한 출처와 사용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도록 유도하며,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 방법과 이를 통한 학습 방법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 기술은 대학생들의 학습과 연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만, 이러한 기술의 사용은 대학교육의 핵심 가치와 관련된 문제들을 도출해낸다. 대학생들이 직접 논문이나 과제를 작성하면서 배우는 능력과 전문성은, 인공지능 기술의 도움 없이는 얻을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대학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면서도, 학생들의 학습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적절한 지침을 마련해야 한다.


이러한 대학의 대응이 필요한 이유는,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대학생들이 이러한 기술을 이용해 대체 가능한 콘텐츠를 제출하거나 다른 학생들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다. 따라서 대학은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제출한 과제나 논문을 철저하게 검토하고, 불일치된 부분이나 출처 문제 등을 파악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대학은 적극적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면서도, 이러한 기술의 사용에 대한 적절한 규제와 지침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학생들의 학습 목적을 보호하고, 공정한 평가 방식을 마련하며, 인공지능 기술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이러한 규제와 지침의 목적이다.


결론적으로, 대학은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도, 학생들의 학습 목적과 공정성을 보호하기 위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인공지능 기술은 대학생들의 학습과 연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만, 이러한 기술의 사용은 대학교육의 핵심 가치와 관련된 문제들을 도출해내기도 한다. 이에 대한 대응책은 대학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면서도, 학생들이 직접 과제를 수행하고, 논문을 작성하면서 배우는 능력과 전문성을 보호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대학은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는 학생들에게 교육과 지침을 제공하고, 해당 기술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또한, 대학은 적극적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연구하고, 이를 적용하여 학생들이 학습하고 연구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더욱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갖추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연구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챗GPT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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